모트렉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왜 모트렉스의 주가가 급등하였을까?

     

    -모트렉스(MOTREX)에 관하여

    모트렉스는 2001년 설립되었다.

    모트렉스는 IVI, HMI를 주력으로, 4차 산업혁명의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에 필수로 들어가는 HUD, ADAS 등을 개발하고 제조하고 있다.

    중견기업으로 2017년 코스닥에 상장하였으며, 임직원은 318명으로 평균연봉이 5000만 원 이상 7000만 원 미만이다.

    또한 이노비즈, 강소기업으로 인증된 기업이다.

     

    -AVN (Audio Visual Navigation), AV (Audio Video)

    모트렉스가 생산중인 AVN, AV는 완성차에 일체화된 디자인과 첨단 사양으로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모트렉스의 AVN, AV는 기획/설계 단계부터 자동차 벤더사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엄격한 품질기준이 적용된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여 까다로운 완성차 벤더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 AVM (Around View Moniror)

    모트렉스가 생산중인 AVM은 차량 외부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차량 주변 360도 실시간 이미지, 예상 경로, 회전각도, 장애물과의 거리 등을 보여 주어 운전자가 주행이나 주차 시 효과적으로 위험을 인지하고 안전하게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HUD (Head UP Display)

    모트렉스가 생산중인 HUD는 차량의 운전상태, 안정운행정보, 스마트 연동을 통해 내비게이션, 메시지, 수신전화등 정보를 전면 유리창에 표시하여 운전자의 시선 분산을 최소화하고 편리함을 제공한다.

     

    -RES (Rear Seat Entertainment)

    모트렉스가 생산중인 RES는 최근 대형 운송수단의 서비스 고급화 요구에 발맞추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RES는 승객에게 이동 중에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Application Key

    모트렉스의 Application Key는 스마트폰으로 원거리에서 차량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스마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AVN과 연동하여 원거리에서 차량의 시동, 도어록 설정, 온도조절, 창문 개폐, 조명제어, 권한 공유, 범위 제한 등을 가능하게 한다.

     

    -FMS(Fleet Management System)

    모트렉스의 FMS기술은 차량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동통신망을 통해 차량의 위치, 운행정보를 서버로 수신하여 차량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Driver State Monitoring

    모트렉스의 Driver State Monitoring 기술은 운전자의 상태를 파악하여 안전운전을 돕니다.

    차 내부에 장착한 적외선 카메라로 운전자의 눈동자 움직임과 안면근육의 변화를 분석한다.

    분석한 결과가 정상이 아닐때, 경고음, 진동 등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 졸음운전 사고를 예방하며 긴급상황 시 119에 자동 신고된다.

     

    -AIDA (Automotive Intelligent Docking Adaptor)

    모트렉스의 AIDA기술은 통합 스마트 디바이스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스마트 디바이스를 차량과 유, 무선으로 연결하여 차량 제어 및 모니터링은 물론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실시간 교통상황, 내비게이션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트렉스의 다양한 기술들

    모트렉스는 다년간 경험과 노하우로 수많은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술로는 Mirror Link, Digital Radio Mondiale, Sirius XM 위성 라디오, 무선 조그 다이얼, IPS LCD, OGS 정전식 터치패널, Arkamys 음향 솔루션이 있다.

    또한 모트 렉스 연구소는 국내 동종 업계 최대 규모의 연구인력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분야에 걸쳐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구글 웨이모의 투자유치

    구글 모기업 알파벳의 자율자동차 사업부문인 웨이모 (Waymo)가 2조 70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다.

    웨이모는 구글 내부의 작은 연구 프로젝트에서 시작했으나 현재 세계 자율주행차 부문의 선두주자이다.

    웨이모가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에서 자금을 조달한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 자금을 조달한 것은 최초이다.

     

    -스마트카, 자율주행 테마의 강세

    위처럼 구글 웨이모의 투자유치가 알려지면서 국내 스마트카, 자율주행 테마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Smartcar는 전기, 전자, 통신 기술을 융합해 고도의 안전, 편의를 제공하는 자동차로 통신망에 항상 연결된 커넥티드카라고도 불린다.

    크게 4가지 분야로 발전 중인데 첫 번째로 소프트웨어 및 모듈, 부품, 두 번째로 자율주행차, 세 번째로 커넥터, 센서, 네 번째로 카메라 부품으로 나뉜다.

     

    -모트렉스는?

    모트렉스는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의 필수 장치인 HUD, ADAS 등을 개발하고 제조한다.

    위의 구글 웨이모의 대규모 자금조달에 따라 앞으로 자율주행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 결과 주가가 강세를 띄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