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테믹스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악템라라는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때문이라는데 어떠한 이유에서 일까?

     

    -프로스테믹스는 어떠한 회사?

    프로스테믹스는 2005년 설립된 회사이다.

    2015년 kb제 제3호 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되었다.

    프로스테믹스의 주요사업은 지방 줄기세포 유래 단백질 추출물 기반 화장품, 의료기기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APPE 홈케어 라인 등이 있다.

    자회사로 화장품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중국 소재 한산취국제무역 유한책임공사와 더마베이비를 두고 있다.

    중소기업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의약용 화합물 과 항생물질 제조업으로 등록되어 있다.

    임직원은 65명이며 연봉은 5000만원이상 7000만 원 이하이다.

    이노비즈,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프로스테믹스의 발전과정

    2005년 프로스테믹스는 설립되었다.

    2006년 APPE를 개발하였으며, 미국 화장품 협회 원료로 등록하였다.

    그 후 리더스 코스메틱 자회사로 편입하였으며, 서울대 약대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하였다.

    2007년 중국 자회사를 설립과 동시에 AAPE 제품을 출시하였다.

    같은 해 기술평가 보증 기업인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다.

    2008년 화장품 제조업을 허가받았으며 지식경제부 부품소재 기술개발 사업자로 선정됐다.

    또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을 받고 품질경영 시스템(ISO-9001) 인증을 받았다.

    2009년 아토피 퇴치 화장품 제형 개발사업자로 선정되었으며, 일본 Metras사와 AAPE 독점 공급 계약을 하였다.

    같은 해 아토피성 피부용 화장품을 출시하였다.

    2011년 부품소재기술개발 사업에 성공하였으며, 2012년 아산병원에 구강외과 턱관절염 ASF전임상 동물시험을 진행하였다.

    또한 아프로존 화장품 앰플 공급 계약을 성사시켰다.

    2013년 AAPE 앰플 등 3종을 중국 CFDA 위생허가를 취득하였다.

    앞서 아산병원 동물시험 후, 턱관절염 ASF IRB를 승인받았다.

    2014년 이집트 APPE 독점 공급계약을 하였다.

    2015년 KOSDAQ에 상장하였으며, 아산병원 턱관절염 논문 발표와 함께 임상실험을 진행하였다.

    2016년 APPE 홈케어 등 8종을 중국 CFDA에서 위생허가 취득을 하였다.

    이후 동백 공장으로 확장 이전하였으며, 서울 종합 연구소를 개소하고 ISO 22716을 취득하였다.

    같은 해 일본 WAVE사와 AAPE 원료 독점 공급계약을 하였다.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IND를 제출하였다.

    2017년 중국 조인트 벤처 설립하고 AAPE 공급계약을 하였다.

     

    -프로스테믹스의 주력사업 AAPE

    STEM CELL : 인체 조직의 재생과 분화에 있어 줄기세포뿐만 아니라, 줄기세포가 세포 밖으로 분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프로스테믹스는 지방유래 성체줄기세포를 직접 이용하는 치료 기술과 함께, 줄기세포의 제어를 통해 유도되는 유효 성분을 개발한다.

    APPE Skin은 인체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탄력 개선 효과가 있다.

    APPE Hair는 인체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하고 있어 모발 건강을 유지시키고 두피 케어 효과가 있다.

    The peptide skin은 줄기세포 배양 과정에서 생성되는 130여 가지 각종 성장인자를 함유한 줄기세포 배양액 추출 단백질 앰플이다.

    APPE V2.0은 인채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하고 있으며 기존 배양액의 농도 40%를 강화하여 모발 및 두피 케어 효과가 있다.

    Personal HomeCare는 인간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을 함유한 화장품으로 주름개선, 미백 등 종합적인 anti-aging효과가 있다.

     

    -중국의 코로나 19 치료제로 악템라 사용?

    중국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스위스 제약사의 악템라를 폐 중증 환자에게 투약하겠다고 밝혔다.

    악템라는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악템라를 투약하였을 때 바이러스를 죽이지는 않지만 전염증성 사이토카인 IL-6 수용체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IL-6 수용체는 코로나19 감염자 중 과도한 면역반응, 사이토카인 폭풍의 주요 원인이 된다.

    따라서 악템라를 투약하였을 때, IL-6 수용체를 억제시켜 과도한 면역반응을 막을 수 있다.

     

    -프로스테믹스의 특허

    프로스테믹스는 동물성 세포를 이용한 면역 억제 및 항염증성 조성물에 관한 특허 등록을 마친 상태이다.

    면역세포의 신호전달 활성을 억제해 IL-6 등 인자 배출을 억제시켜 바이러스 관련 폐질환에 효과적이다.

    중국의 코로나19환자에 대한 악템라 사용 발표 이후, 관련 특허를 보유한 프로스테믹스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