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크로젠의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주식시장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크로젠은 어떤 회사이며, 왜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을까?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1

     

    -마크로젠은 어떤 사업을?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2

    마크로젠은 1997년 설립된 회사다.

    주로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유전자와 게놈 분석, 그리고 Microarray분석을 주력 사업으로 삼고 있다.

    마크로젠은 이와 같은 유전체 분석 사업을 20년 이상 해온 기업이다.

    이 기술력으로 엄청난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다.

    이로 인해 세계 약 150개 국가에 18,000명의 고객을 확보였다.

    마크로젠은 또한 자회사로 해외에 4개의 유전체 분석 기업을 소유하고 있다.

    마크로젠은 2000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벤처기업, 강소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마크로젠의 사업분야는?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3

     

    1. NGS 사업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4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술은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법이다.

    NGS 기술은 유전체(유전자의 집합체)를 많은 조각으로 나누어 분석한 후 분석된 염기서열을 조합하여 전체 유전체 서열을 분석하는 방법이다.

    마크로젠의 NGS 사업은 보유한 여러가지 장비를 이용하여 많은 유전체 데이터를 생산하고 있다.

    이 기술을 이용하여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크로젠은 일반인들에겐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며, 연구자에겐 연구목적에 맞는 Bioinformatics를 제공하고 있다.

    마크로젠은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NGS 기술을 기반으로 정밀의학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2. CES 사업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5

    Capillary Electrophoresis Sequencing 라고 불리는 CES 서비스는 생물, 화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DNA염기서열을 분석하는 서비스이다.

    마크로젠은 CES서비스를 통하여 Fragment 분석 서비스, Customized Sequencing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이뤄내고 있다.

    또한 고객편의를 고려하여,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제공하며 최종 결과에 대한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3. 임상진단 사업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6

    유전체 분석 기술과 빅데이터의 발달로 의료정보가 쌓이면서 정밀의학의 분야가 발전하고 있다.

    정밀의학은 사람마다 다른 유전적, 환경적 요인과 평소 생활습관을 분석하여 개인에게 맞는 치료방법과 건강관리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발병 후 치료하는 기존 의료 방식과 다르게, 발병 전 미리 질병에 대해 대처하고 예방하는 것을 말한다.

    임상진단 사업부는 질병에 대한 예방부터 치료까지 개인에게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4. 개인유전체분석 사업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7

    개인유전체분석은 유전체 분석을 통하여 개인의 질병 위험성 등을 미리 파악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마크로젠은 개인유전체분석의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My Genomestory를 런칭하여 제공하고 있다.

     

    5. Microarray 사업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8

    DNA Microarray 기술은 아주 작은 probe를 chip에 배열시키고, 여기에 DNA, RNA 등을 반응시켜 유전자의 발현 패턴을 측정하고 이를 이용하여 변이 여부 등을 알 수 있는 기술이다.

    마크로젠의 이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유전자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6. Oligo 사업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9

    마크로젠은 생물학, 의학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올리고 합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올리고 합성 서비스는 전 과정이 자동화로 이루어져 더욱 정확한 분주가 가능하고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크로젠-써모피셔 사이언티픽과 MOU 체결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10

    마크로젠은 써모피셔 사이언티픽과 MOU를 체결하였다.

    이 업무협약은 모세관 전기영동 시퀸싱 서비스인 CES 관련 시장을 확대에 관한 것이다.

    글로벌 CES 시장은 2025년까지 약 1조 3천억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측되는 시장이다.

    이 업무협약으로 시약 정품 공식 인증과 개발, 글로벌 브랜드 가치 상승을 통한 경쟁력 강화, 그리고 관련 설비 등 기술지원이다.

    CES는 상대적으로 적은 데이터를 정확하게 읽어낼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최근 관련 응용분야에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마크로젠의 미국특허 취득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11

    마크로젠은 생명정보 데이터 저장, 전송 시스템에 관해 미국 특허를 취득하였다.

    이 특허는 생명정보 데이터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이고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여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마크로젠의 암 줄기세포 특허권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12

    마크로젠은 암줄기세포 특이적 바이오마커라고 불리는 암줄기세포 검출 및 진단 관련 특허권을 취득하였다.

     

    -이뮨메드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출처 마크로젠 사이트 13

    이뮨메드는 최근 HzVSFv13주라는 항바이러스 치료제를 개발하였다.

    이 항바이러스 치료제를 이용하여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투여를 시작하였다.

    이에 따라 국내 최초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업체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마크로젠은 이뮨메드의 지분을 약 5% 보유하고 있다.

    이뮨메드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및 투여 소식이 전해짐에 따라 마크로젠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