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네트의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Taeya 링네트

    링네트는 어떤 사업을 하는 회사일까?

    또 링네트의 주가 상승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Taeya 링네트

     

    -링네트는 어떤 회사?

    Taeya 링네트

    링네트는 2000년에 설립된 회사이다.

    링네트는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 사업을 주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링네트는 현재 4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다.

    Taeya 링네트

    링네트의 주 사업은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치와 유지보수, 설계, 통신 장비 공급을 기반으로 하는 NI사업과 클라우드 사업, UC사업, Storage시스템 사업, 화상회의 시스템 사업이다.

    링네트는 2002년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시가총액은 695억 원, 코스닥 시장엔 710위에 위치하고 있다.

    Taeya 링네트

    링네트는 중견기업으로 분류되며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업종은 컴퓨터 시스템 구축과 통합 자문 서비스업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임직원은 270명으로 평균 연봉은 3000만 원에서 5000만 원이다.

    Taeya 링네트

     

    -링네트의 발전과정

    Taeya 링네트

    링네트는 1985년, LS전신 네트워크 사업부로 시작되었다.

    2000년에 드디어 링네트가 설립되었다.

    같은 해 Network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정보 통신 공사업 면허를 취득하였다.

    Taeya 링네트

    또한 서울 지방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벤처기업 승인을 받았으며, 연구소 병역 특례 기관 선정, 군납 안전 진단 적격업체로 등록되었다.

    2001년, 링네트는 신한은행이 선정하는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되였으며, Cisco specialization을 획득하였다.

    2002년, 링네트는 증권시장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Cisco gold partner를 획득, Sun과 공식 system provider 계약을 성사시켰다.

    Taeya 링네트

    2003년, 링네트는 Nortel n-power 파트너쉽을 체결하였으며, Network Academy 고객이 460명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2004년, 링네트는 Network appliance 플레티넘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Network ip communication specialization 인증을 획득하였다.

    2005년, 링네트는 보안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되며 탑레이어와 계약을 성사시켰다.

    Taeya 링네트

    2006년, 링네트는 LG 엔시스와 Net a/s, security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safenet 독점 총판 계약, 하나로 텔레콤과 홈네트워킹 장비 공급계약, 마지막으로 폴리콤의 화상회의 솔루션 공급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여 다양한 사업성과를 이뤄냈다.

    이후 2007년, 링네트는 무상증자 15%를 실시하였으며, 하나로 텔레콤과 화상회의 협력 mou를 체결, pakelogic과 솔루션 공급 파트너 계약을 성사시켰다.

    2008년, 링네트는 유럽법인 링네트 spolka를 설립하였으며, 인스웨이브와 전략적 mou를 체결하였다.

    Taeya 링네트

    2009년 링네트는 Lg-nortel과 citrix 공급계약을 체결하였고 라드웨어와 실버 파트너를 계약하였다.

    또한 무상증자 25%를 실시하였다.

    2010년, 링네트는 Cisco telpresense atp 인증을 받았으며, critix와 가상화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였다.

    Taeya 링네트

    연이어, AXIS IP Camera, piolink vip와 파트너 계약을 성사시켜 파트너쉽 강화에 집중하였다.

    2011년엔 HPserver, storage gold partner, Avaya voice, data partner, Aruba wireless partner 계약을 체결하였다.

    2012년엔, 링네트는 Microsoft 가상화 파트너, Netapp 골드파트너 계약을 체결하였다.

    Taeya 링네트

    2013년엔, 링네트는 Dell partner, Commvault data center backup 솔루션 파트너, Extreme platinum 계약을 체결하였다

    2014년엔, 링네트는 중국과 브라질에 현지법인 설립하면서 해외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2015년엔, 링네트는 LG CNS Cloud 서비스를 리셀러 계약을 체결하였고, Axgate special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였다.

    Taeya 링네트

    2016년엔, 링네트는 현대정보기술 cloud 서비스 리셀러 계약을 체결하고, iso 20000, iso27001 인증을 획득하였다.

    2019년에 이르어, 링네트는 하몬 소프트와 네트워크 구축사업 및 통합관제 소프트웨어 부문에 관하여 전략적 MOU를 체결하였으며, 에어큐브와 네트워크 구축사업 및 SDN 기반의 통합보안인증에 관한 전략적 MOU를 체결하였다.

    Taeya 링네트

     

    -링네트의 지난해 영업이익 72% 증가

    Taeya 링네트

    링네트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도 대비 약 72% 증가하였으며, 금액으로는 70억 2353만 원 증가하였다.

    당기순이익은 101.2% 늘어났으며 총 70억 2281만 원이다.

    Taeya 링네트

     

    -재택근무 관련주의 강세

    Taeya 링네트

    코로나 19의 강세가 지속됨에 따라 재택근무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 한국, 일본을 넘어 유럽과 중동, 미국으로 급속히 확산 중이다.

    실제로 WHO가 판데믹 선언을 하였으며 이는 역사상 3번째 판데믹 선언이다.

    Taeya 링네트

    대한민국에서는 서울 구로 콜센터에서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박원순 서울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 권고를 따르지 않을 시, 시설 폐쇄 명령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앞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들이 더욱 늘어날 것도 예상된다.

    따라서 재택 관련주들의 실적향상이 예상되어 재택관련주들의 주가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Taeya 링네트

    그 대표주는 알서포트, 링네트로 뽑히고 있다.

    [알서포트 주가 전망과 관련 호재 총정리]

     

    알서포트 주가 전망과 관련 호재 총정리

    최근 알서포트의 주가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 알서포트는 대체 어떠한 회사일까? 또 알서포트는 어떤 호재들이 있길래, 주가가 강세를 이어가는 것일까? -알서포트는 무슨 사업을? 알서포트와 알서포트의 자회..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