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 암호화폐 시장에서 당연 핫 키워드는 밀크코인(MLK)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밀크코인은 대체 어떠한 코인일까요?
또 밀크코인의 호재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밀크코인의 탄생 배경
기업들은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마케팅 수단으로 포인트라는 제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한해 1000억 원이 넘게 유효기간이 끝나 없어지고 있습니다.
미사용 포인트가 많을수록 기업입장에서는 효율적인 마케팅이 안되고 있다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고객 입장에서는 포인트의 손실을 가져옵니다.
이를 해결하기위해 밀크 코인이 탄생하였습니다.
고객 입장에선 여기저기 흩어져서 관리하기 힘든 포인트를 한 곳에 모아서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다른 기업의 잠재고객에게 홍보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밀크코인의 원리
밀크코인에 참여한 기업들의 포인트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밀크코인의 원리입니다.
각 참여기업들의 포인트를 브랜드토큰화하여 밀크코인으로 교환할수 있습니다.
이 교환된 밀크코인으로 거래소에서 현금화하거나, 다시 다른 기업의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라는 기업의 포인트를 밀크코인으로 교환한 후, B라는 기업의 포인트로 교환하여 B기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교환하지 않는다면 밀크코인을 거래소에서 매도하여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밀크코인의 파트너
밀크코인은 막강한 파트너를 가지고 있습니다.
밀크코인의 파트너는 신세계면세점, 야놀자, 딜카, 서울공항리무진, 람다 256, Keyinside가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대한민국의 대표 면세점 중 하나입니다.
가장 최근 밀크코인 파트너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야놀자는 대한민국 숙박 어플의 대표주자입니다.
딜카는 쏘카와 같은 공유차량 플랫폼 기업입니다.
서울공항리무진은 대표 공항리무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람다 256은 블록체인 업계에서 유명한 업체입니다.
-밀크코인 업비트 상장
최근 업비트는 오랜만에 원화마켓에 신규 코인을 상장하였습니다.
그 주인공은 밀크 코인이었습니다.
밀크코인은 처음 업비트의 BTC마켓에 상장한 후, 그 다음날 원화마켓에 상장하였습니다.
밀크코인은 2,600원까지 상장펌핑이 되었으며, 현재는 약 600원의 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밀크코인의 향후 전망
밀크코인은 업비트에 상장 후, 심한 급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높은 수익을 안겨주기도 하지만 많은 손실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최근 업비트에서 생긴 공시 화면을 통해 펌핑되는 현상이 많이 일어나 공시 메타라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밀크코인 역시 신세계면세점 파트너 합류의 공시로 펌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볼 때, 앞으로 밀크 코인의 추가 합류 파트너에 주목하여 투자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 합류 파트너가 나오면 좋은 흐름을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되며, 만약 반대라면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장인 관계로 좋은 흐름을 보이지 못할 것 같습니다.
-참고할만한 정보들
'경제 및 복지정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0) | 2020.03.24 |
---|---|
썬더토큰 전망과 1200% 상승 (0) | 2020.03.15 |
비트맥스 거래 방법과 입금 방법 초보자 꿀팁 (0) | 2020.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