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의 연이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의 주가는 10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여 투자자들의 패닉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톱텍의 주가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톱텍으로 쏠리고 있습니다.

    톱텍은 어떠한 기업이길래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일까요?

    톱텍의 주가 강세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은 어떤 기업일까요?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은 199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톱텍은 나노 관련 사업, FA사업, 태양광 관련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톱텍은 2009년 증권시장인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코스닥에서의 시가총액은 3,954억 원이며 코스닥 75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톱텍은 강소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중견기업으로 분류됩니다.

    톱텍의 종업원은 428명으로 평균 연봉은 5000만 원에서 7000만 원입니다.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하엘, 암세포 치료제 미국 특허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은 암 치료제 연구개발기업인 하엘에 30억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후 하엘은 암세포 전이 억제 치료제를 개발하였고 이를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이 특허 내용은 리보솜 단백질 S3에 대한 siRNA를 포함하는 암세포 전이 억제용 약학 조성물입니다.

    이와 같은 하엘의 암세포 치료제의 미국 특허 등록으로 톱텍은 한동안 하엘 관련주로 분류되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은 약 139억 원 규모의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공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 계약의 내용은 Hefei visionox technology사에게 톱텍은 약 139억원 규모의 디스플레이 제조장비를 공급하는 것입니다.

    이 계약금은 매출액 대비 4.5%에 해당하며 이 계약의 종료일은 11월입니다.

    이 계약을 통해 톱텍의 실적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 SK이노베이션과 공급계약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은 SK이노베이션과 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이 계약의 내용은 톱텍이 헝가리 공장인 SK Battery Manufacturing kft에 2차 전지 조립라인의 자동화 설비를 공급하는 것입니다.

    정확한 계약금액은 SK이노베이션 측으로부터 영업비밀 보호 요청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관련 공시는 유보되었습니다.

    미래 산업으로 뽑히는 2차 전지 시장에서 생산업체의 생산설비를 성공적으로 공급하게 된다면 톱텍은 2차전지 설비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기술력을 인정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의 다양한 설비 공급계약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은 113억 원 규모의 SANITARY PAD 제조설비에 관한 공급 계약을 디스플레이테크와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톱텍은 90억 원 규모의 2차 전지 공급계약을 우원기술과 체결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의 제조설비 공급계약으로 톱텍은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 자회사 레몬의 흥행몰이

    출처 - 톱텍 홈페이지

    레몬은 톱텍의 자회사입니다.

    레몬은 상장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 조사를 하였으며 총 426대 1의 경쟁률을 올리며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높은 경쟁률은 레몬이 소유한 나노멤브레인 기술을 높게 평가한것으로 예상됩니다.

    레몬은 극세 기공 나노멤브레인 소재와 고성능 전자파 EMI(차폐) 부품 및 방열시트 소재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흥행몰이로 레몬의 IPO 공모가는 1주당 7200원으로 측정되었으며, 상장 후 최고가 13,400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상승률을 보여줬습니다.

    톱텍은 레몬 주식을 약 61% 보유하고 있으며 이 주식의 장부가는 1주당 538원이었습니다.

    이 같은 흥행몰이로 톱텍의 레몬 보유지분 가치는 엄청나게 상승하였습니다.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 현대코퍼레이션 그룹과 MOU 체결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과 레몬은 현대코퍼레이션그룹과 에어퀸 제품을 주력으로 해외시장 판매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이 MOU의 내용은 나노멤브레인 소재를 적용하여 만든 에어퀸 제품의 해외 바이어를 발굴하며 이를 위하여 글로벌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입니다.

    또한 해외에서 에어퀸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기 위하여 설비규모, 시장분석, 생산공장 후보지 발굴과 같은 사업 타당성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에어퀸은 나노멤브레인 신소재를 적용하여 미세먼지 마스크, 위생팬티, 생리대, 어린이용 기저귀를 만든 레몬의 생활용품 브랜드입니다.

    이 계약을 통해 현대코퍼레이션 그룹은 에어퀸 관련 해외사업 우선 참여권을 가지게 되었으며, 톱텍과 레몬은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 마스크 月 1억 장 공급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은 다음 달 초부터 하루 300만 개의 방역 마스크를 생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톱텍의 자회사 나노소재 필터 생산업체인 레몬과 함께 마스크 생산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톱텍과 레몬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부자재 생산능력과 마스크 대량 생산설비 제작능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자동화 설비 전문업체 톱텍은 통상 2~3개월 걸리는 마스크 생산설비 제작기간을 한 달 이내로 단축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톱텍은 마스크 생산기계 50대를 자기 자본으로 제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의 자회사 레몬은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나노 멤브레인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마스크 대란으로 MB(멜트브로운) 섬유가 공급 부족을 겪고 있어서 마스크 생산에 차질이 생기고 있습니다.

    레몬은 톱텐이 제작하는 마스크 생산기계를 통하여 MB필터를 대체할 수 있는 KF94, KF80 마스크용 나노필터 나노멤브레인을 생산하게 됩니다.

    나노멤브레인이 적용된 마스크는 기존의 정전기 집진 방식인 MB필터로 만들어진 마스크보다 통기성이 뛰어나며 마스크 착용 시에도 호흡이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공기청정기형 3중 필터 구조로 제작되어 미세먼지와 감염원은 완벽하게 차단되고 공기는 잘 통하며 무게는 훨씬 가볍습니다.

    톱텍은 현제 이 제품에 대해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KF94 시험 적합 판정과 SGS의 잔류 용제 미검출 시험 보고서를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식약처(식품의약품 안전처)의 유해성과 안정성 검증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톱텍과 레몬의 나노멤브레인이 적용된 나노필터 마스크가 생산될 경우, 현재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마스크 공급 부족을 완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月 1억 장의 마스크 생산능력으로 나노필터 마스크를 공급하게 된다면 톱텍과 레몬의 매출 실적 향상이 예상됩니다.

    출처 - 톱텍 홈페이지

     

     


     

    -톱텍의 주가 전망

    출처 - 톱텍 홈페이지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하는 등 마스크 품귀현상을 막으려고 노력 중이지만 그래도 공급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엔 역부족입니다.

    만약 톱텐과 레몬이 KCL과 식약청의 빠른 승인으로 다음 달부터 나노필터마스크 생산에 도입된다면 매출실적 향상으로 주가에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향후 톱텐의 주가 방향은 나노멤브레인을 적용한 마스크 승인 허가 및 생산 여부에 따라 정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출처 - 톱텍 홈페이지

     

     


    -참고할만한 글

    출처 - 톱텍 홈페이지

    [레몬 코스닥 상장]

     

    코로나 수혜주_레몬 상장 첫날부터?

    나노소재 기업 레몬이 코스닥 상장 첫날부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마스크주, 마스크 원재료 관련주들이 강세이기 때문이다. 레몬의 경우 에어퀸 방역 마스크와 생리대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

    lth199305.tistory.com

    [온라인 KF94 마스크 저렴한 곳]

     

    KF94 마스크 온라인 저렴한곳 총모음

    요즘 마스크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ㅠㅠ 이직 KF94 마스크 (의료용 마스크, KF80) 저렴하게 파는곳들 다 모아봤습니다! 다들 도움 되시길 바랄게요^^ 1. [매일 9:00오픈] 미마마스크 미마 미세먼지 황사..

    lth199305.tistory.com

     

    '주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신제약 주가 전망과 TDDS  (0) 2020.03.19
    모나리자 주가와 마스크 주식  (0) 2020.03.18
    바이넥스 주가 전망과 GX-19  (0) 2020.03.1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