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의 주가의 방향과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로템은 여러 분야에서 대규모 수주를 따오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현대로템은 과거부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한때 엄청난 상승률을 보였지만 현재 코로나19의 여파로 주가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에 투자자들은 저평가된 주식을 찾고 있습니다.

    그중 현대로템은 어떤 회사인지 분석해보겠습니다.

    또 현대로템의 주가 전망은 앞으로 어떨지 살펴보겠습니다.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현대로템은 어떤 사업을 하는 회사?

     

    현대로템은 현대자동차 계열사로 1999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현대로템은 철도신호와 통신, 철도차량 제작을 하는 철도사업 부문, 방산사업 부문, 제철설비와 발전설비, 자동차 설비, 오염 방비 시설 등의 환경, 산업 설비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플랜트 사업부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의 매출 구성은 플렌트부문 약 17%, 방산부문 약 21% 철도부문 약 55%, 기타 약 7%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대로템은 2013년 증권시장 코스피에 상장되었습니다.

    현재 현대로템의 시가총액은 8245억원으로 코스피 150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대로템은 기관차와 기타 철도차량 제조업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임직원은 3,48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균 연봉은 7000만 원에서 1억입니다.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현대로템, 미국 2층 열차 3047억원 계약

     

    현대로템은 MBTA(미국 매사추세츠 항만 교통공사)에 2층 열차 80량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현대로템과 MBTA(미국 매사추체츠 항만 교통공사)의 이번 계약금액은 3047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계약입니다.

    이번 계약은 2022년 납품을 시작으로 하며 2024년까지 모든 열차를 납품할 예정입니다.

    이 계약을 통해 생산된 열차는 미국의 MBTA(미국 매사추세츠 항만 교통공사)의 신규 노선인 사우스 코스트 레일과 기존 노선에 투입될 계획입니다.

    이번 계약을 통하여 현대로템은 미국 시장에서 누적 수주 차량이 1000량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또한 현대로템은 이후에도 MBTA(미국 매사추세츠 항만 교통공사)가 추가 발주할것으로 예상되는 사업에도 입찰 참여할 것을 계획 중입니다.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현대로템, 싱가포르 3,586억원 계약 체결

     

    현대로템은 싱가포르 전동차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현대로템은 LTA(싱가포르 육상교통처)와 전동차 186량 납품 사업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 사업 계약의 규모는 무려 3,586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로템이 LTA(싱가포르 육상교통처)에 납품하는 전동차는 운행 최고속도가 70km/h에 달하는 무인운전 차량입니다.

    현대로템이 싱가포르 전동차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현대로템은 LTA(싱가포르 육상교통처)에 이번 수주한 차량은 2024년을 시작으로 2027년까지 순차적으로 납품하게 됩니다.

    이번 납품을 통하여 현대로템은 기존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일본, 캐나다, 프랑스를 제치고 시장에 새로운 진입을 하여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현대로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MOU

     

    현대로템은 열차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의 자회사인 NBP(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MOU(양해각서)를 채결하였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하여 현대로템과 NBP(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사물 인터넷 기술과 각종 센서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열차의 운행정보, 고장이력, 주요 장치의 상태를 분석하는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NBP(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현대로템이 개발한 플랫폼들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할 계획입니다.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현대로템은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열차의 안정성과 가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유지보수 비용 대비 최대 30%까지 절감되고 장치 수명 증대, 예비품 재고 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현대로템은 기존 유지보수에 관한 사업을 고도화하여 전 세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계약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판매 전용채널인 마켓플레이스를 통하여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판매할 루투들도 확보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로템과 NBP(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의 협약으로 현대로템은 철도차량 유지보수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현대로템, 수소충전소 사업 진출

     

    현대로템이 수소충전소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습니다.

    수소충전소 사업은 미래의 먹거리 중 하나인 수소자동차를 위한 핵심사업 중 하나입니다.

    현재 현대차 그룹의 수소산업 생태계 확장 전략에서 현대차그룹 계열사 중 하나인 현대로템은 수소충전소 분문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현대로템은 수소 리포머(가스를 연로로 수소를 제조하는 장치)와 수소충전소와 같은 수소 공급시설 시공 사업에 현대로템은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현대로템은 EPC(설계부터 조달, 시공까지 일괄 진행) 방식으로 수소충전소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현대로템은 이번 수소충전소 사업 진출을 통해 미래 신선장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현대로템, 수소 전기 트램

     

    현대로템은 미래의 친환경 에너지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수소 전기 트램의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050년까지 수소 관련 산업은 연간 2조 5000억 달러의 부가가치를 지닐 새로운 신동력산업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도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하는 등 수소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커지고 있습니다.

    현대로템은 이와 같은 수요를 대비해 수소 전기 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019년 현대로템은 현대자동차와 수소 전기열차 개발 협력에 관한 MOU(양해각서)를 채결하였었습니다.

    이 계약의 내용은 현대자동차에서 개발한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을 이용하여 현대로템이 개발한 트램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수소 전기트램 개발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현대로템은 자동차용 연료전지를 이용하여 철도차량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통합 제어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PMSM, APU, 수냉각 통합모듈, 인버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철도차량에 대용량 수소를 적재하기 위하여 철도차량용 수소 저장탱크 모듈의 개발도 앞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개발과 추진을 통하여 현대로템은 2021년 성능시험 관련 플랫폼을 개발하고, 수소 연료전지를 활용하여 주행시험을 실시해 수소 전기 트램의 핵심기술들을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앞으로 전 세계적으로 수소 전기열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며, 이에 따라 현대로템의 수소 전기열차에 관한 사업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현대로템, GTX A 3452억 수주

     

    현대로템이 SG레일의 GTX A(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의 3,452억 원 규모의 전동차 120량 납품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현대로템이 SG레일에 수주하는 이번 전동차 120량은 화성시 동탄역에서 파주시 운정역까지 약 83km의 구간, 10개의 역사를 운행할 예정입니다.

    현대로템은 이 전동차를 2024년까지 모두 납품할 예정입니다.

    GTX A의 노선 전동차는 일반적인 지하철보다 속도가 빨라 공기와 차량 외부가 닳는 틈을 막는 작업과 실내 소음 사단 수준이 고속열차급으로 강화되어 생산됩니다.

    현대로템이 GTX-A노선을 의 전동차를 수주함에 따라 향후 진행될 GTX-B, GTX-C의 전동차 사업에 관한 추가 수주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현대로템의 주가전망

     

    현재 글로벌 증권시장의 하락으로 많은 기업들의 주가가 떨어졌습니다.

    현대로템 또한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주가가 하락하였으며, 신용등급이 BBB로 추락하는 등 여러 가지 악재 또한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하게 여러 나라에서 대규모 공급 수주를 하는 등 실적 상승을 예상할만한 성과들이 나와 긍정적인 부문도 있습니다.

    앞으로 현대로템의 주가의 방향은 대규모 수주 계약에 관한 전동차의 성공적인 납품과 추가적인 수주 계약에 따라 정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더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수소사업의 발전과 현대로템의 수소충전소 사업, 수소 전기트램 개발 여부에 따라 주가의 방향이 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출처-현대로템 홈페이지

     

     


    -작성자의 다른 추천글

    h1. SK하이닉스 주가전망

     

    SK하이닉스 주가와 메모리 반도체

    전 세계적으로 하락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코스피의 주가도 많이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경제위기 때마다 떨어진 우량주를 산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벌었습니다. 이에 학습효과로 개미가 1조 원 치의 주식..

    lth199305.tistory.com

    h2.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전망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전망과 유럽진출

    필로시스헬스케어의 주가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이러한 주가의 강세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필로시스헬스케어에 쏠리고 있습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어떠한 회사이길래 주가의 강세를 보이는 걸까요? 또 필..

    lth199305.tistory.com

     

    '주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주가 전망과 수소전기  (0) 2020.03.22
    신신제약 주가 전망과 TDDS  (0) 2020.03.19
    톱텍 주가와 레몬 주식  (0) 2020.03.1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