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삼성SDI의 주가의 전망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삼성SDI의 주가는 올해 초까지 큰 폭의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제 주변만 해도 주식시장에서 소위 삼성SDI로 대박 난 분들 또한 적지 않게 존재하였습니다.

    삼성SDI는 미래의 산업인 전기자동차의 전기 배터리를 생산하여 몸값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투자자들이 삼성SDI의 미래가치를 높게 보며 투자자들이 몰렸습니다.

    현재 코로나19의 사태로 전체적인 주식시장이 큰 폭으로 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저가매수를 하려는 투자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삼성SDI 또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삼성SDI는 대체 어떤 기업이기에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을까요?

    또 삼성SDI의 주가 상승의 요인과 전망은 어떨까요?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삼성SDI는 어떤 기업?

     

    삼성SDI는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사중 하나입니다.

    삼성SDI는 197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삼성SDI의 주요 진행 사업은 소형전지, 중형 전지, 대형전지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영역과 디스플레이 소재, 반도체 소재를 생산하는 전자재료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SDI는 Samsung SDI America 등 21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대기업입니다.

    주식시장 코스피에 삼성SDI는 1979년에 상장되었으며, 시가총액은 무려 15조 250억원으로 코스피 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SDI는 축전지 제조업으로 업종 등록되어 있으며, 임직원은 10,771명으로 평균 연봉은 7000만 원에서 1억입니다.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삼성SDI, BMW사에 배터리 공급 계약

     

    삼성SDI는 독일의 완성차 업체인 BMW사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 계약의 규모는 무려 3조 8000억 원으로 초대형 계약입니다.

    삼성SDI는 5세대 배터리 셀(Cell)을 BMW사에 2021년부터 2031년까지 10년간 약 3조 8000억 원 규모를 공급하게 됐습니다.

    과거 삼성SDI와 BMW는 공동 R&D(연구개발)을 통해 맺어진 관계가 전기차 배터리 동맹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BMW는 미래의 신에너지를 이용한 자동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하여 2025년까지 친환경자동차 25종을 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중 약 절반인 12개의 차종은 순수한 전기자동차입니다.

    이와 같은 전기차 시장의 급속한 성장으로 삼성SDI는 헝가리에 전기차 배터리 2 공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2 공장의 생산규모는 1 공장의 月400만셀의 3배인 月 1200만셀로 계획되고 있습니다.

    삼성 SDI는 현재 세계적인 완성차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SDI의 고객사는 BMW, 재규어, 폭스바겐, 피아트크라이슬러 등이 있습니다.

    이번 BMW와의 대규모 계약과 헝가리 2 공장 착공으로 삼성 SDI는 유럽 전기자동차의 전기베터리 사업의 점유율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삼성SDI의 현금배당

     

    삼성 SDI는 총 669억 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하였습니다.

    이 현금배당의 상세 내용은 삼성SDI 보통주 1주당 1000원, 삼성SDI 우선주 1주당 1050원입니다.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삼성SDI, 연매출 10조 돌파

     

    삼성SDI는 2019년 연 매출이 10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액보다 10.3% 증가한 10조 974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번 매출의 원동력은 ESS와 자동차용 중형, 대형전지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기 때문입니다.

    소형전지의 경우 청소기와 전동공구를 중점으로 원형전지의 매출이 늘었으며, 자동차전지의 경우 역대 최대치 매출을 기록하고 수익성이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삼성SDI의 영업이익은 35.4% 감소였습니다.

    그 이유는 ESS(에너지 저장장치) 안정성의 강화 조치에 따른 것으로 일회성 비용의 증가 때문입니다.

    삼성SDI의 매출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일회성 비용 지출은 줄어들 것으로 큰 폭의 실적 향상이 예상됩니다.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삼성SDI, 글로벌 배터리 3위

     

    삼성SDI가 글로벌 시장에서 배터리 공급 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번 기록은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76개국을 대상으로 한 배터리 공급 순위입니다.

    그 외에 다른 국내의 배터리 업체들도 상위권에 진입하였습니다.

    LG화학의 경우 2위에 차지하였으며, SK이노베이션은 6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전 세계의 전기자동차에 탑재된 대한민국의 기업들이 생산한 배터리의 에너지 총량은 약 51GWh로 전년 동기 대비하여 약 32% 증가하였습니다.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삼성SDI, 전기 픽업트럭 수요 기대

     

    전기 픽업트럭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사이버 트럭, GM은 Hummer, 리비안은 R1T 등 전기 픽업트럭을 생산할 예정이며, 아틀라스, 불린저도 2021년 이후 전기 픽업트럭을 생산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전기 픽업트럭은 2차 전지의 적재량의 최소 100kWh이상으로 2차전지의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전기 픽업트럭의 시장규모는 2025년 약 174만 대 규모로 확대될 것이라는 시장조사기관의 발표도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2차전지 생산업체의 큰 수혜가 예상됩니다.

    현재 GM의 Hummer의 2차 전지는 GM-LG 합작 공장에서 공급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SDI는 리비안의 R1T의 2차전지 공급 계획이 언론을 통하여 보도되었습니다.

    이러한 전기 픽업트럭 시장의 큰 성장과 함께 삼성SDI의 2차전지 매출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삼성SDI, 차세대 배터리 

     

    삼성SDI와 배터리 소재 전문 기업 에코프로비엠이 에코프로이엠을 합작 설립하였습니다.

    에코프로이엠은 차세대 양극재 생산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에코프로비엠이 720억원, 삼성SDI가 480억원을 투자하게 됩니다.

    각 지분율은 에코프로비엠이 60%, 삼성SDI가 40%를 가지게 됩니다.

    양극재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구성하는 핵심 소재로, 현재 배터리 업계에서는 전기차의 배터리 수요의 증가로 안정적인 원료 수급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번 에코프로이엠의 설립으로 에코프로비엠은 차세대 양극재를 삼성SDI 전용 라인에서 생산하여 생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으며, 삼성SDI는 독점으로 공급받아 양극재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삼성SDI, 투자사들의 예상

     

    삼성SDI의 영업이익이 올해 큰 폭으로 상승할 거라는 투자사들의 예측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ESS(에너지 저장장치) 매출이 해외 기반으로 급변, 소형전지의 다양한 적용 변화, 전기차용 전지 매출 급증,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와 반도체 소재의 비중 상승 등을 뽑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시장을 기본으로 미국의 자동차 고객사를 대상으로 매출이 상승하고 있으며,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물량 주문도 꾸준하게 들어오고 있어 삼성SDI의 전기차용 배터리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삼성SDI의 주가 전망

     

    위와 같이 삼성SDI는 다양한 파이프 라인을 기반으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큰 성장과 점유율 확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주식시장의 하락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투자로 봤을 때 삼성SDI는 매력적인 투자처인 것만큼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입니다.

    앞으로 삼성SDI의 주가는 전기차 배터리 부문의 매출과 안정적인 공급, 점유율 확대, 다양한 완성차 고객사 확보에 따라 방향이 정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현재까지는 다방면에서 매출 상승,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과 제2 헝가리 공장 설립, BMW사를 비롯한 다양한 완성차 고객사 확보 등 잘 진행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개인적으로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출처-삼성SDI 홈페이지

     

     


     

    -작성자의 다른 추천글

     

    h1.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전망과 상승재료 정리

    대한민국의 시총 1위인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대한민국을 이끌고 있는 기업이라는 건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일 겁니다! 그렇다면! 삼성전자는 어떤 회사일지 자세히 아시나요? 또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 재료에는..

    lth199305.tistory.com

    h2.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과 성장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성장 질주가 매섭습니다. 미래 산업으로 뽑히는 바이오산업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점차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현재 코스피 4위를 차지하는 등 가치를 인정받..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