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셀트리온의 주가 전망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셀트리온은 바이오기업의 대표주자로 뽑힙니다.

    오랫동안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아왔으며 현재도 셀트리온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최근 들어 다시 셀트리온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 때문에 셀트리온은 주가의 강세를 보이는 것일까요?

    또 셀트리온은 어떤 파이프라인을 가진 기업일까요?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은 어떤 기업일까?

     

    셀트리온은 199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셀트리온은 단백질 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의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생명공학기술과 동물세포 대량 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한 항암제와 같은 각종 의약품들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셀트리온은 아시아 국가들 중 최대 규모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 약품을 생산하는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최초로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를 미국 FDA로부터 판매 승인을 받은 기업입니다.

    셀트리온은 중견기업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약품 화합물 및 항생물질 제조업으로 업종등록이 되어있습니다.

    셀트리온의 임직원은 약 2,000명이며 평균 연봉은 5000만 원에서 7000만 원입니다.

    셀트리온은 주식시장인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으며, 시가총액은 23조 5,515억 원으로 코스피 6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 트룩시마 350억 원 수주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 항체의약품인 트룩시마의 단일판매와 공급계약에 대한 체결을 공시하였습니다.

    계약의 기업은 셀트리온헬스케어입니다.

    이번 계약의 규모는 350억 원으로 셀트리온 매출액 대비 약 3.6%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셀트리온의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의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해외 점유율 증가

     

    셀트리온의 바이오시밀러 해외 점유율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셀트리온의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의 유럽 시장 점유율이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이 결과로 셀트리온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하여 두 자릿수의 증가율을 기록하였습니다.

    셀트리온의 2019년 매출액은 1조 1285억 원을 기록하였으며 전년대비 14.9%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영업이익은 3780억 원을 기록하였으며 전년대비 11.6% 증가하였습니다.

    이 결과 셀트리온은 최대 매출 실적을 경신하게 되었습니다.

    셀트리온의 주요 바이오시밀러 제품인 램시마는 유럽시장에서 59%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트룩시마는 39%, 허쥬마는 18%의 점유율을 달성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의 유럽시장에서 안정적인 점유율로 셀트리온은 견고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셀트리온은 미국 시장에서도 바이오시밀러의 호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트룩시마는 미국 출시 2개월 만에 점유율이 두 자릿수를 기록하는 등 미국의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도 빠르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셀트리온의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의 빠르고 안정적인 성장으로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셀트리온의 실적 상승이 예상됩니다.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 CP-P17 EMA 허가 신청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쓰이는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 CT-P17를 EMA(유럽의약품청)에 허가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휴미라는 지난해 전 세계 매출 약 192억 달러를 기록한 글로벌 매출 1위의 의약품입니다.

    이번 허가신청에서 셀트리온은 궤양성 대장염,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 등 휴미라가 적용되는 모든 적응증을 바탕으로 휴미라의 바이오 시밀러인 CT-P17의 임상 데이터를 제출하였습니다.

    휴미라는 아딜라무랍이라는 성분이 쓰이는데, CT-P17은 아딜라무랍 성분의 바이오시밀러로는 처음으로 만들어진 고농도 제형으로 투여량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어 환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CT-P17은 통증을 유발하는 구연사염을 제거하여 자가 주사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셀트리온의 CP-P17이 유럽시장으로 진출하면 셀트리온은 앞서 성공한 바이오시밀러의 바탕으로 새로운 파이프 라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의 HIV 치료제

     

    셀트리온의 HIV 치료제인 CT-G07 생산시설에 대한 미국 FDA의 현장실사에서 무결점으로 통과되었습니다.

    CT-G07은 전 세계 HIV 치료제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3성분의 로 구성된 복합치료제입니다.

    CT-G07이 노리는 시장의 규모는 약 1조 2000억으로, 셀트리온이 상업생산을 시작한다면 또 다른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셀트리온은 이번 FDA 실사를 성공적으로 끝냈으며, 이를 바탕으로 4월부터 CT-G07의 상업생산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의 코로나19 진단키트

     

    셀트리온은 3개월 안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20분안에 진단할수 있는 신속진단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셀트리온은 서울대병원을 통해 받은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액을 활용하여 항체를 가려낸 뒤 진단키트 시제품을 만들고 5월부터는 기존 키트들과 병행하여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키트는 환자 스스로 검사할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한 방법이며 하루 생산량을 5만~10만명 분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셀트리온의 코로나 19 신속진단키트의 개발로 새로운 파이프라인이 구축될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넘어 셀트리온의 진단키트 분야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갖추게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셀트리온 회장은 빠르면 7월부터 코로나19 치료용 항체 의약품에 관한 임상시험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셀트리온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환자의 혈액에서 300여 종의 항체 후보군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항체 후보군을 바탕으로 2차 후보 항체군을 선별하고 6월 중순부터는 임상 시약을 생산하기 시작하여 7월에는 환자들에게 투약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셀트리온은 항체 치료제를 개발 중인 회사들 중에서 개발 속도가 가장 빠르며 한 달에 100만 명분의 항체치료제를 생산할 대량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어 가장 빠르게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셀트리온의 주가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치료제가 개발된다면 셀트리온은 많은 환자들을 치료하는데 큰 공을 세우며, 확산력이 빠르고 수요가 많은  특성상 매출 실적 향상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 큰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HIV 치료제, 진단키트, 코로나 19 치료제 등 다양한 추가 파이프라인의 구축 중입니다.

    현재 유럽의 바이오시밀러 분야의 파이프라인은 안정적인 매출과 점유율 확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주가는 유럽의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의 매출과 점유율 확대, 그리고 미국 등 세계 각지에서의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 구축에 따라 방향이 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현재 바이오시밀러 외의 HIV 치료제,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코로나 19 치료제 등 대규모 시장에서의 전혀 새로운 파이프 라인의 구축은 셀트리온의 추가 상승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작성자의 다른 추천글]

     

    h1. 신신제약 주가 전망

     

    신신제약 주가 전망과 TDDS

    코스피의 연이은 하락으로 주식 투자자들의 고통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폭락장 속에서도 오르는 주식들이 있습니다. 신신제약은 증권시장의 폭락장 속에서도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어 투자자들..

    lth199305.tistory.com

    h2.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 전망

     

    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전망과 유럽진출

    필로시스헬스케어의 주가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이러한 주가의 강세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필로시스헬스케어에 쏠리고 있습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어떠한 회사이길래 주가의 강세를 보이는 걸까요? 또 필..

    lth199305.tistory.com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출처-셀트리온 홈페이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