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옆구리 통증

     

    오른쪽 옆구리 통증
    오른쪽 옆구리 통증/출처-포크리

     

    오른쪽 옆구리 통증 주의해야 하는 이유

     

    오른쪽 옆구리 통증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했을떄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복부에는 신장, 위, 간, 장 등 중요한 장기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신체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위치에 따라 질환이 달라질 수도 있으며, 같은 질환이 원인이 되더라도 사람마다 통증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통증의 강도가 다를 수 있으며 어떤 사람은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기도 하며, 어떤 사람은 참을만하다고 그냥 넘기기도 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

    이처럼 사람마다 통증의 강도와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원인을 찾기 힘듭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매우 심각한 질병에 의해 통증이 발생하였는데 이를 무시하고 지나가서 질병을 키우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무시하지 말고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나타날 때 원인이 될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성분 및 부작용 2가지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성분 및 부작용 2가지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성분 및 부작용 2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성분 및 부작용 2가지에 대해 상세하고 깊숙하게 알아보고, 편하고 쉽게 여러분에게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lth199305.tistory.com

     

    오른쪽 복부에 자리 잡은 장기들

     

    오른쪽 옆구리 통증

     

    사람의 오른쪽 복부에는 많은 장기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질환이 원인이 되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복부에는 간, 비장, 난소, 맹장, 위장, 나팔관, 대장, 담낭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위의 장기들이 원인이 되어 생기는 질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난소질환, 충수돌기염, 궤양 질환, 담낭염 등의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른쪽 복부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해당 질병들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종근당 아이커 가격 부작용 및 3가지 효능

     

    종근당 아이커 가격 부작용 및 3가지 효능

    종근당 아이커 가격 부작용 및 3가지 효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근당 아이커 가격 부작용 및 3가지 효능에 대해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아본 후, 쉽지만 상세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lth199305.tistory.com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1

     

    오른쪽 옆구리 통증

     

    앞서 말한 것처럼 오른쪽 복부 쪽에는 다양한 장기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이 발생한다면 원인이 무엇인지 판단하기 애매합니다. 또한 오른쪽 옆구리는 허리나 등이 문제가 생겨 옆구리 통증으로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이 되는 질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

    ①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는 단순하게 허리에서만 통증이 발생하는 질병이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허리디스크로 인해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나 다리 저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허리디스크가 의심된다면 무거운 물건을 드는 행동을 피하고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단순한 근육 통증이라면 며칠 안에 회복되지만 만약 통증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정형외과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② 늑막염

     

    만약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오른쪽에 위치한 가슴까지 이어진다면 늑막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늑막염은 기침과 가래가 발생하며 심한 경우 호흡곤란까지 동반되는 질병입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

    ③ 골반염

     

    골반염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자궁이나 난소에 문제가 발생하여 오른쪽 옆구리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골반염의 경우에는 오른쪽 옆구리뿐만 아니라 왼쪽 옆구리 통증으로도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④ 근육 통증

     

    허리에 무리를 동반하는 운동을 하거나 잘못된 자세를 긴 시간 유지하였을 때 근육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 통증은 보통 자연적으로 치유되나 같은 원인들을 반복한다면 지속적으로 재발할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

    ⑤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피부에 띠 모양으로 수포가 생기며 심한 통증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수포가 생기기 때문에 단순한 피부병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으나 대상포진은 신경계통 질환으로 분류됩니다. 대상포진은 수포와 함께 오른쪽 옆구리 통증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평소에 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통증을 동반하므로 최대한 빨리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쏘팔코사놀 가격 및 부작용 효능 5가지와 남진 복용법

     

    쏘팔코사놀 가격 및 부작용 효능 5가지와 남진 복용법 - 오빠포스트

    오늘 포스팅에서는 쏘팔코사놀 가격 및 부작용 효능 5가지와 남진 복용법에 대해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oppapost.com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2

     

    오른쪽 옆구리 통증

     

    신우신염

     

    신우신염은 신장 부위에 세균이 침투하여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신우신염에 걸리게 되면 초기에 근육통과 함께 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신유 신염의 특징은 오른쪽 옆구리 통증을 느끼며 소변을 볼떄 혈뇨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② 요로결석

     

    요로결석은 소변이 흐르는 통로인 요로에 결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요로에 결석이 생기면 소변의 흐름을 방해하여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요로결석에 걸린다면 오른쪽 옆구리 통증 말고도 식은땀, 구역질, 복부 팽만 등 다른 증상도 함께 동반하므로 관련 증상이 나타난다면 꼭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

    ③ 맹장염 초기

     

    맹장염은 맹장에 위치한 충수돌기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맹장염이 발생하면 초기에는 배꼽 또는 상복부에서 통증이 시작되어 오른쪽 아랫배까지 통증이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중간에 위치한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④ 담낭염

     

    담낭에 세균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질환을 담낭염이라고 합니다. 담낭염은 오른쪽 옆구리 통증을 발생시키는 가장 흔한 질병입니다. 담낭염이 발생시키는 통증의 자세한 위치는 오른쪽 갈비뼈 아래입니다. 담남염은 오른쪽 옆구리 통증뿐만 아니라 오한이나 황달을 함께 동반하기도 합니다.

     

    담낭염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염증이 심해져서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담낭염이 의심된다면 가까운 시일 내에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으시는 걸 권합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

    ⑤ 간 또는 췌장 문제

     

    간이나 췌장은 사람의 갈비뼈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때론 췌장이나 간에 문제가 생겼을 때 신체의 측면 부위에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간이나 췌장에 의한 통증은 오른쪽 부위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간이나 췌장에 문제가 생겼을때 오른쪽 옆구리 통증뿐만 아니라 구토 또는 구역질, 어두운 소변, 피로, 열, 창백한 대변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⑥ 그 외의 원인

     

    일반적이진 않지만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느껴질 때 다음과 같은 질환들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폐렴, 충수염, 신장병, 크론병, 염증성 장 질환, 신장 경색, 복부 대 동맥류, 타이츠 증후군, 뒤쪽에 위치한 신경, 척추 골절, 척추 관절염, 탈수, 신장 농양, 신장 결석

     

    종근당 천관보 가격 효능 3가지 및 부작용 구매처

     

    종근당 천관보 가격 효능 3가지 및 부작용 구매처

    종근당 천관보 가격 효능 3가지 및 부작용 구매처 오늘 포스팅에서는 종근당 천관보 가격 효능 3가지 및 부작용 구매처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고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준비했습

    lth199305.tistory.com

     

    오른쪽 옆구리 통증 예방

     

    오른쪽 옆구리 통증

     

    옆구리 통증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옆구리 통증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간단한 방법들이지만 습관화되지 못하여 행동하기 힘든 것뿐입니다. 아래 사항만 잘 지켜줘도 옆구리 통증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통증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적당한 음주량, 꾸준한 운동, 지방이 적은 단백질 섭취, 야채 또는 과일 섭취, 물을 자주 마시기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하여 세균 감염 막기 등이 있습니다. 이는 줄여주는 방법일 뿐이지 치료 방법이 아니므로 가장 좋은 것은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는 겁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오른쪽 옆구리 통증

     

    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추천 먹는 법

     

    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추천 먹는 법

    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추천 먹는 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추천 먹는 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준비했습

    lth199305.tistory.com

     

    오른쪽 옆구리 통증 마치며

    이렇게 오른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이 되는 질환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은 다양하며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는 것입니다. 모든 병들은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방치할 경우 상상도 못 한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이 낫지 않는다면 병원에 꼭 가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른쪽 옆구리 통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양질의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건강 정보

    1.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https://lth199305.tistory.com/239)

    2. 췌장암 초기 증상과 췌장에 좋은 음식(https://lth199305.tistory.com/25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