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지역화폐 

     

    양주지역화폐
    양주지역화폐/출처-포크리

     

    양주지역화폐 개요

     

    양주지역화폐

     

    경기지역화폐 중 양주시에서 쓰이는 양주지역화폐로 양주사랑카드가 있습니다. 양주지역화폐인 양주사랑카드는 양주시에서 발행하며 양주시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도록 만든 선불형 충전식 카드입니다.

     

    양주사랑카드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매출 향상 및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발행하는 지역화폐입니다. 오늘은 양주지역화폐의 사용처 및 혜택 그리고 신청방법까지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양주사랑카드 혜택

     

    양주지역화폐

     

    양주지역화폐는 카드에 충전할시 충전금액의 최소 6%~최대10%까지 추가로 지급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평소에는 6% 추가 지급되며, 이벤트 등 특별지급을 적용하면 최대 10%까지 추가 지급됩니다.

     

    양주지역화폐는 체크카드의 소득공제와 동일하게 30% 소득공제가 되며 전화 또는 모바일 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양주지역화폐는 최초 1회만 신청을 하면 지속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득공제 추가지급 충전한도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30% 적용 충전금액의 6~10% 월 50만원(단, 한도초과시 추가지급 없이 충전가능)

     

    양주지역화폐 발급 기본 정보

     

    양주지역화폐

     

    양주지역화폐인 양주사랑카드를 발급 받을수있는 대상은 만 14세 이상의 본인 명의의 계좌를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발급비용은 최초 1회에 한하여 무료이며 재발급시에는 2,000원이 부과됩니다. 발급방법에는 지정금융기관, 모바일 어플 등이 있습니다.

     

    발급 대상 만 14세 이상 본인명의 계좌 보유자
    발급 비용 최초-무료, 재발급-2,000원
    발급방법 어플, 지정금융기관

     

     

     

    양주지역화폐 발급방법

     

    양주지역화폐

     

    양주지역화폐는 모바일 앱 또는 관내 금융기관을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경기지역화폐' 어플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앱 내의 양주시를 선택하시고 카드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편으로 카드가 자택으로 배송되면 어플에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관내 금융기관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신협, 새마을금고, 농협 등에 방문을 하여 은행원에게 신분증을 제출하시면 즉시 발급됩니다. 만약 신분증을 제출하지 않는다면 혜택이 없는 기프트카드 형태의 카드로 발급됩니다.

     

    발급방법
    경기지역화폐 어플 새마을금고, 신협, 농협 방문

     

    양주사랑카드 충전방법

     

    양주지역화폐

     

    양주사랑카드를 충전하는 방법 또한 모바일 앱 또는 관내 금융기관에 따라 다릅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양주지역화폐를 충전하는 방법은 '경기지역화폐' 어플에서 양주시를 선택하신후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이떄 계좌이체 또는 거래은행과 연동 방식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연동 가능한 은행으로는 sc제일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산업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수협, 신협, IBK기업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이 있습니다.

     

    관내 금융기관을 통해 양주사랑카드를 충전하는 방법은 신협, 새마을금고, 농협에 방문을 하셔서 은행원에게 충전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양주지역화폐 사용처(양주사랑카드 사용처)

     

    양주지역화폐

     

    양주지역화폐 또는 양주사랑카드의 사용처는 세탁소, 헬스클럽, 문구점, 학원, 서점, 약국, 의원, 병원, 목욕탕, 미용실, 음식점, 편의점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연매출 10억 원을 초과하는 점포 거나 대형마트, 사행성 업소, 유흥업소, 시 위탁운영시설, 기업형 슈퍼마켓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다만, 산후조리원, 단위 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점포의 경우에 연매출 10억 원 초과와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양주지역화폐 사용제한 업소 상세 리스트

     

    양주지역화폐

     

    양주지역화폐는 대규모점포, 유흥업소, 연매출 10억 초과 점포, 시 위탁운영시설, 사행성 업소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양주시내의 대표적인 지역화폐 사용제한 업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제한 업소 : 이마트, 롯데마트, LF스퀘어, 리치마트, 노브랜드(광사점,LF스퀘어점,옥정점,덕정점), 롯데슈퍼(옥정 2호점, 옥정점, 덕정점), GS슈퍼마켓 옥정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양주 삼숭점, 이마트 에브리데이(덕정점, 삼숭 2호점, 삼숭점, 광사동점, 고읍동점, 광적점, 백석점)

     

     

    양주지역화폐 사용처 찾는 방법

     

    양주지역화폐

     

    양주지역화폐 사용처를 찾는 방법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양주지역화폐 사용처 조회]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도 양주지역화폐 사용처 조회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양주지역화폐에 대한 문의는 양주시청 기업경제과 경제기획팀 <031)8082-6031>에서 가능합니다.

     

    양주지역화폐 마치며

     

    양주지역화폐

     

    이렇게 양주지역화폐 사용처, 가맹점, 사용제한 업소, 혜택, 충전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양주시에서 발급하는 양주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좋은 취지로 시작되었으며 다양한 추가 혜택도 주어지니 자주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더욱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추천글

    1.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와 가맹점 리스트(https://lth199305.tistory.com/233)

    2.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26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