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이 되는 질환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배 쪽에는 다양한 장기들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른쪽 아랫배 통증을 그냥 무심코 지나친다면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9가지 및 여자 남자 증상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9가지 및 여자 남자 증상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oppapost.com

     

    한 예로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있던 남성이 대장암 3기로 판정받은 적이 있습니다. 평소 건강했던 남성은 설사와 함께 통증이 지속되어 병원에 찾았다고 합니다.

     

    병원에서 내시경 검사를 받은 결과 대장암 3기로 진단 내려졌다고 합니다. 만약 조기에 병을 알아차렸다면 좋았을걸 이라는 아쉬움이 남는 사례였습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7가지 원인 및 가스 변비 혈변 증상

     

    왼쪽 아랫배 통증 7가지 원인 및 가스 변비 혈변 증상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왼쪽 아랫배 통증 7가지 원인 및 가스 변비 혈변 증상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oppapost.com

     

    이처럼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그냥 방치하시지 마시고 각별히 어떤 질환의 증상이 아닌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사돌 플러스 가격 및 부작용 효능 3가지와 성분 - 알아보기

     

    인사돌 플러스 가격 및 부작용 효능 3가지와 성분

    인사돌 플러스 가격 및 부작용 효능 3가지와 성분 오늘 포스팅에서는 인사돌 플러스 가격 및 부작용 효능 3가지와 성분에 대한 모든 것을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이가탄과의 차이점까지

    lth199305.tistory.com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오른쪽 아랫배 통증
    오른쪽 아랫배 통증/출처-포크리

     

    그렇다면 지금부터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이 되는 질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인이 되는 질환으로는 대장암, 담적병, 자궁질환, 배란통, 요로결석, 맹장염, 방광염, 요로결석, 장염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증상 원인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가탄 가격 및 부작용 효과 3가지와 성분 - 알아보기

     

    이가탄 가격 및 부작용 효과 3가지와 성분

    이가탄 가격 및 부작용 효과 3가지와 성분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가탄 가격 및 부작용 효과 3가지와 성분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고, 인사돌 이가탄 비교를 통해 나에게 적합한 제품을 찾는 방법

    lth199305.tistory.com

     

    대장암

     

    오른쪽 아랫배 통증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이 되는 질환 중 가장 무서운 게 대장암입니다. 오른쪽에 위치한 대장이 왼쪽에 있는 결장보다 상대적으로 직경이 크며 안에 액체성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장에 암이 발생하였을 때 대장이 막히게 되면서 배꼽 밑 부위의 오른쪽에 통증이 나타나며 간혹 환자 중에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오른쪽 아랫배 통증 외에 대장암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체중 감소, 빈혈, 식욕 감퇴, 소화 불량 등이 있습니다.

     

    광동 경옥고 가격 및 부작용 효능 5가지와 성분 - 알아보기

     

    광동 경옥고 가격 및 부작용 효능 5가지와 성분

    광동 경옥고 가격 및 부작용 효능 5가지와 성분 오늘 포스팅에서는 광동 경옥고 가격 및 부작용 효능 5가지와 성분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시간을 준

    lth199305.tistory.com

     

    번외 편) 왼쪽 대장암 초기 증상

     

    오른쪽 아랫배 통증

     

    대장암 초기에는 왼쪽 대장으로 갈수록 대장의 통로가 좁아지고 변이 농축되어 변비 증상과 함께 왼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약 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인 혈변과 설사, 변비가 동반된다면 왼쪽에 생긴 대장암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배변을 볼 때 뒤쪽이 무지근한 느낌과 대변이 가늘어지는 현상이 배 통증과 동반된다면 대장암 초기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코코메디 가격 및 효과 부작용 3가지와 파는 곳 - 알아보기

     

    코코메디 가격 및 효과 부작용 3가지와 파는 곳

    코코메디 가격 및 효과 부작용 3가지와 파는 곳 오늘 포스팅에서는 코코메디 가격 및 효과 부작용 3가지와 파는 곳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

    lth199305.tistory.com

     

    담적병

     

    오른쪽 아랫배 통증

     

    담적병이란 한의학에서 위장질환을 의미하는 질환입니다. 담적병에 걸리게 되면 체내에서 분비물이 순환하지 못하고 한 부분에 쏠려 굳어진 것이 위장 벽에 쌓이고 오른쪽 아랫배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최근 담적병에 걸리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많은 환자들이 오른쪽 옆구리, 아랫배 통증을 함께 호소합니다.

     

    종합비타민 추천 BEST 5 순위 및 먹는 시간 부작용 효과 - 알아보기

     

    종합비타민 추천 BEST 5 순위 및 먹는 시간 부작용 효과

    종합비타민 추천 BEST 5 순위 및 먹는 시간 부작용 효과 오늘 포스팅에서는 종합비타민 추천 BEST 5 순위 및 먹는 시간 부작용 효과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lth199305.tistory.com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오른쪽 아랫배 통증

     

    일반적으로 여성분이 오른쪽 아랫배 통증을 느낀다면 배란통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하지만 배란 기간이 아닌데도 아랫배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배란통 약을 먹어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자궁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산부인과에 꼭 방문하셔서 복강경 검사를 실시하시길 바랍니다. 복강경 검사를 하면 자궁 내막증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배란통이 심한 여성들 중 약 40%가 검사 결과 자궁 내막증을 발견하였다고 합니다.

     

    치센 가격 효과 3가지 및 부작용 구매처 복용법 - 알아보기

     

    치센 가격 효과 3가지 및 부작용 구매처 복용법

    치센 가격 효과 3가지 및 부작용 구매처 복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센 가격 효과 3가지 및 부작용 구매처 복용법에 대해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아본 후, 쉽게 정리하여 알려드리는 시간을 준비

    lth199305.tistory.com

     

    배란통

     

    오른쪽 아랫배 통증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배란통입니다. 배란통은 가임기 여성이 생리 시작 2주 전에 배에서 느끼는 통증을 말합니다.

     

    배란통은 배란 직전에 난포가 팽창하여 통증을 발생시켜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배란통은 왼쪽이나 오른쪽 중 한쪽에서만 증상이 나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씨스팡 관절팔팔 최저가 가격 및 효능 4가지와 복용법 - 알아보기

     

    씨스팡 관절팔팔 최저가 가격 및 효능 4가지와 복용법

    씨스팡 관절팔팔 최저가 가격 및 효능 4가지와 복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씨스팡 관절팔팔 최저가 가격 및 효능 4가지와 복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고 여러분들에게 자세히 설명하는 시

    lth199305.tistory.com

     

    난관염

     

    오른쪽 아랫배 통증

     

    난관염은 여성의 난관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보통 난관염은 세균성 감염에 의해 일어나며 초기에는 증상이 없으나 염증이 심해지면서 하복부 쪽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난관염을 방치할 경우 골반 복막염으로 병이 발전하여 발열과 함께 울리는 듯한 복통을 동반합니다.

     

    신비감 다이어트 플러스 가격 및 부작용 2가지와 후기 - 알아보기

     

    신비감 다이어트 플러스 가격 및 부작용 2가지와 후기

    신비감 다이어트 플러스 가격 및 부작용 2가지와 후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신비감 다이어트 플러스 가격 및 부작용 2가지와 후기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고 상세하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

    lth199305.tistory.com

     

    자궁질환

     

    오른쪽 아랫배 통증

     

    위의 여성질환 이외에도 자궁 근종, 자궁 경부암, 자궁 외 임신이 원인이 되어 오른쪽에 위치한 아랫배에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자궁질환이 의심된다면 최대한 빨리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고 질환을 치료해야 합니다.

     

    자궁근종의 경우 극심한 생리통, 월경과다, 하복부 덩어리 느껴짐 등 증상이 동반되며 자궁 경부암의 경우 부정출혈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초록입홍합 효능 부작용 3가지 및 추천 제품 - 알아보기

     

    초록입홍합 효능 부작용 3가지 및 추천 제품

    초록입홍합 효능 부작용 3가지 및 추천 제품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록입홍합 효능 부작용 3가지 및 추천 제품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여러분들에게 쉽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겠

    lth199305.tistory.com

     

    남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오른쪽 아랫배 통증

     

    남성에게 나타나는 오른쪽 아랫배 통증으로는 요로결석이 있습니다. 요로결석에 걸린 남성 환자들은 옆구리부터 아랫배까지 이어지는 극심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요로결석의 통증은 갑자기 시작되어 수십 분에서 수시간 지속되기도 하며 갑자기 통증이 없어졌다 생겼다 하는 형태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만약 오른쪽 아랫배가 콕콕 쑤신다면 요로결석의 대표적인 증상이며 이 통증이 고환, 음낭으로 까지 이어집니다. 요로결석의 다른 증상으로는 복부팽만, 구토, 혈뇨, 방광 통증, 빈뇨 등이 있습니다.

     

    BNR17 유산균 분말 효능 3가지 및 추천 제품 가격 - 알아보기

     

    BNR17 유산균 분말 효능 3가지 및 추천 제품 가격

    BNR17 유산균 분말 효능 3가지 및 추천 제품 가격 오늘 포스팅에서는 BNR17 유산균 분말 효능 3가지 및 추천 제품 가격에 대해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lth199305.tistory.com

     

    맹장염

     

    오른쪽 아랫배 통증

     

    오른쪽 아랫배 통증 중 가장 가능성이 높은 질환은 맹장염입니다. 맹장은 복부 오른쪽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장기이며 여성의 경우 임신을 하면 위치가 달라질 수도 있지만 남자는 변하지 않습니다.

     

    맹장염의 초기 증상은 명치 또는 배꼽으로부터 통증이 시작되어 점차 오른쪽 아랫배에 묵직한 통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맹장염은 아랫배를 콕콕 찌르는 증상뿐만 아니라 골반 통증, 구토, 변비, 설사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어골칼슘 분말 효능 3가지 및 추천 제품과 부작용 - 알아보기

     

    어골칼슘 분말 효능 3가지 및 추천 제품과 부작용

    어골칼슘 분말 효능 3가지 및 추천 제품과 부작용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골칼슘 분말 효능 3가지 및 추천 제품과 부작용에 대한 모든 것을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lth199305.tistory.com

     

    대장 게실염

     

    오른쪽 아랫배 통증

     

    대장 게실염이 원인이 되어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대장 게실이란 대장의 벽 중 일부가 주머니 형태로 튀어나오는 질환입니다.

     

    해당 주머니 모양 속으로 오염물질 또는 변이 들어가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대장 게실염이라고 부릅니다. 대장 게실염은 염증에 의해 나타나는 질환이라서 오른쪽에 위치한 하복부에 복통, 발열, 구토, 오한 등 증상이 나타납니다.

     

    브이맥스 울트라 가격 및 부작용 3가지와 효능 후기 - 알아보기

     

    브이맥스 울트라 가격 및 부작용 3가지와 효능 후기

    브이맥스 울트라 가격 및 부작용 3가지와 효능 후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브이맥스 울트라 가격 및 부작용 3가지와 효능 후기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고, 이에 관한 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하는 시

    lth199305.tistory.com

     

    탈장

     

    오른쪽 아랫배 통증

     

    탈장이란 복부에 위치한 벽이 약해지고 구멍이 생겨 그 사이로 장기가 튀어나오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러한 탈장으로 인해 오른쪽 아랫배에 극심한 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만약 탈장이 의심된다면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3가지 효능 부작용 및 내 돈 구매 후기 - 알아보기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3가지 효능 부작용 및 내 돈 구매 후기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3가지 효능 부작용 및 내 돈 구매 후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3가지 효능 부작용 및 내 돈 구매 후기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고 자세하게 정리하는 시간

    lth199305.tistory.com

     

    장 내 가스

     

    오른쪽 아랫배 통증

     

    사람의 장 내에 가스가 쌓이면 주변에 위치한 조직을 압박하여 오른쪽 복부 쪽에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장에 가스 차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음식을 섭취할 때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는 습관과 꽉 조이는 옷을 입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으로 장의 연동운동을 활성화시키고 유산균을 섭취하여 변비가 생기지 않게 하는 게 좋습니다.

     

    구전녹용 가격 성분 및 효능 4가지와 임영웅 후기 - 알아보기

     

    구전녹용 가격 성분 및 효능 4가지와 임영웅 후기

    구전녹용 가격 성분 및 효능 4가지와 임영웅 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전녹용 가격 성분 및 효능 4가지와 임영웅 후기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본 후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

    lth199305.tistory.com

     

    세균성 장염

     

    오른쪽 아랫배 통증

     

    보통 식중독에 의해 걸리는 질환인 세균성 장염 때문에 아랫배에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세균성 장염은 여름철에 식중독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균성 장염은 원인이 되는 세균에 따라 잠복기가 달라지며 늦으면 일주일 뒤에 발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균성 장염에 걸리면 설사, 복통, 발열, 구토 증상을 보입니다.

     

    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추천 먹는 법 - 알아보기

     

    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추천 먹는 법

    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추천 먹는 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광동 침향환 가격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추천 먹는 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준비했습

    lth199305.tistory.com

     

    오른쪽 아랫배 통증 마치며

     

    오른쪽 아랫배 통증

     

    지금까지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이 되는 다양한 질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성분이 시라면 부인과 질환을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아보는 것입니다.

     

    빠르게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더 큰 병을 막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무심코 괜찮겠지라고 생각하기보다는 통증이 지속된다면 꼭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자 추천글

    1. 여자 갱년기 증상 (https://lth199305.tistory.com/209)

    2.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 (https://lth199305.tistory.com/26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