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울산시에서 발행하는 울산페이 신청방법, 가맹점 리스트, 사용처 조회방법, 사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산페이 개요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울산페이 개요/출처-포크리

     

    스마트폰 앱과 실물 카드로 사용이 가능한 울산페이는 2019년 8월 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울산시의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모바일 지역화폐입니다. 울산시민이 아니더라도 만 14세 이상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은 울산시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지역 내에서만 혜택을 누리실 수가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사항이 있어서 알립니다. 최신판 울산페이 가맹점 사용처 8가지 및 체크카드 신청 방법 관련 내용은 해당 글을 참고해주세요.

     

    울산페이 가맹점 사용처 8가지 및 체크카드 신청 방법

    울산페이 가맹점 사용처 8가지 및 체크카드 신청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울산페이 가맹점 사용처 8가지 및 체크카드 신청 방법에 대한 모든 것을 상세하게 알아보고 자세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lth199305.tistory.com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울산페이는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지역화폐이기 때문에 그만큼 혜택의 폭은 일반 카드나 현금을 사용할 때보다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울산페이를 사용함으로써 울산 지역 내 상품권 유통을 통해 울산 경제 및 전통시장들이 활성화되며, 소상공인 및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혜택들로 지역 경제의 유동성이 높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또한 울산페이는 모바일 어플을 통하여 QR 결제 방식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추가적으로 금융권 제휴를 통해 울산페이 결제가 가능한 체크카드를 발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결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울산페이 혜택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울산페이 혜택

     

    울산페이 또한 다른 지역의 지역화폐와 동일하게 소득공제, 할인, 현금영수증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울산페이의 가장 큰 혜택은 충전 시 10만 원을 선택하면 5% 할인된 5000원이 할인된 가격인 9만 5천 원으로 결제만으로도 10만 원이 충전됩니다. 어플을 통해 울산페이 충전을 할 때에도 충전금액의 5%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글로벌 코로나 전염병 사태의 여파로 인하여 각 지역들의 경제지역가 침체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울산시에서는 일정기간 동안 10% 할인에 인당 월 100만 원 구매한도를 적용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울산페이는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며, 최대 30%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어 연말정산 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울산페이 가맹점의 경우에는 모바일 결제 수수료가 0%로 적용되며, 가맹점 등록 시 QR 키드 무료 제공되고 추가적으로 가맹점 홍보 등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때 문에 소비자 분들 뿐만 아니라 울산시내에 매장을 운영 중이신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 께서도 울산페이를 적극 도입하면 좋을 것입니다. 울산 지자체에서는 이번 사태에 지역화폐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을 있으니 꼭 사용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울산페이 소비자 혜택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울산페이 소비자 혜택

     

    ⓐ 할인율 : 평상시(5%) , 2020년 3월 ~ 2020년 6월(10% 적용)

    ⓑ 소득공제 : 평상시(30%), 2020년 3월 ~ 2020년 6월(60% 적용, 전통시장은 80% 적용)

    ⓒ 한도 : 1명당 월 50만 원 한도(1년에 500만 원),  2020년 3월부터 2020년 6월까지 1명당 월 100만 원 한도 적용

     

    울산페이 가맹점 혜택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울산페이 가맹점 혜택

     

    가맹점 모바일 결제 수수료 0% 적용

    QR키트를 가맹점에게 무료로 제공

    울산페이 앱을 통해 가맹점 홍보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울산페이 신청방법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울산페이 신청 방법

     

    울산페이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 또는 오프라인 신청 두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착한페이 앱에서 신청하는 방법이며 오프라인 신청은 신분증 지참하고 신청자 거주지 인근 하나은행 방문하셔서 울산페이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로 발급 받으신 후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어플을을 이용해 충천 후 결제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간편한 온라인 신청방법인 어플에서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 착한페이 또는 울산페이로 검색을 하신 후 '착한 페이' 어플을 설치해 줍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의 경우 스마트폰 버전이 5.0 이상, IOS의 경우 스마트폰 버전 9.0 이상이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버전이 낮다면 설치가 어려우니 참고해주세요.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착한페이 어플을 실행하신 후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지차체 선택 탭에서 울산페이를 선택 및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울산페이 또는 착한페이 회원가입이 완료가 되셨다면 하단에 위치한 충전하기를 눌러줍니다. 그 후 계좌 연결 후 충전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모바일 사용이 불편하셔서 온라인 신청이 힘든 분들은 착한페이 어플에서 체크카드 신청하기를 선택하신 후 주소지를 입력하시면 실물 카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도 어려우시다면 하나은행 울산 영업점에 신분증 가지고 방문하시면 직접 발급도 가능하십니다. 그러나 울산페이 충전은 모바일에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결국 스마트폰 사용은 필수적입니다.

     

    울산페이 체크카드 신청하는 방법은 착한페이 어플 메인화면의 울산페이 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셨다면 어플의 안내에 따라 카드를 신청하시고 입력하신 수령지로 빠른 시일 내에 울산페이 체크카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울산페이 가맹점 조회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울산페이 가맹점 조회

     

    울산페이는 가맹점에 등록된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현재 약 5,600개의 가맹점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종합병원, 교통수단,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백화점, 일부 직영 프랜차이즈 매장, 사행업소 및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울산페이 사용처 확인방법은 착한페이 어플 좌측 상단메뉴에서 가맹점리스트를 검색 후 목록찾기 또는 지도로 보기를 이용하여 가맹점 목록을 확인할수 있으며 현재 내 위치 주변에 가맹점이 있는지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울산페이 사용법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울산페이 사용법

     

    울산페이는 기본적으로 어플을 통하여 결제 및 페이 충전 진행합니다. 우선 울산페이 앱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상에서 착한페이를 검색하신 후 다운로드해주세요. 그 이후에 본인인증을 완료한 후에 어플에서 안내하는 절차(거래은행의 계좌를 등록 등)에 따라 정보 입력하신 후 지자체 선택에서 울산페이 를 선택하고 가입을 진행합니다.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울산페이 충전금액은 최소 1만 원에서부터 50만 원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앞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지역 활성화를 위한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충전할 경우 통장에서는 5% 할인되어 통장에서는 5% 할인된 금액만 빠져나가게 됩니다. 착한페이 어플 메인화면 하단에 위치한 충전하기를 선택하시면 충전 금액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하실 금액 선택하셨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연결계좌에서 혜택만큼 즉시 적용된 금액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울산페이를 사용하여 사용처 및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 때는 착한페이 어플을 실행시켜 주세요. 어플을 실행시키셨다면 결제금액 입력 및 결제하기를 누르시면 카메라 모드로 변경되는데 가맹점마다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하셔서 결제를 진행이 됩니다. 

     

    혹시나 해당 카드를 LG페이 및 삼성페이로 스마트폰에 탑재하신 경우나 하나은행 체크카드를 가지고 계시면 신용카드 단말기를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착한페이 어플 실행→ⓑ결제하기 탭 클릭→ⓒ사용처 및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 스캔→ⓓ결제할 금액을 입력→ⓔ비밀번호 입력→ⓕ결제가 완료

     

    울산페이 마치며

     

    울산페이 가맹점 신청 사용법 메인
    울산페이 마치며

     

    지금까지 울산페이에 신청방법, 사용법, 사용처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울산페이는 울산시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소비자, 가맹점주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 선순환 울산시 상품권입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울산페이를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작성자 추천글

    1. 부산 동백전 카드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272)

    2. 경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사용처(https://lth199305.tistory.com/2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