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전라북도 완주군청이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2차 재난지원금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의 1인당 지급하는 금액은 10만 원이며, 완주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수령이 가능합니다. 완주군 2차 긴급재난지원금의 경우 2020.06.15. 월요일부터 2020.07.31. 금요일까지 주소지 관할 지정 지급처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되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자의 신분을 확인한 후에 즉시 현장에서 1명당 10만 원씩 선불카드로 지급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완주군 뿐만 아니라 다른 시 또는 도에서도 지역별로 2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예산안을 검토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차후 2차 재난지원금 지급하게 되는 지역들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개요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개요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은 완주군에 거주하는 군민이라면 어느 누구나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의 기준은 주민등록등본상 등록된 주소지를 기준으로 지원금 신청일까지 완주군내에 주소지가 등록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의 신청기간은 2020년 6월 15일부터 2020년 7월 31일이며 주민등록상 관할주소지의 지급처에 방문하시면 수령받게 됩니다.

     

    지원금은 현금으로 지급되지 않으며 전북은행 또는 농협에서 발급한 선불카드로 지급되게 됩니다. 이 전북은행 또는 농협선불카드를 가지고 11월 30일까지 지원금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만약 미사용된 금액이 있다면 해당 지원금은 환불은 불가능하며, 완주군 지자체에 기부금으로 처리가 되므로 참고하시고 해당 기간 안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전라북도의 완주군에 거주하고 있는 전 군민분들에게 지급이 됩니다. 다만 2020년 5월 12일 기준으로 주민등록 주소지가 기준이 되며 지원금 신청일까지 전북 완주군에 현재의 주소지 두셔야 합니다.

     

    전북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의 신청은 주민등록 관할 주소지의 지급처에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신 후에 농협, 전북은행 선불카드로 수령받게 됩니다.  신청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세대주, 세대원, 동거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나, 세대주가 아닌 분들의 경우에는 세대주의 위임장을 지참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기간은 일반신청기간 및 집중 신청 기간으로 나뉘며, 해당 기간에 따른 지급처 및 신청처도 다릅니다. 완주군 삼례읍, 봉동읍, 용진읍, 상관면, 이서면, 소양면, 구이면, 고산면, 비봉면, 운주면, 화산면, 동상면, 경천면마다 지급처 및 신청처가 다르기 때문에 아래 사이트를 통하여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완주군 재난지원금]

     

    완주군 재난지원금 안내

     

    www.wanju.go.kr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인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신청인

     

    긴급재난지원금의 경우 세대주 또는 세대원 또는 동거인이 신청이 가능하시며, 주민등록 관할 주소지 지정지급처에 방문을 하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거동이 불편하신분이 있으시다면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세대주가 수령 및 방문할시에는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되며 세대원이 수령 또는 방문하게 되면 세대주 신분증, 세대원 신분증, 세대주의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동거인이 방문하게 되면 동거인의 경우에는 본인이 수령하는게 원칙이나 세대주가 수령을 원할 경우에는 동거인의 위임장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지급수단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지급수단

     

    2차 긴급재난지원금은 농협, 전북은행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되며 전라북도 완주군 관내 신용카드, 체크카드 가맹점만 사용 가능합니다. (단 농협 또는 전북은행 선불카드에서 지정한 제외업종에서 사용 불가, 온라인상에서 사용이 불가능)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2020년 6월 15일부터 2020년 7월 31일까지 해당 지급처에 방문하셔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북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의 집중신청기간 및  지급기간은 2020년 6월 15일부터 시작되어 2020년 6월 21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지원대상자는 신분을 확인된 후 지급처 현장에서 바로 지급되게 됩니다.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지급금액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지급금액

     

    지원금액은 1명당 10만원씩 전북은행 또는 농협 선불카드를 통해 지급됩니다.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사용기한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사용기한

     

    수령후 2020년 11월 30일까지 지원금을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만약 사용기간이 만료되었는데 전북은행, 농협 선불카드에 잔액이 남아있다면 잔액은 완주군 지차제로 기부됩니다.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이의신청

     

    만약 세대원간에 갈등 또는 별거 및 이혼 등의 이유가 있는 세대 등은 이의신청을 통하여 세대원이 개별 수령 및 지급이 가능합니다.(단 지급 이력이 있다면 이의신청 불가능)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요약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요약

     

    ※지원대상 : 완주군민

    ※지원금액 : 1인 10만 원

    ※신청기간 : 2020.6.15(월)~2020.7.31(금)

    ※지원기준 : 2020.5.12 주민등록 주소지 기준(신청일까지 완주군에 현주소를 두어야 함)

    ※신청인 : 세대주 및 세대원

    ※신청방법 : 관할 주소지 지정 지급처

    ※지급수단 : 농협, 전북은행 선불카드

    ※사용처 : 완주군 관내

    ※사용기간 : 2020.11.30.(월)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마치며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 마치며

     

    오늘은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라북도의 완주군 주민들의 생활을 조금이나마 안정을 목표로 완주군민이라면 누구나 1명당 10만 원씩 지원되는 완주군 2차 긴급재난지원금에 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만약 건강상의 이유로 방문을 하여 지원금을 수령하는 것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주민등록상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전화하셔서 문의를 하신다면 수령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추가로 완주군 2차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완주군 긴급재난지원금 담당자(063-290-3645)에게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완주군 2차 재난지원금의 경우에는 신청을 위해 방문한 즉시 지원금 대상자의 신분을 확인한 후에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꼭 신분증 지참하셔서 신청 기간 내에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추천글

    1.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리스트(https://lth199305.tistory.com/236)

    2.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23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