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ISTP 유형 특징 직업 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 총정리

     

    istp 유형 특징
    MBTI ISTP 유형 특징 총정리/출처-포크리

     

    오늘은 mbti 검사에서 총 16가지로 나뉘는 유형 중 하나인 ISTP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stp 유형은 대한민국에서 흔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유형중 하나입니다. istp 유형의 경우 남자중 9%, 여자 중 3% 정도를 차지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남성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만능 재주꾼이라고도 불리는 istp 유형은 기본적으로 개인주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일들을 귀찮아하는 성격을 가졌습니다. 이러한 성향 때문에 홀로 시간을 보내는것을 좋아하며 나 말고 다른 사람에게는 관심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또한 istp 유형은 이성과 연애를 할 때도 반드시 혼자 충전을 하는 시간을 필요로 하는 타입입니다. 평소에는 텐션이 낮은 편이긴 하지만 i(내향형)의 성격을 가졌음에도 때로는 상황에 따라 외향적인 모습 및 성격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는 istp 유형 사람들은 처세술에 능통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들은 귀찮은 일들을 처리하는 것을 싫어하며 오직 효율을 추구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유형은 시험을 준비할 때 벼락치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며, 심한 경우 노력조차도 절약해야 한다라는 태도를 보이고도 합니다. 한마디로 귀찮니즘 대장이라고 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또한 istp는 백과사전형으로 분류됩니다.

     

    ESTJ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등 총정리

     

    ESTJ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등 총정리

    MBTI ESTJ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 estj는 세계에서 11~13% 수준으로 가장 많은 유형 중 하나를 의미합니다. MBTI ESTJ 유형 estj 유형은 프로젝트가 형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이고 합리

    lth199305.tistory.com

     

    istp는 과묵하거나 조용하나 절제된 호기심을 바탕으로 자신의 인생을 탐구하며 일어나는 일들을 파악하는 예민성과 장비를 다루는 우수한 능력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말이 없는 편이며 주체적으로 인생을 탐구하는 형입니다. 또한 필요한 능력 이상으로 성과를 나타내려고 하지 않으며, 꼭 해야만 하는 일과 연관되지만  않으면 어떠한 갈등 문제나 사람의 관계에 직접 간섭하지 않습니다. 즉 할 수 있는 한 자신의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으려고 하며, istp 유형중 사람에 따라서는 사실적인 자료를 정리하고 조직화시키는 것을 좋아하며 기계 및 부속을 다루거나 원인과 결과에 따라 나타나는 객관적 원리를 파악하는데 관심이 많습니다. 장점으로는 민첩하게 문제를 파악하는 능력이 있으나 단점으로는 자신의 감정 또는 상대방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ISTP 유형 겉보기 특성

     

    istp 유형 특징

     

    과묵한 성격이며 손재주가 뛰어난 전형적인 장인 또는 기능공 같은 느낌과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신체적인 능력이 우수하여 운동에 관해 재능을 나타내는 사람도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얼굴 표정에서 평소에 굳어있는 느낌의 이미지가 느껴집니다. 간략한 istp 성격 유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부터 istp의 특징, 성격 장점, 단점, 직업추천, 연애스타일, 궁합, 팩폭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ES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총정리

     

    ES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총정리

    MBTI ES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 오늘 알아볼 mbti 성격 유형은 esfp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5% 정도 존재하는 성격이라고 하네요. 매우 희소한 성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흔한 성격

    lth199305.tistory.com

     

    MBTI ISTP 유형 특징

     

    istp 유형 특징

     

    1. 현실적인 성격이며 처세술에 탁월합니다.

    2. 남에게 잔소리를 듣거나 상대방에게 잔소리를 하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3. 활동적인 운동이나 행위를 즐겨합니다.

    4. 상대방의 감정을 잘 공감하지 못합니다.

    7. 카톡이나 문자가 왔을 때 귀찮아서 읽고 씹거나 안읽고 씹는 걸 잘합니다.

    8. 이랬다 저랬다 변덕이 심합니다.

    9.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을 잘하지 못하고 솔직하게 말하는 성격입니다.

    10. 마음에 없는 말, 위로 등 의미 없는 말을 하지 않는 성격입니다.

    11. 상황이 나쁘게 흘러가면 유난을 떨지 않고 현실을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성격입니다.

     

    E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팩폭 등 총정리

     

    E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팩폭 등 총정리

    MBTI ESFJ 유형 특징 궁합 연예인 팩폭 연애 직업, esfj 유형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비율을 따지자면, 약 12프로에서 13프로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존재하며, 이는 상당히 많이 존재하는 것으로 볼 수

    lth199305.tistory.com

     

    12. 이론적으로 아는 지식보다 실제로 하는 행동으로 하는 것에 더욱 뛰어난 능력을 발휘합니다.

    13. sns 및 카톡 등은 귀찮다고 느껴져서 잘 안 하는 편입니다.

    14. 관심 있는 주제가 있다면 그것을 분석하고 탐구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15. 일반적으로 개인주의적 성격을 가졌으며,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것을 좋아합니다.

    16. 상대방에 대해 관심이 없는 편입니다.

    17. 보통 내향적인 성격을 가졌지만 필요한 상황이 닥치면 외향적이거나 사교적인 성격으로 변합니다.

    18. 효율성을 중시하는 유형으로 벼락치기를 잘합니다.

    19. istp 유형의 가장 큰 특징은 귀찮니즘의 끝판왕입니다.

    20. 표정의 변화가 적으며 잘 울거나 잘 웃지 않는 유형입니다.

    21. 인생을 사는 데에 있어서 세상만사가 귀찮다고 느낍니다.

    22. 자신의 마음속 이야기를 남들에게 잘 안 하는 편입니다.

    23. 귀찮니즘이 매우 심하나 행동해야 할 때는 누구보다 행동파로 변합니다.

     

    ENTP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팩폭 총정리

     

    ENTP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팩폭 총정리

    오늘은 ENT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tp 유형은 발명가 형이라고 불립니다. 이 유형은 독창적이며 민첩하고 창의력이 풍부합니다. 또한, 안

    lth199305.tistory.com

     

    ISTP 유형 특징 정리 : mbti의 16가지 유형 중 귀찮음의 끝판왕은 istp입니다. istp 유형 특징의 가장 핵심은 무언가를 하는 것이 귀찮다고 느끼는 게 특징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귀찮다고 느끼더라도 자신이 하고 싶거나 흥미로운 것이 생기면 행동파로 돌변합니다. 그러나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끝 마치고 나면 또다시 귀찮니즘에 빠집니다. 카톡, 페북, sns, 전화를 하는 것도 귀찮아해서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귀찮다고 생각하면서 하면서 자신이 꼭 해야 할 일들은 하는 유형입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끼치지 않는다면 자신 외 사람들에게 관심 및 흥미가 없으며, 상대방의 마음을 공감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현실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의미가 없는 공감 또는 위로를 하기보다는 현실적인 조언을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처럼 현실적인 istp 유형은 안 좋은 일이 일어나더라도 그 현실을 담담하게 잘 수긍하고 받아들입니다.

     

    ENTJ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총정리

     

    ENTJ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총정리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ENTJ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tj 유형의 종류의 사고적 기능은 커다란 그림을 그리는(세우는)것을 좋아한답니다. 장기적

    lth199305.tistory.com

     

    MBTI ISTP 성격 장점

     

    istp 유형 특징

     

    1. ISTP는 낙관적이고 활기 있는 성격을 가졌습니다. 이 유형은 보통 자신에게 주어진 프로젝트나 일, 과제 등이 생기면 누구보다 바쁘게 움직입니다. 바쁘지만은 쾌활하고 선량한 마음씨를 가지고 있어서 일을 처리하는데 스트레스를 받지 않습니다. 

     

    2.  ISTP는 실용적이고 창의적입니다. istp 유형의 사람들은 현실에서 적용이 가능하고 역학이나 기술과 관련된 분야에 있어서는 큰 상상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며, 자신의 손으로 처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3. ISTP 유형은 순간적인 집중력이 뛰어납니다.

     

    4. ISTP 유형은 분석하는 것을 좋아하며 다른 것을 관찰하는 능력이 좋습니다.

     

    5. 이 유형은 자발적이고 합리적입니다. 이러한 자발성 및 논리적인 사고까지 가지고 있어서 적은 노력만으로 새롭게 펼쳐지는 상황에 알맞은 유연한 사고방식을 합니다. 또한 이러한 유연한 성격을 활용하여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6. 일을 처리할 때 알맞은 우선순위를 잘 알고 있습니다. istp 유형은 이러한 능력 때문에 자발적으로 꼭 필요한 순간에 자신의 에너지를 어떻게 방출을 해야 하는지를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7. ISTP 유형은 위기를 대처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자신의 뛰어난 창의성을 바탕으로 위기 상황에 직면하였을 때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때때로 이 유형은 약간의 물리적인 위험 있는 일을 직면하는 것을 오히려 즐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대담성으로 상황에 따라 궂은일이 닥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잘 해결합니다. 

     

    8. ISTP는 안정적인 성격을 가졌습니다. 이 유형은 다른 유형보다 평온한 마음 상태를 평소에 유지하고 있으며, 지금 순간에 흐르는 대로 살아간다는 마음가짐을 가지며 아직 오지도 않는 미래에 관해서는 걱정을 하지 않습니다.

     

     

    MBTI ISTP 성격 단점

     

    istp 유형 특징

     

    1. 완고한 성격 때문에 이 유형은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거나 심하면 그 흐름을 완전하게 부정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공감하거나 잘못함이 있을 때 상대방에게 사과하는 행동을 잘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성격 때문에 자신만의 생각대로 결정하고 단정 짓습니다. 다른 사람이 이 유형의 습관이나 생활양식 그리고 생각들을 바꾸려고 한다면 완고한 성격을 가진 istp는 그 상대방에 대한 감정이 식어버립니다. 

     

    2. ISTP는 무감각하며 논리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것들 때문에 상대방에 대한 공감과 정서적 교류 및 감수성이 적은 편이다.  

     

    3. 개인주의적 성격을 가졌으며 내성적입니다. istp의 성격은 다른 사람이 파악하기 어렵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istp는 굉장히 내향적인 성격을 가졌으며 개인적인 문제의 경우 누구에게 알리지 않고 자신만 알고 있으며, 때론 상대방과의 대화에서도 침묵을 유지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4. 어떠한 것이 흥미가 쉽게 떨어지는 편입니다. 이 유형은 참신한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무언가를 할 때 일정 기간이 지나면 집중력이 떨어지며 흥미를 잃습니다. 그리고 다른 더 흥미로운 것이 생기면 금방 그것으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5. 약속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이 유형은 다른 사람과의 약속이 번거롭고 귀찮은 일로 생각합니다. 또한 istp는 날마다 새로운 것들을 좋아하며 오랫동안 자신을 가두는 느낌을 싫어합니다. 이러한 점들은 연인과의 관계에서 있어서 단점을 더욱 선명하게 나타납니다.

     

    6. 위험한 행동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완고한 성격과 상대방의 감정에 대해 공감이 어렵고, 짧은 집중력과 쉽게 질리는 성격으로 남들에게 도움이 되지 못하는 상황을 일으킵니다. 이러한 점들 때문에 타인과의 갈등이 일어나기도 하며 갈등을 통제하지 못한다면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ENFP 유형 특징 연예인 팩폭 궁합 연애 총정리

     

    ENFP 유형 특징 연예인 팩폭 궁합 연애 총정리

    en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총정리, 2차 세계 대전 시기에 개발되어서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는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요즘 들어서 다시 사람들에게 애정과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총

    lth199305.tistory.com

     

    MBTI ISTP 업무능력

     

    istp 유형 특징

     

    ISTP의 업무능력은 혼자 할 수 있는 일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편입니다. 타인에게 인정을 받고 싶어 하며 기계와 부품 같은 연장을 다루는 데 능숙한 능력을 가졌습니다. 또한 반복적인 행동을 통하여 자신에게 맞게 능력을 개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능력이 없는 다른 사람과 같이 일을 하느니 혼자 일하는 게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즐길 수 있는 일을 해야 능력이 제대로 발휘되며 복장이나 격식 등이 자유로운 직장 및 직업을 선호합니다.

     

    현재 닥친 문제를 발견하여 객관적으로 해결하는 편이며 두뇌가 뛰어나서 어떠한 문제가 생겼을 때 적응을 잘합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과의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미숙한 편이며 사내정치 같은 곳에서는 잘 어울리지 못합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누군가 위에서 명령하고 갑질 하는 것을 매우 싫어하며, 다른 사람을 자신에게 맞게 변화를 시키거나 자신이 이끌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에 있어서는 ISTP 유형은 다른 사람이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스스로 하고 위험하고 자신에게 흥미로운 일을 할 때 가장 좋아하고 잘합니다.

     

    ENFJ 유형 특징 연예인 팩폭 궁합 연애 총정리

     

    ENFJ 유형 특징 연예인 팩폭 궁합 연애 총정리

    ENFJ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총정리, enfj 유형은 세계 모든 인구의 2~6% 정도이며 총 16가지 성격유형 중에서는 희소한 편이라고 합니다. 더욱 더군다나 요즘과 같이 각박한 인심과 이기

    lth199305.tistory.com

     

    MBTI ISTP 추천 직업

     

    istp 유형 특징

     

    ISTP 유형은 독립적으로 스스로 일을 할 수 있는 자유로운 직업 및 직장을 선호합니다. 또한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자신이 마음에 든다면 위험한 일도 마다하지 않는 유형입니다. ISTP 유형 추천 직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운동선수, 파일럿, 카레이서, 범죄학자, 포토그래퍼, 판매원, 무역 바이어, 증권 분석가, 펀드 매니저, 컨설턴트, 재무 관리사, 소프트웨어 개발자, 연구원, 네트워크 관리자, 토목 기술자, 빅데이터 분석가, 응급 구조원, 방사선 기사, 항공기 정비사, 트레이너, 자동차 수리공, 토목공, 장인, 용접공, 목수, 군인, 경찰, 소방관, 기술 교육자, 농부

     

     

    MBTI ISTP 연예인

     

    istp 유형 특징

     

    1. ISTP 연예인

    김연아, 이던, 톰 크루즈, 마이클 조던, 다니엘 크레이그, 스탠리 큐브릭, 크리스찬, 엘렌 페이지, 크리스틴 스튜어트, 블라디미르 푸틴, 멜라니아 트럼프, 스눕 둑, 환웅, 홍진경, 한(STRAY KIDS), 너불, 진호, 배성재, 박명수, 장성규, 김성규(인피니트), 류제홍, 유혜주

     

    2. ISTP 가상인물

    리바이 아커만 (진격의 거인), 훌리 (라이온 수호대), 사이타마(원펀맨), 아리아 스타크 (왕좌의 게임), 롤로노아 조로 (원피스), 루나 (헬러바 보스), 리퍼 (오버워치), 코브 (인셉션), 조셉 쿠퍼 (인터스텔라), 블랙 위도우(MCU)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스파이크 스피겔 (카우보이 비밥), 미스틱 (엑스맨 유니버스), 캣니스 에버딘 (헝거 게임), 트리니티 (매트릭스), 빅터 크룸 (해리포터 시리즈), 김기정(기생충), 천리사 (여주실격!), 위도우 메이커 (오버워치), 뮬란 (뮬란)

     

    EST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정리

     

    EST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개해 드릴 MBTI 유형은 ESTP 유형이라고 합니다. 모험을 즐기며 좋아하는 사업가라고도 불리는 ESTP 특징은 솔직하고 직설적이지만 계산이 없이 털털한 성격을 가지분이 많습

    lth199305.tistory.com

     

    MBTI ISTP 연애스타일 및 궁합

     

    istp 유형 특징

     

    ISTP 유형은 상황을 판단하는 능력은 좋으나 다른 사람과 관계를 새로 맺는 것을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사람보다는 오래 지속되어온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타입으로 자신의 사람이라고 느끼는 사람에게만 정말 잘하는 스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ISTP는 간혹 자신 혼자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필요하간 하지만 함께 취미를 공유하고 즐기면서 연인과 데이트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표현력이 부족하여 겉으로는 무뚝뚝한 사람처럼 보일 수 있지만 마음만큼은 정말 따뜻한 유형중 하나입니다.

     

    1. 자신의 연인과 함께하는 시간도 좋아하지만 혼자만의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2. 연인의 감정을 공감하거나 위로하는 것을 잘 못합니다.

    3. 자신에게 연인이 잔소리하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4. 연인에게 사랑한다, 좋아한다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잘 안 하는 편입니다.

    5. 연인과 함께 있을 때에는 다른 일을 하지 않고 오직 애인에게만 집중을 합니다.

    6. 이 유형은 변덕이 심한 편으로 지속적인 흥미가 필요합니다.

    7. 이성과의 관계에 있어서 어장관리를 하지 않고 오직 한 사람에게만 몰입을 하는 편입니다.

    8. 상대방에게 자신이 좋아한다는 것을 먼저 티를 내지 않습니다.

     

    ♥ISTP와 환상의 궁합 : estj, esfj 

    ★ISTP와 최악의 궁합 : infj, enfj, infp, enfp

     

    INTP 유형 특징 연애 궁합 연예인 팩폭 분석

     

    INTP 유형 특징 연애 궁합 연예인 팩폭 분석

    INTP 유형은 전체 인구 중 약 3%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논리적인 사색가 형 또는 아이디어 뱅크형입니다. NT 계열을 구성하고 있는 비율의 비중 자체도 낮은 편이지만, 이 중에서도 여성(여자)이

    lth199305.tistory.com

     

    MBTI ISTP 팩폭

     

    istp 유형 특징

     

    1. 기계조작을 하는 것을 잘하며 재미있어함.

    2. 다른 사람한테 흥미가 없고 자신의 이야기도 잘 안 함.

    3. 자신만의 문화생활, 취미를 즐김, (마이웨이).

    4. 자신이 꽂힌 게 생기면 다 사야 직성이 풀려서 쓸데없이 소비를 많이 함.

    5. 효율적인 거를 매우 좋아하며 돈이 아닌 노력을 절약함. 

    6. 혼자 망상을 자주 함.

    7. 자기가 세상에서 제일 잘난 줄 알고 있음.

    8. 무언가 하나에 꽂히게 되면 자신이 질릴 때까지 끝장을 봐야 직성이 풀림.

    9. 조직문화나 위계질서를 매우 싫어하며, 자신이 하고 있는 거에 간섭을 받게 되면 속으로 욕함.

    10. 친해지면 활발하나 자신의 사람이 아니라고 느끼면 입을 꾹 다물고 말 안 함.

     

    IS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 분석

     

    IS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 분석

    MBTI의 ISFP 유형은 호기심 많은 예술가 또는 성인군자형으로 불리는 유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약 8% 정도가 이 유형에 해당하며 여자가 10%, 남자가 8% 정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isfp 유형의

    lth199305.tistory.com

     

    11. 세상만사를 귀찮아함.

    12. 다른 사람이 자기 욕해도 별로 신경을 쓰지 않음.

    13, 인관관계에 있어서 주류에 속하는 것을 싫어함.

    14. 자기 자랑하는 것을 꼴 보기 싫어함.

    15. 여러 가지 공부를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지만 막상 하면 끝을 못 보고 포기함.

    16. 해야 할 일을 미루고 미루다가 그마저도 끝까지 안 하다가 발등에 불이 떨어지면 그제야 함. 벼락치기 초고수

    17. 자신이 관심이 있으며 하고 싶은 일만 하고 하기 싫은 일은 죽어도 하지 않음.

    18. 자신에게 맡겨진 일은 책임지고 다 함.

    19. 웹툰이나 드라마 같은 거 귀찮아서 끝까지 못 챙겨봄(챙겨보더라도 한번 놓치게 되면 그냥 안봄).

    20. 멀티플레이가 안됨.

     

    I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직업 팩폭) 총정리

     

    I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직업 팩폭) 총정리

    MBTI I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직업 팩폭 MBTI 란 세계 전쟁 시기에 캐서린 쿡 브리그 스이라는 사람과 그의 딸인 이자벨 브리그스 마이어스가 함께 협력하여 사람들의 성격을 유형별로 재

    lth199305.tistory.com

     

    21. 타인이나 사물에 대한 관찰력이 뛰어남,

    22. 호불호가 강한 타입.

    23. 상대방에 대한 공감능력 없음.(티를 안 내려고 노력을 하지만 그래도 티 가남)

    24. 엠비티아이, 타로, 사주에 관심이 많은 유형.

    25. 청소를 하지 않음.

    26. 무미건조함.

    27 낯가림 심함.(친해지면 장난도 잘 치고 말도 많음)

    28. 새로운 관계를 만드는 거 극혐함.

    29. 카톡에서 할 말이 없으면 읽씹 하거나 대화를 이어가지 않음.

    30. 관종끼가 있어서 관심받는 건 좋다지만 그렇다고 시끄러운 건 싫어함.

     

    작성자 추천글

    1. MBTI 성격유형 특징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210)

    2. MBTI INFJ 유형 특징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29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