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롤 뜻 총정리

     

    트롤 뜻

     

    최근에는 온라인상에서 의도적으로 게임을 망치거나 자신의 팀의 플레이를 방해하는 행동을 하는 유저에게 트롤이라는 단어가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트롤이란 무슨 뜻인지 과거부터 현재까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전적 의미의 트롤 뜻

    우선 트롤 뜻이 사전적 의미로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전적 의미의 트롤 뜻은 장난꾸러기이지만 친절하고 착한 난쟁이 또는 심술이 고약한 거인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사전적 의미로만 볼 땐 판타지에 나오는 인물에 대해 쓰이는구나 정도로밖에 이해가 안 됩니다.

     

    과거의 트롤 뜻

    과거 고대 신화 등에서 트롤 뜻이 어떻게 쓰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북유럽 신화 트롤 뜻

     

    북유럽 신화에서 Troll이라는 단어는 악행을 저지르거나 과도한 장난을 일삼는 나쁜 요정을 트롤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트롤은 나쁘게도 트롤의 아기들을 일반 인간의 아이와 바꿔치기를 하여 다른 사람들이 트롤의 아이를 모르고 키우게 합니다. 이 트롤의 아기는 일반 인간과 별로 다를 게 없지만은 인간의 아기들보다는 식사를 더 많이 하거나 매우 크게 울어대서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하였다고 합니다.

     

    2. 스칸디나비아 민담에서의 트롤 뜻

     

    스칸디나비아 민담에서의 트롤은 거인을 이야기합니다, 이 거인의 생김새는 괴물같이 생겼으며 어떨 때는 마술을 부리는 등장인물로 나옵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적의심을 가지고 있어서 성 안에서 홀로 살고 있으며 날이 저문 뒤에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만약 햇빛에 노출이 된다면 트롤 거인의 몸이 부풀어서 결국 터지거나 돌로 변한다고 합니다.

     

    트롤 뜻트롤 뜻트롤 뜻

     

    다양한 장르에서의 트롤 뜻

    판타지, 게임 등 다양한 장르에서 트롤 뜻이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판타지 세계에서의 트롤 뜻

     

    판타지 세계에서의 트롤의 뜻은 매우 크고 지능이 안 좋은 괴물 종족을 의미하는 말로 많이 사용됩니다. 이 트롤은 힘이 강하고 만약 상처를 입게 된다면 회복을 하는 속도가 강한 인물로 표현이 됩니다.

     

    2. 게임상의 캐릭터에서의 트롤 뜻

     

    게임상의 캐릭터에 트롤이 쓰였던 경우는 워크래프트라는 게임에서 입니다. 워크래프트 게임에서는 오크 종족이 존재합니다. 해당 종족의 유닛으로 등장하는 트롤 투척병이 있는데 이로 인해 트롤이라 하면 오크와 같은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인식되기도 하였습니다.

     

    트롤 뜻트롤 뜻트롤 뜻

     

    신조어로 사용되는 트롤 뜻

    이제 최근에 신조어로 트롤이 어떤 뜻으로 사용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고기를 잡기 위하여 물고기 잡는 그물을 바닷속 아래까지 떨어트려놓고, 그 그물을 끌고 다니며 물고기들을 몽땅 쓸어 담는 짓을 트롤링이라고 쓰여왔습니다. 그런데 온라인 게임상에서 정상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이 보더라도 말이 되지 않게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거나 자신의 편에게 도움을 주지는 못할망정 피해만 주는 행동을 하는 유저를 트롤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즉 물고기들을 몽땅 쓸어 담아가는 행동이랑 다른 게임 유저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이 비슷하다고 해서 트롤이라는 단어가 쓰이게 되었다는 애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피해를 주는 행동들을 트롤 짓이라고 쓰이기도 합니다.

     

    트롤 뜻트롤 뜻트롤 뜻

     

    트롤 뜻 마치며

     

    오늘 이렇게 트롤 뜻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요즘 새로운 신조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서 알아두신다면 일상생활에서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데 이해하기 쉽고 응용하여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단어의 개수를 줄여서 사용을 하는 경우도 많고 뜬금포로 쓰이는 단어들이 늘어난 추세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따라서 사용을 하는 것보다는 관련 뜻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용을 하신다면 그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트롤 뜻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신조어 다른글

    1. 빌런 뜻(https://lth199305.tistory.com/226)

    2. 국룰 뜻(https://lth199305.tistory.com/264)

    3. 하위 뜻, 바위 뜻, 해위 뜻(https://lth199305.tistory.com/2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