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뜻 알아보기

     

    로컬 뜻

     

    최근 sns상이나 방송상에서 로컬이라고 하는 단어를 많이 쓰고 있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특히나 여행을 하는 방송이나 음식을 먹는 먹방 프로그램에서 로컬 음식이라고 하는 단어를 자주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많이 쓰이고 있는 로컬 뜻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로컬 뜻 사전적 의미

    로컬의 사전적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컬이라는 단어는 영어로 LOCAL이라고 합니다. LOCAL의 사전적인 의미는 현 상태 또는 현재 이야기가 되고 있거나 본인이 살아가는 어떠한 지역의 현지, 고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응용하면 특정한 지역 내에서만 살아왔던 현지인 또는 주민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즉 방송이나 sns상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인 로컬 맛집의 뜻은 현지 맛집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로컬이라는 단어는 맛집 말고도 다양한 단어와 혼합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쓰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로컬 음식, 로컬병원, 로컬 맛집 등이 있습니다.

     

    로컬 뜻로컬 뜻로컬 뜻

     

    로컬의 응용

    로컬 단어의 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설명처럼 로컬은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해외여행을 하다 보면 로컬푸드라는 단어를 많이 듣게 됩니다. 로컬 푸드란 그 지역내의 고유한 식품 또는 특산품이라는 의미로 많이 쓰입니다. 로컬 맛집이란 그 지역에 살고 있는 현지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맛집을 이야기합니다. 만약 해외여행을 가시면서 구글 지도 등을 이용하여 로컬 맛집을 찾으시는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로컬 맛집은 현지에서 현지인들에게 어느정도 맛이 검증된 곳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여행을 다닐떄 로컬 직원 또는 lOCAL sTAFF라는 단어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로컬직원이란 뜻은 그 지역에 살고 있는 현지인 직원을 가리키는 단어입니다. 반대로 만약 외국인들이 한국에 놀러왔을때는 한국인 직원이나 한국 음식들이 로컬 직원, 로컬 푸드가 되는 겁니다. 즉 정리하자면 로컬이라는 뜻은 본인이 속한 지역이 아닌 그 외의 지역의 것들을 로컬이라는 단어의 뜻으로 이해하고 응용하시면 쉽습니다.

     

    로컬 뜻로컬 뜻로컬 뜻

     

    또 다른 로컬 뜻

    또 다른 로컬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컬은 위에서 설명들인 현지의 뜻만 지니고 있는 게 아니고 다르게 쓰이기도 합니다. 방송국에서 쓰이는 로컬 방속국이라는 뜻은 수도와 같은 중앙방송국에 상대적인 개념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즉 로컬 방송국이라고 하면 지방에 위치하고 있는 방송국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다음으로 로컬 병원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위에서 로컬 병원이라는 뜻은 현지의 병원이라는 의미로 쓰인다고 하였는데 그뿐만 아니라 다른 의미로도 쓰입니다. 크기가 큰 규모의 병원을 3차 의료기관이라고 쓰이는 반면에 1,2차 의료기관을 로컬병원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로컬 뜻로컬 뜻로컬 뜻

     

    봉준호 감독의 로컬 뜻

    봉준호 감독이 썼던 로컬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봉준호 감독이 말한 로컬을 포함한 발언으로 인해 로컬이라는 단어가 많은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봉준호 감독은 대한민국의 영화는 그동안 왜 미국의 영화제에서 오스카 후보군에도 선정되지 못하였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봉준호 감독은 이러한 질문에 미국 영화제는 국제적인 영화축제가 아니며 오스카상은 로컬 영화제일 뿐이다 라고 대답을 하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봉준호 감독이 쓴 로컬이라는 언어와 영화제의 의미를 합친다면 아메리카라는 특정 지역의 영화제에서 자신들만의 축제를 하고 있다.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로컬 뜻로컬 뜻로컬 뜻

     

    로컬 뜻 마치며

    이렇게 지금까지 로컬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여행을 갈 때 많이 쓰이는 로컬이라는 단어. 이제 제대로 뜻을 알았으니 당당하게 활용해봅시다!

     

    작성자 추천글

    1. 트롤 뜻 신조어 알아보기(https://lth199305.tistory.com/308)

    2. 하위 뜻, 바위 뜻, 해위 뜻 알아보기(https://lth199305.tistory.com/290)

    로컬 뜻로컬 뜻로컬 뜻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