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광산 분양가 평면도 모델하우스 등 총정리

     

    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이 청약공고가 공시되었으며 청약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해당 단지는 광주 송정역 부근에 지어지게 되는 브랜드형 아파트입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오늘은 힐스테이트 광산 아파트의 분양가, 평면도, 모델하우스, 입지요건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 단지에 대한 전체적인 개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촌동에 지어지는 힐스테이트 광산의 세대수는 총 428세대입니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부터 지상 14층으로 이뤄진 12개동 규모로 건설됩니다. 해당 단지 타입은 84A 타입, 84B 타입, 116A타입, 116B 타입이 있습니다.

    각 타입별 세대수는 84A 타입의 경우 218세대, 84B 타입의 경우 207세대, 116A 타입의 경우 2세대, 116B 타입의 1세대가 공급됩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전국적으로 중소형 타입을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기 떄문에 힐스테이트 광산 역시 84 타입의 비율이 높습니다. 반면에 116 타입의 경우는 총 3세대 공급물량밖에 없으니 큰 평수를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청약을 잘 대비하셔야 합니다. 해당 단지의 입주예정일은 2022년 08월경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세대수 자체는 매머드급 단지 정도는 아니지만은 층수가 낮은 아파트들이 여러 개의 동이 지어지기 때문에 충분하게 어느 정도 타운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 중도금 및 전매 제한

    힐스테이트 광산의 전매 제한과 중도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의 중도금 대출은 분양가 기준으로 60%까지 가능하며 중도금의 대출 이자는 후불제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전매 제한은 당첨자가 발표되는 날짜 기준부터 6개월동안 전매가 제한됩니다. 해당 단지의 계약금은 10%이며 힐스테이트 광산의 경우 비규제지역으로 분류되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 분양 일정

    힐스테이트 광산 단지의 청약 분양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의 입주자모집공고는 2020년 6월 19일에 공지되었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특별공급 청약은 2020년 6월 29일에 진행됩니다. 1순위 청약은 2020년 6월 30일에 진행되며 당첨자가 발표되는 날짜는 2020년 7월 7일입니다. 해당 단지는 총 428세대가 공급되며 그중 일반 공급으로 243세대가 분양 예정입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분양가

    힐스테이트 광산 분양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단지의 경우 부동산 규제를 피하여 6개월이 지나면 전매하는 것이 가능하십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의 분양가는 84A 타입의 경우 3억 4천6백만 원에서 3억 7600만 원 사이의 금액에서 책정되었습니다. 84B 타입의 경우에는 3억 3천5백만 원에서 3억 6천5백만 원 사이의 금액이 정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116A 타입은 7억 4천8백의 분양가가 책정되었으며 116B타입은 7억 4천만 원의 분양가가 책정되었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1순위 자격

    힐스테이트 광산 1순위 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단지의 1순위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청약 시 나이가 만 19세 이상이어야 하며, 광주광역시에 살고 있거나 전라남도 내에 살고 계셔야 합니다. 또한 해당 지역에서 1년 이상 지속적으로 거주하신 분에게 우선적으로 공급이 되며 잔여세대가  발생한다면 기타 지역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힐스테이트 광산은 추첨제 60% 그리고 가점제 40%로 청약이 진행되게 됩니다. 특별시의 경우 예치금이 300만 원 기준, 광역시는 250만 원 기준, 그 외의 지역들은 200만 원의 예치금 기준을 만족해야 합니다.

     

    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 입지 호재

    힐스테이트 광산의 호재에 관련된 입지요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이 지어지게 되는 선운 2 택지 개발 지구의 경우 약 39만 8천 정도의 부지에 아파트 및 공동주택 그리고 단독주택 등 3천여 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편의 생활 시설들이 조성이 될 예정이며 2024년을 기준으로 개발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금호타이어 광주공장도 이전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작년 1월경 미래에셋 대우와 금호타이어의 공장 이전 및 부지 도시계획을 바꾸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 협약 제휴를 체결하였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호재거리가 있는 광주 송정역 인근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 입지 역세권

    역세권으로써 어떤 입지조건을 가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은 광주 송정역으로부터 거리가 가까운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또한 광주 송정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단 2시간이면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광역 교통망의 장점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SRT를 이용하면 강남 접근에 용이한 수서역까지 2시간 정도의 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 입지 도로

    도로교통에서 해당 단지의 입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단지는 도로교통 측면에서 본다면 13번 국도, 무안 광주 고속도로, 광주 제2순환도로를 이용하기 용이하다는 입지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상무대로를 이용한다면 광주광역시의 핵심 상권으로도 이동하는 것이 용이합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입지 교육

    교육 측면에서의 입지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단지의 교육 입지 측면에서 살펴보자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아파트라는 점입니다. 해당 단지는 송정 중앙초등학교와 붙어있습니다. 해당 초등학교 말고도 정광중학교, 정광고등학교 하고도 반경 1킬로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먼 거리를 이동할 필 없이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광주 송정 도서관도 걸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 입지 편의시설

    주변에 어떤 편의시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은 주변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해당 아파트의 주변 반경에는 여러 규모의 마트들이 있으며 그 외에도 하나로마트 송정점, 송정 5일장, 송정역시장 등이 있습니다. 자가를 이용한다면 대략 10분쯤 걸리는 거리에는 이마트,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이 위치하고 있어 쇼핑을 즐기거나 다양한 여가 생활을 누리기도 용이합니다.

     

    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 단지 배치도

    어떤 설계로 단지가 지어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의 단지 배치도를 보면 단지가 대체로 남향의 조망권을 누릴 수 있게 설계가 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주택을 구매하는 데 있어 남향을 중시하는 이유는 채광이 다른 방향보다 뛰어나다 보니 주택 안이 수분이 차서 습해지는 현상이 없는 점입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그리고 단지 내에 탁구장, 경로당, 헬스장, 피트니스 센터, 주민회의실, GX룸, 작은 도서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평면도

    각 타입별로 평면도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평면도를 보면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위력을 다시 느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메이저 건설사 중 하나인 만큼 아파트의 구조를 잘 뽑았다고 평가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선택하시면 크게 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 84A 타입은 4 Bay 형식의 판상형 구조로 설게 되었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

    2. 84B 타입은 타워형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

    3, 마지막으로 큰 평형수를 자랑하는 116 타입입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힐스테이트 광산

     

     

    힐스테이트 광산 모델하우스

    힐스테이트 광산의 모델하우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e-모델하우스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E-모델하우스]

     

    3D VR

     

    gs.mh-reservation.co.kr

     

    힐스테이트 광산 마치며

    지금까지 힐스테이트 광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기 평형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단지로 설계되며 역세권을 끼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여 청약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아래 힐스테이트 광산 입주자 모집 공고를 첨부해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힐스테이트 광산 입주자모집공고.pdf
    0.89MB

     

    부동산 관련 글

    1. 6.17 부동산 대책 규제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306)

    2.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3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