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P 유형은 전체 인구 중 약 3%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논리적인 사색가 형 또는 아이디어 뱅크형입니다. NT 계열을 구성하고 있는 비율의 비중 자체도 낮은 편이지만, 이 중에서도 여성(여자)이 이루고 있는 비율은 더욱 낮습니다. 여자가 차지고 있는 비율은 약 1% 미만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INTP 유형의 특징과 연애 스타일, 잘 맞는 MBTI 궁합, 연예인, 팩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INTP 유형

     

    intp 유형 1

     

    MBTI INTP 유형은 문제점을 발견하면 그 문제점을 면밀하게 검토를 하고 요인을 찾아내서 행동이 가능하도록 해결방법을 찾아내고 마는 열정적인 유형중 하나 입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의견에 동의하지 못한다면 논리적인 이유를 들어 해당 내용에 동의하는다고 반박을 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아이디어 및 논리에만 중점을 맞춰 다른사람의 감정 상태에는 관심을 쓰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INTP 유형은 ISTP유형과 함께 16가지 MBTI 유형들 중에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해결하는 것에 약한 편입니다.

    어떠한 사건, 사고에 관심이 많은 편이며, 다른 사람의 말과 행동에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트집을 잡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유형은 오차가 없고 정확한 타겟팅과 정밀한 능력이 필요하는 일에 잘 맞습니다.

     

    INTP 유형은 평소에 말이 없는 편이긴 하지만, 자신이 관심 있는 소재라면 말을 논리적으로 잘하며, 이해력이 높은 편이고 뛰어난 직관력을 가지고 있어 이러한 일들을 통찰하는 능력과 호기심이 다른 사람들보다 뛰어난 편입니다. 또한 여러 가지 다양한 것들을 시도하려고 하며 과감하게 무엇인가 도전하는 것을 즐깁니다.  일반적으로 대화를 나누는 것을 좋아하며  상대방의 생각과 가치관을 듣고 파악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INTP 유형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분석적이며 객관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오히려 상대방과의 알 수 없는 거리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또한 상대방의 감정상태를 잘 이해를 못하는 편이기 때문에 INTP 성격 유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이 사람에게 위로를 받는 것은 어려운 편입니다. 그리고 이 유형은 권위주의적인 체제 및 사고를 싫어하며 자유롭게 사고를 좋아하고 하려고 합니다. 즉 고정되어 있거나 어떠한 틀에 막혀서 사는 것을 지양하는 유형입니다.

     

    intp 유형 3intp 유형 5intp 유형 7

     

    IS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 분석

     

    IS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 분석

    MBTI의 ISFP 유형은 호기심 많은 예술가 또는 성인군자형으로 불리는 유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약 8% 정도가 이 유형에 해당하며 여자가 10%, 남자가 8% 정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isfp 유형의

    lth199305.tistory.com

     

    MBTI INTP 연애 궁합

     

    INTP 유형은 조용한 편이며 개인적인 성향이 강한 유형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연애에 있어서 신중하게 관계를 고민하고 맺기 때문에 한번 연예 관계를 맺게 된다면 오직 연인에게 집중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재치가 뛰어나며 똑똑한 이성에게 매력을 느끼는 유형이기 때문에 이성과 대화를 자주 나누는 연애스타일을 선호합니다. 자기의 주장이 강한 편이며 상대방에게 관심이 적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단점만 개선을 한다면 연애하는 데 있어서 큰 문제점이 없습니다.

     

    MBTI 성격유형 중 INTP와 좋은 궁합은 ENTJ유형, INFP 유형, ENFJ유형, INTJ유형, INTP유형, ENTP유형, ENFP유형, INFJ 유형이 있습니다.

     

    MBTI 성격유형중 INTP와 보통인 궁합은 ISTJ유형, ESTJ유형, ISFJ유형, ESFJ유형이 있으며 나머지 유형은 좋지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intp 유형 9intp 유형 11intp 유형 13

     

    INTJ 유형 특징 (여자 연예인 연애궁합 직업 팩폭) 정리

     

    INTJ 유형 특징 (여자 연예인 연애궁합 직업 팩폭) 정리

    INTJ 유형 특징 및 여자, 연예인, 연애, 궁합, 직업, 팩폭 총정리 MBTI 성격유형 검사란 Myers Brigs Type Imdicator의 약자입니다. 이 개인 성격유형 검사는 브릭스와 마이어스가 함께 개발한 검사입니다.

    lth199305.tistory.com

     

    INTP 특징

     

    1. 자신의 자아를 분석하고 탐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2. 상대방과 관계에 있어서 사랑 및 우정과 같이 낭만적인 의미를 만드는데 어려움을 느낍니다.

    3. 어떤 사건이나 일이 일어나고 나서 자신이 미리 이야기했잖아 같이 자신은 이미 그 일이나 사건을 예상하고 있었다는 듯이 말하는 경향이 자주 있습니다.

    4. INTP 유형은 중복되는 사항들을 싫어하여, 두 번 이상 쓰인 것을 사전에 체크를 하는 스타일입니다.

    5. 예상이 되는 이야기나 앞의 서론이 길게 자리 잡는 이야기를 싫어합니다.

    6. 다른 사람들이 대부분 좋아하고 있는 유형이나 문화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7. 이 유형은 평균적인 IQ가 좋은 편이나 게으른 천재가 많은 유형중 하나입니다.

    8. 지적인 부분에 관심이 많은 편이지만 실행을 하는 것이 부족한 편이며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훈련이나 노력을 지루해하다고 생각합니다.

    9. 자신이 직접 행동으로 부딪히면서 배우기보다는 책을 읽어서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10. 자격증이나 증명서 같은 것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하며, 실제로 자신이 알고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직업 팩폭) 총정리

     

    I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직업 팩폭) 총정리

    MBTI I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직업 팩폭 MBTI 란 세계 전쟁 시기에 캐서린 쿡 브리그 스이라는 사람과 그의 딸인 이자벨 브리그스 마이어스가 함께 협력하여 사람들의 성격을 유형별로 재

    lth199305.tistory.com

     

    11. ISTP와 비슷하게 적은 노력만을 투입하여 최대의 이익을 얻고자 하는 경향이 있고, 시험을 볼 때 벼락치기를 하는 스타일입니다.

    12. 지루하다고 자주 생각하는 타입입니다.

    13. 자신과 친한 관계의 친구라도 무슨 일이 없다면 연락을 자주 하지 않습니다.

    14. 혼자 공상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15. INTJ 유형과 같이 평균적인 결혼하는 연령이 높은 편이며, 독신으로 사는 사람 또한 많습니다.

    16. 본인이 잘 모르는 내용이 있다면 빠르게 해당 정보를 모아서 습득을 한 후 기억을 하고 있다가 추후에 다시 사용할 일이 있을 때 잘 활용합니다.

    17. 보통 조용하며 말이 없는 편이지만 본인이 관심이 높은 분야가 있다면 말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18. 정서적인 표현을 하는 것이 없는편이라, 이 유형과 친해지기 전 단계에서는 이해를 하는것이 어렵습니다.

    19. 변덕이 심한 편이며,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것에서 잘하지 못하는 편입니다.

    20. 상대방을 공감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편이라, 영혼이 없는듯한 리액션을 자주 쓰는 편입니다.

     

    ISTP 유형 특징 (연예인 팩폭 연애궁합 직업) 총정리

     

    ISTP 유형 특징 (연예인 팩폭 연애궁합 직업) 총정리

    MBTI ISTP 유형 특징 직업 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 총정리 오늘은 mbti 검사에서 총 16가지로 나뉘는 유형 중 하나인 ISTP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stp 유형은 대한민국에서 흔하게 찾아 볼 수 있

    lth199305.tistory.com

     

    21. INTP 유형은 머리에 있는 생각들은 복잡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머릿속에 있는 것들을 말로 표현하는 것에 약합니다.

    22.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말에 논리 적안 오류가 있거나 허점 또는 모순 등이 있다면 잘 찾아내서 비판을 잘합니다. 

    23. 상대방에게 관심이 적은 편이며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강한 유형중 하나입니다.

    24. 은근히 즉흥적인 면이 있습니다.

    25. INTP 유형은 어떠한 기준 및 틀에 박혀있는 사고를 싫어합니다.

    26. 신이 있다는 이야기에 회의감을 가지고 있으며, 무신론자가 많은 유형중 하나입니다.

    27. 내향적인 사람 중 이 유형이 많습니다.

    28. 자신이 분위기가 어수선하고 답답하거나 불편하다고 느끼면, 그 상황에 대해 체념을 하고 자리를 뜨려고 합니다.

    29. 본인이 가진 지식에 대하여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본인의 지식을 남들에게 알려주면서 자랑을 하는 행위에 쾌감을 느낍니다.

    30.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에 관한 지식의 경우 재밌어하며 공부를 하지만 전혀 아니라면 관심도 갖지 않습니다.

     

     

    INTP 연예인

     

    INTP 유형을 가진 연예인에는 방탄소년단의 진, nell의 이정훈, 라붐의 소연, 에이핑크의 정은지, 여자아이들의 소연, 방탄소년단의 슈가, DAY6의 Jae, JBJ95의 상균, 타일러 라쉬, 기안 84, 재키 와이, 페퍼톤스의 이장원, 철면수심, 룩삼, 안예은, Nell의 김종완,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미료, 이달의 소녀의 고원, 에버글로우의 미아가 있습니다.

     

    intp 유형 15intp 유형 17intp 유형 19

     

    INFJ 유형 특징 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 직업

     

    INFJ 유형 특징 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 직업

    MBTI INFJ 유형 특징 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 직업 총정리 MBTI는 총 16개의 성격유형이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INFJ 성격유형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FJ 유형의 경우 예언자

    lth199305.tistory.com

     

    INTP 팩폭

     

    1. 자발적으로 아웃사이더이며 자신 혼자 있는 것이 제일 편하며 행복해함(낯가림).

    2. 자기애가 너무 심함(자신이 세상에서 제일 잘난 줄 알고 있음).

    3. 혼자 공상을 자주 하는 편임.

    4. 주변이 시끄러운 거 매우 싫어함.

    5. 감정에 대한 기복이 없음.

    6. 개인적인 성향이 강함.

    7. 완벽하게 하지 못하면 아예 안 함.

    8. 다른 사람한테 피해 주는 거 극혐 하며 상대방에게 애초에 관심이 없음.

    9. 다른 사람 앞에서 할 말이 있으면 그 앞에서 다 해버림.

    10. 온니 나는 세상의 중심, 마웨심함.

     

    ISTJ 유형 특징 연애 직업 빙고 궁합 연예인 성격 정리

     

    ISTJ 유형 특징 연애 직업 빙고 궁합 연예인 성격 정리

    MBTI ISTJ 유형 ISTJ유형은 I(내향), S(감각), T(사고), J(판단)의 성향을 가지고 있는 유형입니다. ISTJ는 혼자 있을 때 활력을 충전하고(내향) 콘셉트 및 아이디어보다는 사실적인 면과 세부적인 사항을

    lth199305.tistory.com

     

    11. 자신의 주관이 매우 뚜렷하고 호불호가 확실함.

    12. 분석하고 추리하는 좋아하며 생각이 많은 편.

    13. INTP 유형은 무뚝뚝한 성격이며 친구와 잡담을 나누는 것을 잘 못하며 오히려 싫어함.

    14. 논리적이지 못하거나 멍청한 사람들 보고 있으면 너무 화가 남.

    15. 다른 사람이 자신을 욕하든 말든 신경을 쓰지 않으며, 다른사람 욕도 안 함.

    16. 상대방이 힘든 일이 있을 때 위로 못해주는 편.

    17. 어떤 것을 하나 시작을 한다면 그 끝을 봐야 끝냄.

    18. 인간관계에 있어서 계산 적임.

    19. 자신과 앞으로 친해지겠다 하는 사람이랑 안 맞겠다 하는 사람은 잠깐 동안 얘기를 하고 혼자 마음속으로 결정 내림.

    20. 사람들이 많은 곳이나 주변이 시끄러운 곳, 약속시간에 늦는 사람, 두뇌가 멍청한 사람, 논리는 없는데 목소리만 큰 사람들을 매우 싫어함.

     

    INFP 유형 및 연예인 궁합 총정리

     

    INFP 유형 및 연예인 궁합 총정리

     INFP 유형 및 연예인 총정리 MBTI INFP 유형 오늘은 MBTI 16가지 유형 중 INFP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NFP 유형은 MBTI 유형중 4% 밖에 안 되는 소수 유형입니다. INFP는 가장 이상주의가 강한 유형

    lth199305.tistory.com

     

    21. 말장난이나 농담 따먹기 같은 가벼운 이야기를 하는 것을 싫어함.

    22. 책 자체는 좋아하지만 막상 읽으려고 하면 귀찮기 때문에 리스트에만 적어 놓음.

    23. INTP 유형은 지식을 얻고자 하는 욕망이 강함.

    24. 다른 사람한테 진지충이라고 이야기를 자주 들음.

    25. 팩트 폭행(팩폭) 하지 말라고 다른 사람들한테 자주 들음.

    26. 자신의 주변에 사람들 많은 편이 아니지만 곁에 있는 사람들이랑은 잘 맞고 잘 지냄.

    27. 말을 많이 안 하며, 귀찮은 거 매우 싫어함.

    28. 매우 게으르며 미루는 것에 있어서 끝판왕임.

    29. 다른 사람한테 자신의 감정 표현을 잘하지 않고 쌓아두는데 딱히 쌓아두는 것에 스트레스받진 않고 오히려 그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말을 안 함.

    30. 웬만한 일에는 상처를 받지 않음.

    31. 공감하는 능력이 조금 부족함.

     

     

    INTP 직업 및 업무 스타일

     

    1. 경쟁을 하는 능력과 추진을 하는 능력이 좋습니다.

    2. 탐구를 하려는 열정이 높습니다.

    3. 본인을 너무 높게 또는 너무 낮게 평가합니다.

    4. 상사가 시키는 일만 하지 않습니다.

    5.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서 본인의 존재감을 남들에게 인정을 받고 싶어 합니다.

    6. 가끔 다른 사람한테 오만하다고 비치기도 합니다.

    7. 다른 사람들이 찾아내지 못하는 대안점을 본인은 손쉽게 찾아냅니다.

    8. INTP 유형은 본인이 리더가 되는 것은 속으로 좋지만은 부담스럽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9. 능력이 없는 사람과 일을 같이 할바에는 본인 혼자 일을 하고 싶어 합니다.

    10. 일과 그것을 성취하고자 하는 기준은 매우 높은 편이나 내향적인 성격과 상대방과의 관계를 지향하지 않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고통을 받기도 합니다.

     

    ESTJ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등 총정리

     

    ESTJ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등 총정리

    MBTI ESTJ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 estj는 세계에서 11~13% 수준으로 가장 많은 유형 중 하나를 의미합니다. MBTI ESTJ 유형 estj 유형은 프로젝트가 형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이고 합리

    lth199305.tistory.com

     

    11. 추상적인 사고 및 내용과 이론적인 개념에 있어서 이해를 쉽게 합니다.

    12. 다양한 개념들을 합쳐서 확립하는데 뛰어난 능력이 있습니다.

    13.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강합니다.

    14. 아이디어를 회의를 할 때가 가장 즐거운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15. 자신이 쌓아뒀던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한꺼번에 신나듯이 내놓습니다.

    16. 프로젝트를 새롭게 확립하고 추진을 하는 것에 있어서 즐겁다고 느낍니다.

    17. INTP 유형은 일을 늘리고 새롭게 일을 만드는데 재주가 있습니다.

    18. 정해진 시간이 있을 때 그 시간 안에 아슬아슬하게 해냅니다.

    19. 짧은 시간 동안 한꺼번에 몰아서 일을 하는 것을 즐깁니다.

    20. 완벽주의적인 성향이 있습니다.

     

    ES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총정리

     

    ES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총정리

    MBTI ES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 오늘 알아볼 mbti 성격 유형은 esfp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5% 정도 존재하는 성격이라고 하네요. 매우 희소한 성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흔한 성격

    lth199305.tistory.com

     

    21. 지각을 매우 자주 하는 편입니다.

    22, 아침에 일어나서 직장까지 출근하는 것을 가장 힘들어합니다.

    23. 본인의 생각에 큰 그림이 보여지지 않는 일을 처리하는걸 힘들어합니다.

    24. 디테일적인 세부사항을 잡는 것을 잘 못하는 편입니다.

    25. 어떠한 일을 벌이고, 그 일에 관해 전략을 짜며 기획을 추진하는 것을 잘합니다.

    26. 업무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자신감 있다는 자세가 드러납니다.

    27. 다른 사람한테 도전을 받는다면 어떠한 논쟁도 마다하지 않고 받아들입니다.

    28. 소수의 규모로 이뤄진 그룹에 있어서 친목과 유대감을 쌓는 것을 잘하지 못합니다.

    29. 새로운 지식이나 정보를 놀랍도록 빠르게 이해하고 습득하며 이를 적용해냅니다.

    30. 상대방의 생각 또는 아이디어에서 맹점과 결점을 잘 발견합니다.

     

    E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팩폭 등 총정리

     

    E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팩폭 등 총정리

    MBTI ESFJ 유형 특징 궁합 연예인 팩폭 연애 직업, esfj 유형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비율을 따지자면, 약 12프로에서 13프로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존재하며, 이는 상당히 많이 존재하는 것으로 볼 수

    lth199305.tistory.com

     

    31. 혁신적인 해결방법들을 찾아내는데 뛰어납니다.

    32. 자신이 존경을 할 만한 사람이나 높은 직급을 가진 사람과 일을 하는 것이 낫습니다.

    33. INTP 유형은 감정이 4위 기능에 위치하고 있어 인관관계에 있어서 서툰 편입니다.

    34. 능력이 뛰어나지만 능력에 대비하면 돈을 상대적으로 적게 버는 특이한 유형입니다.

    35. MBTI 성격유형 중 평균 소득의 순위가 14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INTP의 추천 직업은 미술, 음악 등 예술적인 분야, 화학이나 물리학 같은 과학분야, 수학분야, 학문분야, 컴퓨터 분야, 게임 분야, 프로그래밍 분야, 인공지능 분야, it직종 분야입니다.

     

    intp 유형 21intp 유형 23intp 유형 25

     

    ENTP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팩폭 총정리

     

    ENTP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팩폭 총정리

    오늘은 ENT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tp 유형은 발명가 형이라고 불립니다. 이 유형은 독창적이며 민첩하고 창의력이 풍부합니다. 또한, 안

    lth199305.tistory.com

     

    INTP 마치며

    지금까지 MBTI 유형중 INTP 유형의 특징, 직업,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등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뛰어난 천재로 불리는 INTP 유형은 논리적인 사고와 예리한 관찰을 가지고 있는 유형입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자신의 진로방향 및 인관관계를 확립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추가적으로 하단에는 다양한 MBTI 성격유형 검사 및 심리테스트가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intp 유형 27intp 유형 29intp 유형 31

     

    MBTI 성격유형 검사 및 심리테스트

    1. MBTI 성격유형 검사와 유형별 특징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210)

    2. MBTI 연애 유형 테스트 사이트(https://lth199305.tistory.com/302)

    3. 패션 성향 테스트 사이트(https://lth199305.tistory.com/32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