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총정리, 2차 세계 대전 시기에 개발되어서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는 mbti 성격 유형 검사는 요즘 들어서 다시 사람들에게 애정과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총 4단계에 걸치어서 성향에 따라 총 16가지 유형으로 사람의 성격을 구분하며 있는 이 검사의 여러 가지 유형 중 스파크 형이라고 불리는 enfp종류의 성격과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잘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MBTI ENFP 유형

    enfp 유형 1

    enfp는 전 세계적으로 6~8%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enfp 유형은 따뜻하며 정열적이고 활기가 넘치며 재능이 많고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온정적이고 창의적이며 자주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시도하는 형입니다. 위기 조치에 재빠르고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일은 어떤 것부터 든 지 수행을 해내는 능력과 열성이 있습니다. 맞지 않는 사람에게 오히려 관심을 쏟으며 사람들을 잘 다루고 뛰어난 통찰력으로 보탬을 줍니다. enfp 유형은 반복되는 일상적인 일을 참지 못하며 열성적으로 나서기도 합니다.

     

     

    또다시 한 가지 일을 끝내기도 전에 몇 가지 맞지 않는 일을 또 벌이는 경향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통찰력과 창의력이 요구되지 않는 요소에는 관심을 느끼지 못하며 열성을 불러일으키지 못합니다. enfp 유형의 겉보기 특성은 외향적인 성격에 사람들을 나름대로 기쁘게 해주며, 의욕적인 면에서 entp와 흡사하나 entp에 비교하면서는 다소 충동적인 몽상가 특성이 보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하며 싶은 일이 있으면 어떻든 뭐든 여러 개라도 벌려놓고 보는 유형입니다. 특유의 np 성격답게 사회적인 틀과 통념에 박히는 것을 지루해합니다.

    enfp 유형 3

     

    ENFJ 유형 특징 연예인 팩폭 궁합 연애 총정리

     

    ENFJ 유형 특징 연예인 팩폭 궁합 연애 총정리

    ENFJ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총정리, enfj 유형은 세계 모든 인구의 2~6% 정도이며 총 16가지 성격유형 중에서는 희소한 편이라고 합니다. 더욱 더군다나 요즘과 같이 각박한 인심과 이기

    lth199305.tistory.com

     

    MBTI ENFP 유형 잘하는것 (1)

    enfp 유형 5

    1. 사람에게 폐를 끼치는 걸 굉장히 싫어합니다. 역으로 사람들이 본인에게 무례하게 행동을 하는 것도 싫어합니다.

    2. 놀다가도 집중이 잘 안 되며 현재 자신이 무엇을 하며 있는 건가?라는 생각들이 들 때가 있습니다.

    3. 평소에는 화를 잘 내지 않습니다. 비교되는 것은 잘 토라지는데, 이 또한 달래주면 금방 풀립니다.

    4. 만약 이 종류의 사람이 화를 냈다면 진짜 본인의 한계에 도달한 것입니다.

    5. 몽상가나 공상가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5. 상대방이 하는 말에 대해 민감하게 생각하나 겉으로는 신경을 쓰지 않는 척합니다.

    6. 내면에는 의욕이 항상 넘칩니다.

    7. 계획을 짜는걸. 싫어하지만. 자신 외에 나서는 사람이 없다면 직접 손수 나서서 계획을 세웁니다. 이럴 때 계획을 짜는 일에 재미를 느끼기도 합니다. 귀찮아하는 버릇을 대폭 느끼나 나서서 만드는 걸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신이 계획한 각본이 잘 추진돼서 만족하는 친구들을 보고 흡족해합니다.

    8. 감수성이 풍부하며, 눈물이 어마어마합니다.

    9. 문제에 대응하는 능력이 굉장합니다.

    10. 본인이 선생님을 마음에 들면 하기 싫은 과목도 잘해냅니다.

    enfp 유형 7

     

    EST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정리

     

    EST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개해 드릴 MBTI 유형은 ESTP 유형이라고 합니다. 모험을 즐기며 좋아하는 사업가라고도 불리는 ESTP 특징은 솔직하고 직설적이지만 계산이 없이 털털한 성격을 가지분이 많습

    lth199305.tistory.com

     

    MBTI ENFP 유형 잘하는 것 (2)

    enfp 유형 9

    11. 하기 싫은 요소에 대하여 인내력이 부족합니다.

    12. 본인 기준에 싫어하는 사람과 좋아하는 사람의 구별이 뚜렷합니다.

    13. 호불호가 분명하며 인간관계에서도 극단적인 편입니다.

    14. 멋을 내고 꾸미는 것을 좋아합니다. 노간지인 것은 허용할 수 없는 성격입니다.

    15. 양보를 잘하고 상대방과 다툼이 일어날 때는 심장부터 빠르게 뜁니다.

    16.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를 좋아합니다.

    17. 정이 적지 않은 유형이라 거부를 잘 못합니다.

    18. 외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과 만나는 것을 좋아하지만, 가장 단독 적으로만의 시간을 꼭 필요로 하기에 그럴 땐 철저하게 단독적으로 있습니다. 따라서 잠수도 가장 타는 편입니다.

    19. 상대방이 누구냐에 따라 본인이 악마가 되기도 하고 천사가 되기도 합니다.

    20. 무언가에 쉽게 열중을 했다가 쉽게 그만둡니다.

    21. 눈치가 남들과 비교하면 굉장히 빠릅니다.

    22. 단순 암기에 있어서 약합니다.

    enfp 유형 11

     

    INTP 유형 특징 연애 궁합 연예인 팩폭 분석

     

    INTP 유형 특징 연애 궁합 연예인 팩폭 분석

    INTP 유형은 전체 인구 중 약 3%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논리적인 사색가 형 또는 아이디어 뱅크형입니다. NT 계열을 구성하고 있는 비율의 비중 자체도 낮은 편이지만, 이 중에서도 여성(여자)이

    lth199305.tistory.com

     

    MBTI ENFP 유형 잘하는 것 (3)

    enfp 유형 13

    23. 밀당을 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고, 밀면 그대로 밀려나 포기해버리는 스타일입니다. 그러므로 이 종류의 사람에게는 자주 진심으로 대는 것이 좋은 편입니다.

    24. 반복적인 일상을 괴로워합니다.

    25. 행사나 일이 있을 때 잘 주선합니다.

    26. 돈에 대한 기본 지식이 희박합니다. 따라서 돈을 모으기 힘들 수 있습니다.

    27. 감정의 기복이 심합니다.

    28.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29. 사람을 기쁘게 해주는 타고난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판이 좋고 주변에서 따르는 사람들에게 어마어마합니다.

    30. 계획하기보다는 그때그때 일을 처리하는 편입니다.

    31. 애매한 걸 굉장히 싫어합니다.

    32. 인생을 신이 나게 살려고 합니다.

    33. 분위기를 잘 띄우나 그 이후에 본인은 빠집니다.

    34. 인싸 중의 아싸이며, 아싸 중의 인싸입니다.

    35. 흥미 있는 요소에는 굉장히 의욕적이나 스포트라이트 없는 요소에는 눈길조차 주지 않습니다.

    36. 지킬 건 지켜야 하는 성격입니다.

    37. 감정이 본인의 얼굴에 잘 드러납니다.

     

     

    MBTI ENFP 유형 성격 결점

    enfp 유형 15

    1. 과도한 독립심 : 이들은 짜인 규율에 관리되며 구속되는 것을 분노합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자신의 운명에 대해서 굉장히 각각의 주인으로 여겨지기를 원합니다. 드라콘 법을 - 드라콘이라는 그리스 입법 가의 가혹했던 법을 일컫는 말 - 넘어서는 이타적인 지혜를 가진 사람들조차도 이들에게 있어서는 이러한 균형의 세계에서 살고 있다는 현상은 마치 삼키기 힘든 알약과 같다고 느낍니다.

     

    2. 스트레스에 취약 : 이들의 과한 소견은 스스로 이익만을 위해 현상은 아닙니다. 특히 이들 중 예민한 t 종류의 사람들은 더욱 맞지 않는 사람들의 감정에 깊은 스포트라이트를 가지고 있으며 굉장히 예민합니다. 이들의 인기의 결과는 이들이 맞지 않는 사람들을 도와주는데 시간을 대폭 쏟기 때문이며, 특히 모든 요청에 예라고 말할 수 없는 이렇게 될 때 이들은 스트레스에 더욱 압도당합니다.

     

    3. 굉장히 감정적 : 정서적 표현은 건강하며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이들은 자신의 정체성의 핵심 부분으로 보고 위기를 일으킬 수준으로 거세게 반응합니다. 특히 스트레스, 비판 혹은 문제를 겪을 때 감정적 무너짐까지 경험할 수 있지요.

     

    4. 실제적 기술 부족 : 아이디어를 구상하며 사업을 개업할 때 이들의 우수한 재능은 더욱 두드러집니다. 그러나 이들은 사업을 유지하며, 관리하는 요소에 이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기술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런 사업를 실행하는 데 보탬을 줄 수 있는 더욱 적지 않은 실용 기술이 없다면 이들의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도 결국 아이디어에 그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5. 집중력 부족 : 이들은 대인관계와 철학을 자연스레 탐험하는 사람이지만, tps REPORT가 앞에 주어진다면 역 효능을 얻게 됩니다. 이들이 해야 할 업무가 일상적, 행정적 부분들이라면 이들은 스포트라이트을 유지 하며 집중하는 요소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6. 과장된 소견 : 이들은 보이는 사람을 겉으로만 판단하지 아니합니다. 심지어 단순한 요소에서도 본질적인 같은 요소들을 찾습니다. 이들은 왜 누군가가 무엇을 했으며, 무엇을 의미하며,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 자신에게 물어보는 현상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enfp 유형 17

     

    IS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 분석

     

    ISFP 유형 특징 (연예인 연애 궁합 팩폭 직업) 분석

    MBTI의 ISFP 유형은 호기심 많은 예술가 또는 성인군자형으로 불리는 유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약 8% 정도가 이 유형에 해당하며 여자가 10%, 남자가 8% 정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isfp 유형의

    lth199305.tistory.com

     

    MBTI ENFP 유형 성격 강점

    enfp 유형 19

    1. 호기심 :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기면 이들은 우울한 요소에는 관심을 두는 것이 없습니다. 이들은 나가서 경험하는 것을 원하고 당장 자신만의 안락 지대에서 뛰쳐나가고 싶어 합니다.  이들은 상상력이 풍부하며 개방적인 성격으로 모든 것들을 삶이라는 큰 신비한 퍼즐 일부로 보고 있지요.

     

    2. 뛰어난 의사소통 : 이들의 큰 강점 중 하나는 뛰어난 의사소통에 있지요. 이들은 짧은 대화부터 깊은 대화까지 대화하는 것을 즐기며, 이들은 대화를 자연스럽고 강요되지 않는 방식으로 원하고자 주제를 향한 대화로 이끌어갑니다.

     

    3. 직관적인 특성 : 이들은 때때로 만약에 재미를 느끼고 인생의 기쁨을 경험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요. 이들은 직관적인 특성으로 일을 흔들어 놓을 때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의욕적인 에너지가 터져나가면 최대로 가까운 지인조차도 놀라움을 가지게 됩니다.

     

    4. 관찰력 : 이들은 관련 없는 행동, 감정의 모든 개선, 모든 움직임 및 모든 아이디어가 더욱 큰 무언가 일부라고 소견합니다. 호기심을 만족하게 하기 위해서 이들은 이러한 모든 것을 알아차리고 한순간도 놓치지 아니합니다.

     

    5. 활기차고 의욕적 : 이들은 새로운 연결과 아이디어를 형성하면서 발언을 아끼지 않을 것라고합니다. 사람은 이들이 발견한 내용을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서 아주 들떠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이들의 의욕적임은 적지 않은 이들과 사회적 관계를 맺을 기회를 제공하고, 맞지 않는 이들의 생각을 기존 아이디어에 맞추어가며 새로운 정보과 경험을 공급하는데 크게 이바지합니다.

     

    6. 친근함 : 이 모든 적응력과 자발성은 합동 적이고 이타적이며 친근하며 공간적인 태도를 보인 흥미진진한 사람으로 보이게 합니다. 이들은 대다수 모든 사람과 쉽게 어울리며 넓은 친구 포함하여 가지고 있지요.

    enfp 유형 21

     

    INTJ 유형 특징 (여자 연예인 연애궁합 직업 팩폭) 정리

     

    INTJ 유형 특징 (여자 연예인 연애궁합 직업 팩폭) 정리

    INTJ 유형 특징 및 여자, 연예인, 연애, 궁합, 직업, 팩폭 총정리 MBTI 성격유형 검사란 Myers Brigs Type Imdicator의 약자입니다. 이 개인 성격유형 검사는 브릭스와 마이어스가 함께 개발한 검사입니다.

    lth199305.tistory.com

     

    MBTI ENFP 유형 팩폭

    enfp 유형 23

    1. 무계획으로 여행하는 것을 좋아함.

    2. 극단적인 인간관계, 새롭게 친구 만드는 거를 아주 좋아함.

    3. 무언가에 쉽게 몰두했다가 쉽게 그만둠.

    4. 감정 기복 심하며 감정이 얼굴에 다 드러남.

    5. 금방 친해지고 말도 많아지며 남들과 얘기하는 거 좋아함.

    6. 외향적이라 친구들이랑 노는 게 좋지만 가장 잠적하는 시간 필요.

    7. 갑자기 삘 꽂혀서 계획하는 게 많으나 함께 실현하지는 못함.

    8. 고집 세고 소견 적지 않은 편.

    9. 힘든 친구에게 극복 방법을 상세하게 제시하는 편.

     

     

    MBTI ENFP 유형 연예인

    enfp 유형 25

    Ikon 구준회, 김동혁, 이재완, 정재원, bloo, 우주소녀 수빈, 이효리, 엠블랙 미르, 찬성(2pm), txt 연준, 휴닝카이, 러블리즈 서지수, 소련여자, 박주현, 몬스타엑스 기현, 몬스타엑스 주현, 김동협, 프로게이머 박인수, 박준형, 박지훈, 방탄소년단 뷔 , rm, verivery 동헌, 당월쯤의 소녀 최리, 여진, 정세운, 여자아이들 미연, 골든차일드 이장준, 홍주찬, 이승협, 고탱, 고신원, 우석, 재재, a.c.e 찬, nct 해찬, oneus 건희, 창빈, 필릭스, 김블루, 트와이스 사나, 세븐틴 승관, 버논, woodz, 윤지성, 이협, 대책관, 오진석, 업텐션 쿤, 환희, 업텐션 김우석, 마마무 문별, 화사, 손동표, 국가비, 연호, 드림캐쳐 지유, 모모랜드 혜빈, 나윤, 전소미, 홍진영

    enfp 유형 27

     

    I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직업 팩폭) 총정리

     

    I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직업 팩폭) 총정리

    MBTI ISFJ 유형 특징 연예인 궁합 연애 직업 팩폭 MBTI 란 세계 전쟁 시기에 캐서린 쿡 브리그 스이라는 사람과 그의 딸인 이자벨 브리그스 마이어스가 함께 협력하여 사람들의 성격을 유형별로 재

    lth199305.tistory.com

     

    MBTI ENFP 유형 업무능력

    enfp 유형 29

    이들의 관심사 가능성을 포착하는 능력, 따스한 공감력을 중요시하므로 적응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에 만족합니다. 말과 글이나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직업이 어울립니다. 상상력과 의욕은 그들이 일종의 직업을 선출하던지 혁신적으로 이끌 수 있는 사업을 소견하며 새로운 일 처리에 의욕을 쏟습니다.

     

    1. 맞지 않는 사람에게 원조가 되는 새로운 아이디어, 아이템, 서비스, 이 방법 외에도 위기 조치 책을 만들 수 있는 일. 자신의 사업가 실현되는 것을 볼 수 있는 일.

    2. 재미있고 자극적이며 자주 개선가치가 있는 일.

    3. 정리, 반복적인 업무, 이 방법 외에도 조직 관리와 관련된 일이 적은 일.

    4.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호기심을 끊임없이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일.

    5. 최소한의 수칙과 최고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자유가 있는, 즉 일의 속도와 일정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일.

    6. 자신의 아이디어를 추구할 수 있고 매력적인 요소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일.

    7. 의욕과 창조성, 상상력을 인정하며 보답해 주는 보람을 느끼는 일.

    8. 창의적 영감을 가지고 여러 가지 사람들과 함께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일.

    9. 나의 신념 및 가치관과 일치하며 맞지 않는 사람들을 이롭게 해 줄 수 있는 일.

    10. 선의가 있고 사람들과의 문제가 적고 우호적이며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할 수 있는 일.

    enfp 유형 31

     

    ISTP 유형 특징 (연예인 팩폭 연애궁합 직업) 총정리

     

    ISTP 유형 특징 (연예인 팩폭 연애궁합 직업) 총정리

    MBTI ISTP 유형 특징 직업 연애 궁합 팩폭 연예인 총정리 오늘은 mbti 검사에서 총 16가지로 나뉘는 유형 중 하나인 ISTP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stp 유형은 대한민국에서 흔하게 찾아 볼 수 있

    lth199305.tistory.com

     

    MBTI ENFP 유형 추천 직업

    enfp 유형 33

    비즈니스 분야

    상담사, 기업 및 교육 전문가, 홍보 기획자, 광고 전문가, 마케팅 관리자, 환경 전문 변호사, 인력 개발 전문가, 발명가, 판매원, 인사 관리자, 회의 기획자, 고용 개발 전문가, 식당 주인, 운영 컨설턴트, 아이템 기획자

     

    보건 의료 및 사회 복지 분야

    영양사, 언어 치료사, 고용진 지원, 대체 의학박사, 법률 중재자, 지압사, 스포츠 마사지사, 물리 치료사

     

    교육 및 상당 분야

    특수 교육 교사, 두 개 언어 병용 교사, 조기 교육 교사, 교사(미술, 연극, 음악, 영어 과목), 아동 복지 상담원, 개발 책임자, 직업 상담원, 민원도우미, 목회 상담원, 재활 프로젝트가, 사회 과학자, 임상 심리학자, 약물 중독 상담원, 사회 복지사

     

     

    MBTI ENFP 유형 연애

    enfp 유형 35

    enfp 연애에 앞서 스파크로 불리는 명목은 타고난 밝은 성격으로 주변을 따스하게 만드는 성향을 보이며, 주변을 둘러보게 되면 인기도 많으며 주변의 호응도 좋은 편이라 주변 사람들에게 대폭 인기가 있지요. 그러기에 맞지 않는 사람들의 고민도 들어주며 함께 슬픔을 이해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호불호의 성격이 분명하여 본인이 싫어하는 성향이다 보니 싫은 사람과의 계속되는 연애를 하기 어렵다는 점이 있다고 합니다.

     

    enfp 유형 역시 인간이기에 사랑에 빠지게 된다면 적극적이고 의욕적인 스타일론 변하게 되며 본인의 애정을 스스로 쟁취를 하고, 상대방에 관한 스포트라이트가 증가하며 반응 역시 좋아 상대방의 호감도를 끌어내 본인이 원하고자 사람과의 연애를 성사시키며 자신의 감정에 이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잘 이야기하고, 과감한 헌신 역시 한다고 볼 수 있지요. 감정의 기복이 큰 편이 다 보니 이러한 성격을 받아 줄 수 있는 진중한 성격의 스타일과 만난다면 오랜 접촉을 지속할 거라 소견이 많다고 합니다. 틀에 맞는 걸 좋아하지 않는 성격이다 보니 enfp 연애 특성상 계획적으로 데이트를 즐기기를 보다, 접해보지 않고 새롭게 시도하는 것들을 즐기는 걸 좋아합니다. 위조적인 발언을 잘하지 않을 것이며 정직함을 소중하게 소견을 하는 사람이 많은 유형이다 보니, 선의의 위조적인 말보단 정직하게 발언을 하는 부분 역시 연인 사이의 관계에 원조가 될 것입니다.

     

    ※ENFP 유형과 좋은 성격 유형 : infj 유형, intj 유형, enfj 유형, entj 유형, isfj 유형, esfj 유형, estj 유형.

    enfp 유형 37

     

    다른 MBTI 관련 글

    1. MBTI 성격유형 검사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210)

    2. MBTI ENFJ 유형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34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