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임대사업자 등록서류 및 방법 혜택 총정리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서류 방법 혜택,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을 해야 하는지 생각을 하고 있으시다면 우선적으로 등록에 따른 장점과 단점이 무엇이 존재하는지 파악을 하셔야 한답니다.

     

    즉 자세하게 말을 하자면, 구매 및 취득하고자 하는 주택의 취득 시점, 규모, 시세 등의 보유하는 데에 따른 본인이 얻게 되는 혜택은 얼마 정도 되는지 파악을 한 후에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을 하는 데 있어서 유용한 정보들을 위주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 방법 및 사용 방법 2가지 - 알아보기

     

    온누리상품권 구매 방법 및 사용 방법 2가지

    온누리상품권 구매 방법 및 사용 방법 2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온누리상품권 구매 방법 및 사용 방법 2가지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고 여러분들에게 자세하고 상세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

    lth199305.tistory.com

     

    주택임대사업자란

    주택임대사업자

    주택임대사업자의 경우에는 공공주택사업자와 민간임대주택을 대상으로 임대를 진행하는 점이 가장 대표적인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택을 임대사업 목적으로 구입하여 특별법 5조 민간임대주택에 대한 법에 따라 등록을 마친 대상을 주택임대사업자라고 칭합니다. 그리고 1가구 이상의 민간 임대주택을 취득하여 등록을 해주셔야 인정이 된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및 환전 방법 3가지 - 알아보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및 환전 방법 3가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및 환전 방법 3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및 환전 방법 3가지에 대한 모든 것을 꼼꼼하게 알아보고 상세하고 자세하게 설명하는 시

    lth199305.tistory.com

     

    주택임대사업자 조건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기 위한 자격을 우선적으로 살펴보자면 한 채 이상의 주택을 가지고 있거나 매매, 건설, 분양 등 을 통하여 주택을 앞으로 가지게 될 계획인 대상이 임대사업자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임대주택의 전용면적 규모는 약 45평인 149제곱미터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금액으로 봤을 때 수도권 및 서울특별시는 6억 원 이하이거나 수도권과 서울시를 제외한 지방의 경우라면 주택이 3억 원 이하라면 세금에 대한 혜택을 적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전용면적이 약 25평인 85제곱미터 이하로 목욕 시설, 전용 수세식 화장실, 입식 전용 부엌을 구성하고 있는 오피스텔 중 주거용 역시 주택임대 사업으로 등록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임대 기간의 경우, 임차인이 해당 주택에 입주를 시작하고 5년 이상 해당 주택에 대해서 사업상으로 임대에 이용을 해야 한답니다.

     

    혹여나 해당 기간 안에 주택을 매도 처분할 시에는 천만 원 이하의 벌금과 지금까지 세금 감면을 받아왔던 금액도 환수처리가 된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그렇다면 아래에선 주택임대사업자 등록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 환불 사용법 2가지 - 알아보기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 환불 사용법 2가지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 환불 사용법 2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 환불 사용법 2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고 자세하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

    lth199305.tistory.com

     

    렌트홈 임대사업자 등록 신청방법

     

    우선 가장 간편한 렌트홈을 통한 임대사업자 등록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트홈에서 임대사업자 등록신청을 하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와 분양 계약서를 이미지화 한 파일이 필요합니다.

     

    이 준비물을 준비하시면 간편히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을 진행하실 수 있답니다. 렌트홈에서 회원가입,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그 후 임대사업자 등록신청 메뉴를 선택하시면 시청, 군청, 구청 그리고 세무서 사업자등록이 일괄적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 후 임대사업자 신청하는 분의 개인 정보 사항을 입력하여 주세요. 입력을 마치셨다면, 개인 실명인증 절차를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그 후, 건축물대장 조회, 주소지 등록, 해당 주소지 적용하기, 실명인증을 마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임대주택 메뉴 선택, 민간 매입 임대주택 사항에 선택, 임대 개시일과 임대 종류가 무엇인지 작성, 구비서류 순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3가지 효능 부작용 및 내 돈 구매 후기 - 알아보기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3가지 효능 부작용 및 내 돈 구매 후기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3가지 효능 부작용 및 내 돈 구매 후기 오늘 포스팅에서는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3가지 효능 부작용 및 내 돈 구매 후기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고 자세하게 정리하는 시간

    lth199305.tistory.com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서류 오프라인

     

    우선적으로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서류는 간편하게 사전에 준비하여 곧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신청자의 주민등록상 관할 시청, 군청, 구청내에 있는 주택가에 방문하셔서 임대사업자 등록신청서, 분양 계약서, 신분증을 다 같이 사전에 준비를 하신 후 이러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시면 된답니다.

     

    그렇다면 오프라인으로 주택임대사업자 등록방법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성분 및 부작용 2가지 - 알아보기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성분 및 부작용 2가지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성분 및 부작용 2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성분 및 부작용 2가지에 대해 상세하고 깊숙하게 알아보고, 편하고 쉽게 여러분에게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lth199305.tistory.com

     

    주택임대사업자 등록방법

     

    관할 주소지에 위치한 구청, 군청, 시청의 주택과에 잔금일 혹은 취득일로부터 60일 기간 안에, 준공의 경우는 90일 기간 안에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취득세에 대한 세금 감면을 받으시려면 소유권을 이전하기 1일 이전에 등록을 마치셔야 합니다.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에 필요한 서류는 분양 계약서, 분양 도면, 분양권, 주택과에 비치된 주택임대사업자 신청서, 건물등기부 등본, 매매 계약서, 신분증이 필요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SMDR 수면영양제 가격 효과 3가지 및 부작용 파는 곳 - 알아보기

     

    SMDR 수면영양제 가격 효과 3가지 및 부작용 파는 곳

    SMDR 수면영양제 가격 효과 3가지 및 부작용 파는 곳 이번 포스팅에서는 SMDR 수면영양제 가격 효과 3가지 및 부작용 파는 곳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고 여러분들에게 쉽게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lth199305.tistory.com

     

    주택임대사업자 사업자 신고 등록

     

    사업자 신고 등록의 경우에는 주소지에 위치한 세무서의 민원봉사실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방문 하실 때 세무서에 비치된 사업자등록 신청서, 주민등록 초본,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증, 신분증을 가지고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항목으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예상수령액 조회 5가지 방법 - 알아보기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예상수령액 조회 5가지 방법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예상수령액 조회 5가지 방법 해당 글에서는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예상수령액 조회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간단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lth199305.tistory.com

     

    주택임대사업자 임대조건 신고

     

    임대조건 신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임대사업자 등록방법 중 임대차계약을 체결을 완료하신 후에 한 달 이내에 물건지를 해당 주택과(시, 군, 구청)에 신고를 해셔야 합니다.

     

    또한 임대차 갱신에 대해서도 반드시 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혹여나 표준 계약서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과태료가 천만 원 이하가 적용된다고 하니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실버타운 추천 순위 BEST 3 비용 및 가격 비교 - 알아보기

     

    실버타운 추천 순위 BEST 3 비용 및 가격 비교

    실버타운 추천 순위 BEST 3 비용 및 가격 비교 오늘 포스팅에서는 실버타운 추천 순위 BEST 3 비용 및 가격 비교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

    lth199305.tistory.com

     

    주택임대사업자 취득세 감면 혜택 신청

     

    취득세 감면 혜택 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득세 감면 혜택 신청은 관할 주소지에 위치한 구청, 시청, 군청에 위치하고 있는 세무과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취득세 감면 혜택은 새롭게 처음 분양주택에 관해서만 받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필요한 서류는 세무과에 비치된 취득세 감면 신청서, 신분증, 임대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답니다.

     

    세스코 가정집 비용 및 8가지 바이러스케어 가격 - 알아보기

     

    세스코 가정집 비용 및 8가지 바이러스케어 가격

    세스코 가정집 비용 및 8가지 바이러스케어 가격 오늘의 글에서는 세스코 가정집 비용 및 8가지 바이러스케어 가격에 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쉽게 설명해 드리도록

    lth199305.tistory.com

     

    주택임대사업자 등록 혜택

     

    1. 주택임대사업자 건강보험료 혜택

    임대주택사업자에 등록을 하시면 한해 이천만 원 이하에 해당하는 임대주택 소득자에 관해서 임대 의무기간 동안 단기 임대주택인 조건이 충족되면 40프로가 감면이 된답니다.

     

    준공공임대주택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약 80프로 정도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가족의 피부양자로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라면, 지역가입자로 전환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많은 금액을 부담을 하는 경우도 일어날 수 있다고 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주택임대사업자 종부세 혜택

    임대를 시작한 날을 기준으로 하여 6억 원 이하의 주택이 라면 종합부동산세(종부세)의 부과가 되는 대상으로부터 제외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서는 3억 원 이하라면 종부세 관련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세금 납세자가 주소지 기준 관할을 하는 세무서를 통해 합산배제신청을 하셔야만 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3. 주택임대사업자 재산세 혜택

    우선적으로 공공주택이나 주거용 오피스텔 2채 이상을 임대주택으로써 등록을 하시게 된다면 감면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답니다.

     

    만약 30년 이상 임대하는 경우와 전용면적이 40제곱미터 이하인 경우에는 모두 재산세를 면제 혜택을 받게 됩니다.

     

    4. 주택임대사업자 소득세 혜택

    수도권의 경우 85제곱미터 이하, 수도권외 지역은 100제곱미터 이하의 국민주택 규모를 충족하면서 6억 이하의 가격을 가진 주택을 사 년 이상을 임대를 하는 경우 소득분 2019년까지 소득세에 대해서 30프로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5. 주택임대사업자 취득세 혜택

    공공주택이나 주거용 오피스텔 중 전용면적이 60제곱미터 이하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나 공동주택을 최초로 분양받을 시 60일 이내에 임대주택사업자 등록을 하게 되면 취득세 부분 면세가 되는 혜택이 존재합니다.

     

    부동산 추천글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청약 조건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기간 신청방법 청약조건 대한민국에서 본인만을 위한 집을 가지는 꿈은 한 번쯤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겁니다. 그중에 최근 직장에 취직을 한 사회 초년생이나 대학생

    lth199305.tistory.com

     

    주택청약 1순위 조건 민영 서울 부산 등 총정리

    주택청약 1순위 조건 민영 서울 부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에서 본인의 집을 마련하기 위해 존재하는 다양한 방법들 중 가장 대중적으로 선호하는 방식은 주택청약입니다. 주택청약으로 분양��

    lth199305.tistory.com

     

    1가구 2주택 세금 양도소득세 취득세 종부세 기준 총정리

    1가구 2주택 세금, 양도소득세, 취득세, 종부세, 기준, 최근 주택시장에서 1가구 2주택과 관련하여 세금에 대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분양 및 주택청약을 할 때, 임��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