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국민관광상품권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국민관광상품권 그게 뭐지 하시는 사람이 분명 있으시리라 소견이 됩니다. 이것은 한국관광협회 중앙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금융기관인 은행이 판매하며 자금정산을 대신 실행하는 상품권을 말합니다.

     

     

    필연적으로 관광만을 위하여 상품권인 줄만 이해하고 많이 이목조차 없었는데 이해하고 보니 신세계, 현대, 이마트, 롯데 등에서도 이용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오늘의 주제는 국민관광상품권 현금교환 인터넷 사용처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국민광광상품권

     

    국민관광상품권은 진짜 많이 들어보지는 못했는데, 그렇다고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가 많지 않은 것도 아니죠. 분야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국민관광상품권의 종류는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과 국민관광상품권이 있답니다.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이란 특별 발행된 관광전용 국민관광상품권으로 기존의 국민 관광상품권 가맹점 중 특정 업종에서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용 가능한 업종은 여행사, 호텔, 콘도, 테마파크로 한정될 것입니다.

     

     

    상품권의 금액별 종류는 여섯 종류로 만 원, 오만 원, 십만 원, 삼십만 원, 오천 원, 오십만 원권이 있답니다. 전부 종이 지류로 되고 있으며, 현재는 카드형 상품권은 판매가 스탑 된 상태라고 하네요. 게다가 잔액 환급은 액면금액의 육십 프로 이상으로 이용하였을 때만 가능해요. 단, 만 원권의 이럴 때 팔십 프로 이상으로 써야 할 것이라고 합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인터넷 구매방법

     

    인터넷으로 국민관광상품권 구입이 가능해요. 먼저 국민관광상품권 인터넷 구입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 후 원하는 권종을 확정하며 오른쪽 아래 끝에 있는 주문하기를 클릭해요. 결제는 무통장입금과 계좌이체를 거쳐서 가능해요. 상품권 구매할 때에는 영수증이 발행되지 아니하고, 상품권을 이용했을 때 영수증이 발급될 것입니다. 배송기간은 삼일에서 사일이고, 배송료는 오십만 원 이상으로는 무료, 오십만 원 미만은 이천오백 원이라고 합니다.

     

     

    상품권은 택배 배송이 아니라 유가증권 전문 배송업체를 거쳐서 위험하지 않게 배송될 것이니 분실하거나 배달 사고는 없을 것처럼 보이지요. 방문구입로 국민관광상품권 구입도 가능해요. 구매할 때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신용카드로 구입 불가하며 현금으로만 가능해요. 국민관광상품권은 ibk기업은행과 하나은행 그리고 광주은행의 전국 지점에서 구입할 수 있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조회방법

     

    국민관광상품권은 호텔, 백화점, 할인점, 면세점, 쇼핑, 테마파크 등 매우 큰 사용처에서 쓸 수 있는 상품권이라고 합니다. 호텔과 여행 같은 곳에서만 이용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국민관광상품권 사이트에 들어가면 생각보다 더욱 커다란 범주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사이트 상단의 탭에서 사용처 찾기를 클릭한 그 이후 중요한 사용처 찾기에서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찾기를 클릭해요. 사용처 찾기로 들어가시면 국민관광상품권과 내 나라 여행 플러스 카드로 나누어 사용처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사용처 찾기를 한 번 더 클릭하시면 시 또는 도를 확정, 업종 대분류 확정, 추가로 업종 중분류 등 구분을 확정하거나 사용처를 입력하여 찾기를 해볼 수 있답니다. 아니면 지도로 찾기를 거쳐서 찾으시는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 구역의 사용처를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는 엄청 여러 가지입니다. 매드포갈릭, 빕스, 뚜레쥬르, 아시아항공여행사, 한솔여행, 오이시이, 비비고, 설곰탕브라더스, 갤러리아백화점, 호텔레전드, 호텔아드리아, 롯데백화점, 백화점세이, 애슐리, 롯데관광개발, 여행박사, 우리여행클럽, 유성관광호텔, 대전축산한우전문식당, 세중항공여행사, 대양해외여행사, 리빙여행사, 호텔인터시티, 사모니관광호텔, 엔씨백화점, 노브랜드, 참좋은레져, 서울항공나드리관광여행

     

     

    신세계스타일마켓,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누들52, 캐피탈관광호텔, 자연별곡, 홈인관광호텔 등 매우 수많은 사용처가 존재하네요.

     

    국민관광상품권 현금교환

     

    기초적으로 액면금액의 육십프로 위로 이용한 이렇게 되면 잔액을 가맹점에서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답니다. 만약 상품권을 이용하고 남은 잔액이 아니라 팔아서 현금으로 교환하며 싶으신 이와 같은 경우라면 상품권 매매 홈페이지를 사용해야 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상품권 매매홈페이지를 사용하시면 구입 혹은 판매 시점에 따라서 시세에 맞춰서 현금 교환하시는 것이 가능하네요.

     

     

    강남티켓, 상품권판매소, 부흥상품권 등등 홈페이지마다 시세가 조금씩은 차이가 있으므로 다양한 군데 수준으로 찾아보시고 염두에 드는 곳을 확정하시면 될 것 입니다.

     

    작성자 추천글

     

     

    문화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및 모바일 오프라인 등 총정리

    현금을 주기 부담스러운 전망에서 제일 적절한 것이 손수 상품권으로 대응 실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들 어릴 적에 한 번쯤 문화상품권을 받아본 기억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문화상품권을 �

    lth199305.tistory.com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리스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리스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최근 들어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또한 현금보다는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선물하는 경우도 많아지��

    lth199305.tistory.com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온라인 잔액조회 충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온라인 잔액조회 충전 문화누리카드는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생활수급자분들을 대상으로 삶의 질 높임과 동시에 문화의 격차를 완화시키기 위하여 체육활동, 국내여행,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