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오색전 카드 가맹점 카드 발급 사용처 등록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 해당 지역 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지역 화폐로 지급하며 있죠. 경기도 오산시에서도 오산시 지역 화폐를 발행해 지역경제를 살려내기 위해서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답니다.

     

     

    오산시는 오색전이라는 이름의 오산시 지역화폐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오색전

     

    오색전 카드

     

    경기도 오산시의 지역화폐 이름은 오색전이라고 합니다. 오산 지역화폐 오색전은 카드 형식으로 발행하는 지역 화폐라고 합니다. 오색전 카드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시 승격이 된 지 삼십 주년 기념 카드는 발급비용을 무료라고 합니다. 그리고 교통카드가 겸용되는 카드는 발급비용이 이천 원이 발생한다고 해요.

     

    오색전 카드 발급 등록

     

    오색전 카드 오프라인 발급 등록은 신분증을 지참 하신 후 관내 nh농협은행, 새마을금고, 새오산신협, 오산농협에서 발급 후 현금으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해요. 온라인은, 경기지역화폐 애플리케이션 설치, 회원가입 그리고 카드 신청, 그 후 카드 수령 후 카드 등록 마지막으로 충전 순으로 실행을 해주시면 될 것입니다.

     

    오색전오색전오색전

     

    오산 지역화폐 오색전의 ic 카드는 오일 안에 배송되어 받으면 카드 정보를 모바일 어플에 등록을 해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간편하게 충전하시어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오색전 카드 혜택

     

    오산 지역화폐 오색전의 혜택으로는 오색전 충전 시 충전 금액의 육프로 인센티브를 제공해요. 충전 시 육 프로인 인센티브로 바로 제공하고, 지급 수여한 인센티브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해요. 오산 지역화폐 오색전의 인센티브는 평상시에는 육 프로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혜택을 지원했던 만 오산시 특별 홍보 기간이나 명절에는 십 프로의 인센티브를 제공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연말 소득공제 삼십 프로, 전통 장터의 경우에는 소득공제 사십 프로가 적용이 될 것입니다.

     

    오색전오색전오색전

     

    가맹점 혜택으로는 모바일 어플, 오색전 홈페이지를 통한 가맹점 정보를 공급으로 가게를 홍보효과, 체크카드와 똑같은 수수료를 적용되어 신용카드 수수료와 대비하여  영점 삼 프로가 절감 효과, 새로운 고객층 보유로 인하여 매출 증대, 가맹비 존재하지 않음이 있다고 합니다.

     

    오색전 카드 가맹점 및 사용처

     

    오색전은 지역 화폐인 만치 오산시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 가능한 사용처에는 사용처 스티커가 부착되고 있답니다. 오색전 카드 사용처는 일반 상점, 전통장터, 골목 장터, 안경원, 보건위생업소, 미용원, 헬스클럽, 수영장,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레저업소, 볼링장, 병원, 동물병원, 의원, 기타 의료기관, 보습학원, 기능학원, 주유소, 편의점 등이 있답니다.

     

    오색전오색전오색전

     

    그렇지만 연 매출 십억원 이후로 매장, 사행성 업소, 유흥 업소, 가맹점 직영점, 대형할인점, 백화점, 회사형 슈퍼마켓 등 업종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오색전 카드 사용처와 가맹점 찾기

     

    오색전 가맹점을 서칭 할 수 있는 사이트는 먼저 코나아이가 제공하는 사이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운영사가 운영을 하는 만치 실시간 데이터가 빠릿빠릿하게 적용이 되는 듯합니다. 먼저 지역 확정에서 오산시를 확정한 뒤, 스무가지 업종 중 한 가지를 택하여서 목록을 뽑아볼 수 있는 홈페이지라고 합니다. 매장 이름으로 서칭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모바일 및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찾는 방법도 존재한다고 해요.

     

    오색전오색전오색전

     

    사용처 찾기 메뉴를 확정 후 지역을 오산시로 설정하며 매장 명칭을 입력하시어서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색전 공식 사이트에서 찾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동 단위로 지역을 확정한 뒤, 업종까지 세부적으로 골라 가맹점 목록을 뽑아볼 수 있답니다. 추가로 해당 사용처가 카드만 받는지 지류 형만 받는지, 다양한 형태를 함께 취급하는지 등 오색전 활용 범주까지 파악을 할 수 있어서 상당하게 유용하다고 해요.

     

    오색전오색전오색전

     

    오색전 카드 환불

     

    카드 잔액에 한해서 환불이 가능하고 환불 시 인센티브는 환급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카드 잔액은 아래 조건에 한하여 수수료가 적용되지 않고 연결된 계좌로 환불이 가능하다고 해요. 금액이 충전된 마지막 시점을 형평성으로 잔액의 육십 프로 이후로 결제로 사용을 해야 남은 금액을 환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잔액이 일만 원 이하일 때 팔십 프로 이후로 결제 사용하면 환불이 가능하다고 해요. 연결된 계좌로 삼일 이내 입금이 될 것입니다.

     

    오색전오색전오색전

     

    만약 유효기간이 만료된 카드가 있으시다면 보유 잔액의 구십 프로까지 환급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러나 제도 발행카드는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환불이 불가능한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작성자 추천글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와 가맹점 리스트 정리

    [경기지역화폐를 사용처와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방법 정리] 최근 경기지역화폐의 쓰임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경기도에 살고 있는 경기도민은 약 1300만 명이며, 이 많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최�

    lth199305.tistory.com

     

    코나카드 잔액확인 조회 사용처 앱 등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코나카드 잔액확인 잔액조회 사용처 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상품권이나 신용카드는 잔액을 명확히 알 수 있으나 선불카드는 내가 손수 조회하지 않는다면 잔액을 알기�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