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배란기 증상 계산법 배란일 가슴통증 갈색냉 등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 것입니다. 여자의 난소와 자궁은 다달이 호르몬의 제어를 거쳐서 임신과 생리를 준비하게 되는데 사람 뇌의 시상하부 뇌하수체의 작용으로 난소 속 난포들이 난포 호르몬인 에스트로젠을 분비하며, 난포 중 제일 발육 상태가 긍정적인 하나가 난자로 배란될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세부적인 내용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배란기

    배란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란기

     

    배란기란 난소에서 난자가 출연하는 시기로 임신 확률이 높은 시기이라고 합니다. 다음 생리일에서 십사일 전을 배란 예정일이라 하고 배란일을 기준으로 앞뒤로 이일에서 삼일 가량의 기간을 가임기 혹은 배란기라고 하네요. 배란이 되기 오일 전부터 배란이 끝난 후 하루까지, 가장 길게는 육일 가량이 몸소 임신 가능한 기간이라고 합니다.

     

    배란기 증상 및 가슴통증

    배란기일떄 증상과 관련 가슴통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란기 첫 번째 증상으로는 가슴통증이 있답니다. 배란기일 때 가슴이 바짝 땅기고 민감해집니다. 추가로, 배란 관련이 된 호르몬은 가슴 부위를 부풀게 하며 유륜 부위를 예민하게 합니다. 유관이 팽창되고 나타나는 증세가 나타나며, 이것은 배란할 때부터 신체는 아기를 받아들일 준비를 하며 있다가 것을 의의 하네요. 이 증세는 생리 때 나타나는 느낌과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배란기 두 번째 증세로는 배란 점액이라 불리는 이 분비물은 배란되기 전 삼일에서 오일 전부터 분비되기 시작합니다.

     

    배란기배란기배란기

     

    배란이 되기 전에는 달걀흰자와 같은 맑고 흐르듯이 관찰될 수 있으며 배란 시점에 다다를수록 색이 흐려지고 뿌옇게 변한다면서 바짝 마른 분비물 상태로 관찰이 된답니다. 배란이 완료되면 젤리처럼 변해 동그랗게 모습을 형성할 수준으로 수분이 없어지는 상태를 띤답니다. 배란 점액은 남성의 정자가 잘 통과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임신이 잘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해요. 배란기 세 번째 증세로는 아랫배가 뻐근하며 통증(pain)이 느껴집니다. 배란에 관여 실행하는 또 같지 않은 호르몬은 자궁 내부의 벽을 두텁게 만들어 수정란이 위험하지 않게 자궁에 착상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네요.

     

    배란기배란기배란기

     

    자궁 쪽 근육 수축을 억제하여 수정란이 위험하지 않게 안착하도록 해주는 것인데 이럴 때 아랫배가 뻐근하며 불편하다는 표현을 받아요. 최종으로 배란기 증상은 두통이 생기고 몸집이 무거워집니다. 여자의 난자가 배란이 되려면 우리 몸에서 배란을 지시 실행하는 호르몬이 많은 양 분비되어야 합니다. 배란에 관여 실행하는 호르몬은 상당히 급격하게 준비가 되기 임에 우리 몸에 이런 증세를 동반한답니다.

     

    배란기배란기배란기

     

    배란일 갈색냉

    배란일과 갈색냉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의 몸은 예민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좋지 않은 영향 주지 못하도록 유지해주길 권해드립니다. 여자는 배란기라는 게 있어서요. 손쉽게 말해 생리 십사일 전 나타나는 증세인데요. 배란일엔 분비물이 진짜 많이 생기기 마련이에요. 이때를 가임기라고 부르는데 임신이 매우 잘 되는 기간이기도 하는데요. 통상 냉이 나오면서 약간의 통증(pain)도 보일 수 있으며 가끔은 배란일에 갈색냉 즉 배란혈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통상 동일하지 않은 영향이나 질환 때문에 배란일 갈색냉 발생하는 것이 아니면 배란혈일 가능성과 확률이 높아요.

     

    배란기배란기배란기

     

    약간의 출혈이 섞여서  몸에 신호로 출연하는 것이죠. 혹시 생리 전이라면 임신 처음 증세인 착상혈인데요. 말 고스란히 착상되는 절차 중에 출혈이 생긴 것처럼 나타나며 이는 임신을 의의 한답니다. 가임기 여자가 임신을 계획하며 있었다면 임신 착상 냉은 아닌지 산부인과나 임태기를 거쳐서 임신 인지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배란일 계산법

    배란일 계산법에 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란일 계산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생리주기가 규칙적인 분들 기준이라고 합니다. 정자의 생명력은 삼일에서 오일, 난자의 생명력은 이일에서 삼일 가량입니다. 상대적으로 배란일로부터 삼일부터 오일 전이나 3일에서 5일 후가 임신 우려가 큰 나날이라고 알리어졌습니다. 배란기 도입 실행하는 날 계산법은 (다음 생리 예정일-5일-15일)이라고 합니다. 배란기 최종 날 계산법은 (다음 생리 예정일+3일-14일)이라고 합니다. 즉 임신 우려가 높은 날은 배란기 도입하는 날부터 배란기 마지막 날까지이라고 합니다.

     

    배란기배란기배란기

     

    배란일 예측방법

    배란일을 예측하는 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 방책은, 음문 상태 측정법이라고 합니다. 음문이란 사전적 뜻으로 여자의 외부 생식기를 뜻하고 배란일 근방이 되면 여자의 음문은 매우 진짜 많이 부풀어 오르게 된답니다. 통계적으로 여자 대다수가 생리 초반에는 음문이 대체로 부풀어 오르지 않지만, 차츰 배란 시기가 인접할수록 음문이 부풀어 올라 배란일이 되면 최고조로 음문이 부풀어 증가하며 배란이 이루어지면 이러한 증세가 차츰 사라지게 된답니다. 두 번째는 배란통 측정법이라고 합니다. 월경주기 가운데 통상 우측 하복부에 배란 시에 느낄 수 있는 통증(pain)을 이야기하네요.

     

    배란기배란기배란기

     

    배란통을 손쉽게 느낄 수 없는 사람들이 배란통을 느낄 수 있는 방안은 하드 한 의자에 앉아 엉덩이를 쿵쿵 약 5회가량 두드려 보면 평소와 동일하지 않은 통증(pain)인 자궁 쪽에서 미세한 통증(pain)이 밀려 나오게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것이랍니다. 배란통은 통증(pain)이 있는 그 시점에서부터 하루에서 이틀 동안에 배란이 시작된다고 볼 수 있어서요. 다음은 경관 점액 법이라고 합니다. 통상 여자의 자궁 경부에서는 종종 끈적한 분비물이 분비되는데 이를 점액이라고 한답니다.

     

    배란기배란기배란기

     

    생리기간 중에 언제나 이때쯤 질에서 양이 증가한다면 배란이 임박하였다는 근거가 된답니다. 점액질이 느껴질 때 저녁과 아침 두 차례에 걸쳐서 소변을 보신 후 두 손가락을 사용하여 검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점액을 묻혀 검지와 엄지로 집은 다음 서서히 손가락을 떼게 되면 실타래처럼 5cm에서 15cm 수준으로 증가하게 된다고 합니다. 최후의 방법은 기본 체온 법이라고 합니다. 기본 체온은 떨어졌다 올라가서는 시점이 배란일이 될 것입니다. 아마도 체온으로 배란일 계산 실행하는 행위는 진짜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하는데요.

     

    배란기배란기

     

    통상 기본 체온은 아침에 일어나서 활동하기 전에 점검하거나 활동한 이럴 경우라면 삼십분 수준으로 간편하게 누워 있다가 확인을 해보면 된답니다. 기본체온 법으로는 몸소 배란일을 예상하기보다는 기본 체온을 거쳐서 통상 며칠 가량에서 배란이 이루어지는지 스스로 생리주기를 점검하는 데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성자 추천글

     

     

    임신 극초기 증상 시기별 총정리

     임신 극초기 증상 시기별 총정리 임신 극초기 증상 정리 임신을 하였을 때 초기 증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자각을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임신 극초기인 1주 차에서 2주 차

    lth199305.tistory.com

     

    여성 방광염 증상 원인 및 여자 약국약 등 총정리

    방광염에 걸린 사람의 약 95% 정도가 여성일 정도로 방광염 질환은 여자분들이 잘 걸리는 질환입니다. 방광염의 경우 요도를 통과하여 원인 세균이 방광 부위로 들어가서 염증 현상을 일으켜 나�

    lth199305.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