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기프티콘 환급 및 사용법 연장 등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매우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Kakao) 톡 애플리케이션이 있어요. 이 카카오(Kakao) 톡에는 카카오 페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내 친구들에게 선물을 줄 수 있는 기능이 마련되어 있어요. 이를 많은 사람은 기프티콘이라며 부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 카카오톡 기프티콘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하여 다뤄서 전달하도록 할 것입니다.

     

    카카오톡기프티콘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법

    카카오톡 기프트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은 카카오톡으로 다양한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이에요. 기프티콘으로 화장품이나 가구를 배송시킬 수도 있고, 커피숍에서 커피를 교환할 수도 있죠. 최근 함께 다 같이 만나기 까다로울 때 카카오(Kakao) 톡 기프티콘을 이용하시어서 귀중한 지인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한다면 참 좋을 것처럼 보인답니다. 일단 카카오톡 기프티콘을 선물을 받았을 때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선물하기에서 우측 상위에 위치하고 있는 선물함을 눌러주시면 스스로 받은 선물들이 목록이 쫙 뜹니다.

     

    카카오톡기프티콘카카오톡기프티콘카카오톡기프티콘

     

    이용하며 싶은 선물을 눌러주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바코드가 나옵니다. 사용을 하고자 하는 가맹점에서 현금이나 카드로 지불하는 방법 외에 이것만 제출하시면 될 것입니다. 교환권 저장을 누르면 내 스마트폰 앨범에 저장되는 방식으로 편히 사용할 수 있으며, 굳이 앨범에 저장하며 싶지 않다면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진행한 뒤 내 메시지나 선물함에 있는 교환권을 선보이는 방도도 있으니 편하신 수법으로 이용해주세요. 꼭 받으신 메뉴뿐만 아니라 유사한 가격이 같지 않은 물품으로 교환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카카오톡기프티콘카카오톡기프티콘카카오톡기프티콘

     

    거스름돈은 받을 수 없지만, 돈을 첨가한다면 더욱 비싼 상품으로 교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카카오(Kakao) 톡 기프티콘을 애인 또는 친구나 식구에게 선물 실행하는 방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접속하여 주시면 오른쪽 아래 끝에 점 세 개가 보이지요. 그곳을 클릭하여 들어가 주세요. 그럼 당장 아름다운 선물 상자가 보이실 겁니다요. 카카오(Kakao) 톡 선물하기라고 쓰여 있는 선물상자를 눌러줍니다. 그럼 당장 선물하기 메인 홈으로 들어가실 수 있게 되는데요.

     

    카카오톡기프티콘카카오톡기프티콘카카오톡기프티콘

     

    이것저것 살펴보고 선물하며 싶은 상품을 확정해주세요. 추가로 얘기하자면 사들이시어서 내가 몸소 기프트콘을 이용할 수도 있어요. 지인에게 선물하며 싶으시다면 오른쪽 아래의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친구 리스트가 나옵니다. 요구하는 친구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여기서는 받는 사람에게 보낼 메시지 카드 쓰기를 할 수 있어요. 가장 큰 글자 수는 최대 60자까지 입력할 수 있으니 간편하게 입력해주시고요. 아래에 있는 포장하기는 카드 주변을 감싸고 있는 배경을 의미하고 있답니다.

     

    카카오톡기프티콘카카오톡기프티콘카카오톡기프티콘

     

    이것도 염두에 드는 거로 확정해주세요. 추가로 당장 결제를 해주면 당장 카카오톡 선물하기 끝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연장 및 환불 방법

    카카오톡 기프트콘을 연장하고 환불하는 방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을 선물을 받고 이용하지 않게 되면 이용기한이 삼십일 가량 남았다고 카톡으로 연락이 옵니다. 연장한다면 삼 개월 즉 구십일 동안 갱신이 가능한대요. 만료되는 날짜의 삼십일 전, 십오일일 전, 일주일 전까지 메시지가 와요. 소유하고 있는 제품의 가능 기간이 어떤 수준으로 남았으니 만료 전까지 쿠폰을 이용하거나 해당 쿠폰의 유효기간을 연장하라는 메시지죠. 그렇지만 유효기간이 모두 만료되면 쿠폰 이용이나 유효기간 갱신이 불가합니다. 다만 쿠폰 금액의 90프로가량만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카카오톡기프티콘카카오톡기프티콘카카오톡기프티콘

     

    이것은 선물한 사람들이 아닌 받은 사람에게 지급되게 되고 있기 때문이에요. 백 프로 다 받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금액은 90%만 들어오는 거죠. 또한, 이것을 계속해서 연장이 허용한다고 하네요. 선물함으로 들어오면 선물 받은 리스트를 볼 수 있어서요. 여기서 갱신을 한다면 선물을 수령 한 교환권 저장이나 환불 혹은 취소 중 확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한 예전에는 사들인 사람만 취소하거나 환불이 가능하지만 날짜가 지난 그 이후에는 선물 수령 한 사람에게 90프로 환불이 된답니다.

     

    카카오톡기프티콘카카오톡기프티콘카카오톡기프티콘

     

    마무리하셨으면 환불 및 취소한 선물은 흑백으로 변하며 아래는 삭제 버튼만 나오게 된답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진행하면 카카오(Kakao) 톡으로 기프티콘 취소와 환급이 정상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영업일 3일 이내 입력한 계좌로 환불 절차가 수행될 것이다고 하네요.

     

    다른 사람이 많이 읽은 글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북앤라이프 페이코 현금 등 총정리

    오늘은 도서문화상품권 사용처 현금 페이코 북앤라이프 등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문화상품권 한다면 유사한 네이밍의 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과 문화상품권으로 분류됩니다. 자세하게 분�

    lth199305.tistory.com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오류 후불 등록 등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후불 등록 오류 등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삼성 스마트 휴대전화의 제일 큰 값어치를 꼽으라고 한다면 주관적으로 삼성페이를 빼놓을 수 없으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