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내용은 부동산 아파트 보유세 계산과 납부시기 그리고 기준 인상 등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날마다 여러 곳에서 부동산과 관련이 깊게 관련 있는 이슈들이 터지고 있습니다. 이럴 정도로 규제가 갈수록 더욱 엄격해지고 있는 최근에는 자연스럽게 나오게 되는 세금 관련이나 지급하게 되는 비용 등을 두고서 불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하시는 분들이 참 많을 것이라는 소견이 듭니다. 아마도 신경이 쓰이는 주제이다 보니 자세하게 숙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 속에는 부동산 보유세에 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면서 같은 시간에 그 대상과 계산 방안은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보유세-계산

     

    부동산 보유세

    부동산 보우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부동산은 사유재산이면서 대한민국 국토 이기 때문에 공공재의 성격이 띄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동산을 소유하며 있을 때에도 세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때 이 세금을 보유세라고 합니다. 보유세는 크게 종합부동산세와 재산세 두 개로 나뉩니다. 두 가지 세수는 공시된 가격을 기준으로 세수가 부과되는 성질이 있답니다. 재산세는 부동산세는 세수 중에 제일 부담이 많지 않은 세수입니다.

     

    보유세-계산

     

    재산세 과세표준 계산 식은 공정시장가액비율(60%) x 공시된 가격입니다. 종합부동산세는 달성한 부동산의 공시된 가격이 일정 기준을 초과할 경우, 내는 세수입니다.

     

    부동산 보유세 기준

    부동산 보유세 기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부동산 보유세는 재산에 부과하는 세수입니다. 이 세금은 후급 지불 형식으로 냅니다. 과세기준은 매년 6월 1일이라고 합니다. 잔금과 등기 접수일을 기준으로 그 이전이면 매입자가 냅니다.

    만약 그 이후면 매도인이 내야 합니다. 만일 6월 1일 이전에 매입자가 주택을 보유한 게 될 것 인다면 1년간 부과해합니다. 따라서 주의하시고 계약할 때 매매가를 조정하거나 특별계약을 걸면 매입을 할 때 보다 이로운 조건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 참고해두세요.

     

    보유세-계산

     

    보유세 계산

    보유세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유세 계산하는 편리한 방안은 보유세 계산기를 이용한 방안이 있습니다. 온라인 창을 키고 주소를 작성하는 항목에 부동산 계산기. com 주소를 적어주신 후 엔터 key를 누르시면 계산기가 나옵니다. 현재 어플리케이션로(App)도 나와 있어서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계산기입니다.

    여러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부동산 관련 계산기입니다. 들어가셔서 보유세 분야를 눌러줍니다. 일치하는 분야를 검사하시고 공시된 가격을 입력해줍니다. 보유하며 있는 부동산이 여러 개라면 자산 플러스를 클릭해서 일치하는 공시된 가격을 입력하신 후 보유세 계산을 눌러줍니다.

     

    보유세-계산

     

    자신의 상황에 맞는 조건을 입력해주세요. 그러시면 보유세 계산된 금액이 나옵니다.

     

    보유세 납부시기

     

    종합부동산세는 12월 1일에서 12월 15일 사이에 냅니다. 주택에 대한 재산세는 9월과 7월에 반 반씩 나누어 낼 수 있는데요. 토지분 재산세는 9월에 냅니다. 건물분 재산세는 7월에 내게 됩니다. 

     

    보유세 인상

    최근 인상된 보유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부동산 대책으로 7.10 부동산 대책이 선포되었습니다. 보유세 중 하나인 종부세는 주택 보유 시 가장 큰 3.2프로에서 6프로로 인상이 되었답니다. 3주택 이상을 보유하거나 조정 대상 지역에 2 주택자 시가 23.3억 원에서 69억 원 구간이 종부세가 2배가량 더 낼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Government)는 여럿, 주택을 소유한 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 중과세율을 최고 6.0프로까지 높였습니다. 이는 과거의 12,16 부동산 대책 당시 제시한 4.0프로 보다도 높습니다. 그리고 기존 종부세 최고세율인 3.2프로인 것과 비교하면 배에 가까운 수치입니다.

     

    보유세-계산

     

    특히나 3 주택 이상 보유자와 조정 대상 지역 2 주택 보유자에 대한 종부세율 인상 폭이 0.6프로에서 2.8프로 중점에 달합니다. 투기 목적이 다분한 여럿, 주택을 소유한 자에게 견딜 수 없을 정도로의 보유세를 부과함으로써 주택 처분을 압박하여 해결하려는 목적입니다.

    그 외의 취득세는 주택 구매 시 가장 큰 4프로에서 12프로로 인상되었습니다. 먼저 여럿, 주택을 소유한 자와 법인 대상으로는 주택에 대한 취득세율을 가장 큰 12프로까지 끌어올렸습니다.

     

    보유세-계산

     

    기존 4 주택 이후로 네만 적용하던 중과세율 4프로를 2 주택은 8프로로 인상하였으며, 3 주택 이후로는 12프로로 세분화하여 세법을 재정하였습니다. 또한, 개인에서 법인으로 전환을 거쳐서 세 부과 회피를 대비하기 위해 부동산 임대업 및 매매 법인은 현물 출자에 따른 취득세 감면 혜택 75프로에서 배제를 시키기로 하였습니다.

    양도소득세 역시 7.10 부동산 대책으로 상승하였습니다. 1년 미만은 40프로에서 70프로가량 상승하였습니다. 2년 미만 기본세율은 60프로가량으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단 2021년 6월 1일까지 시행이 유예될 것입니다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보유세-계산

     

    많은 사람들이 읽은 글

     

    주담대 금리 한도 비교 갈아타기 등 총정리

    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주담대 한도 금리 비교 갈아타기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서울특별시와 서울 주변부에 있는 대단지 아파트들뿐만 아닌, 대한민국 전 구역에 분포되고 있는 주택들의

    lth199305.tistory.com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국민은행 앱 등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앱 국민은행 등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여러 가지 매체에서 전세금이 급등했다는 소식을 접한다면서 곧 다가올 만기가 두려우신 사람이 많

    lth199305.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