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국민연금 수령 나이와 납부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저출산에서 고령화 사회로 변화해 가는 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로서 중앙 정부에서는 고령화 사회를 계획하는 정책으로 국민연금, 개인연금, 퇴직연금 등 등록을 장려하고 있답니다. 국민연금은 국민의 안정적인 미래 준비를 더욱 돕기 위한 목표로 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민연금-1

     

    국민연금

    어떤 연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연금이란 직접 정부가 경영하는 공적 연금정책입니다. 국민 개인이 소득 움직임을 할 때 낸 보험료를 바탕으로 하여 나이가 들거나, 장애를 입거나, 갑작스러운 질병 또는 사고 그리고 사망으로 인해 소득 행동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유족이나 본인에게 연금액을 지불합니다. 이로 인하여 기본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연금정책을 뜻합니다.

     

    국민연금-2

     

    국민연금 수령나이 및 지급

    수령나이와 지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는 지급하는 방식에 따라서 조금씩 틀리다고 합니다. 장애 연금은 비상 추진 혹은 질병 당시 가입 기간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완치가 된 후에도 장애가 존재할 때 장애의 경증 정도에 따라서 그 장애가 존재하는 동안 수급을 지원받게 된답니다. 반환 일시금은 이민 혹은 국적상실 등의 요인이 존재하거나 10년 미만의 납부 기간으로 만 62세가 도달하면 스스로 낸 연금 보험료에 이자까지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희망하는 거에 따라서  지정이 된답니다.

     

    국민연금-3

     

    유족연금은 사망 시 기준치 등록 기한이 존재하는 자, 1급 또는 2급 장애 연금 및 노령연금을 지원받던 사람이 사망을 할 때 유족이 지원을 받게 될 수도 있답니다. 노령연금은 연금보험료를 납부했던 기간이 10년 이후로이면 62세부터 최후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요.

     

    그중 조기노령연금은 연금보험료를 10년 이후로 냈고 소득이 존재하지 않는 분이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지원이 시작되는 나이 5년 이전부터 청구가 가능하다고 해요. 분할연금은 배우자와 이혼하게 되면 노령연금을 나눠서 수령할 수 있는 정책입니다.

     

    국민연금-4

     

    국민연금을 가입했던 기간 중 혼인한 날이 5년 이후로인 경우, 본인 연금 수급 나이에 도달했을 때, 과거 배우자가 노령연금 수급권자인 케이스 등 위의 세 가지 경우에 맞다면 5년 이내 연금을 요구할 수 있다고 해요.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납부액을 조회하는 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는 말 고스란히 본인이 어느정도 연금을 납부를 했는지 조회하는 방도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국민연금공단을 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상단에 뜨는 사이트에 접속이 될 것입니다. 자주 찾는 민원 서비스 및 가입 내용 조회를 클릭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 후 공인 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된답니다.

     

    국민연금-5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예상수령액은 얼마인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하는 방안에 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 내에 위치한 연금 알아보기를 눌러 주세요. 단순한 본인 정보만 입력하시면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가 가능할 것입니다. 단순히 접속하셔서 로그인 절차만 진행해주시면 될 것입니다.

     

    그동안 본인이 얼마를 냈는지 세후 금액, 세전 금액 둘 다 모두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그 이후에 소득이 변동될 가능성이 농후하며 개개인마다 지급을 원하는 나이가 다르거나 개인적인 요인으로 가입 기간에 의해 변동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6

     

    따라서 각 개인의 사정에 맞게 가입기간과 직접 소득을 지정하여 계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망 혹은 장애 시 지급되는 유족연금과 장애 연금도 조회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해요. 현재 값어치의 노령연금액과 미래 값어치 예상 연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 소득 상승률을 직접 고정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휴대폰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앱을 거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내 곁에 국민연금 앱을 다운로드하신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그러면 상세하게 해당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7

     

    또한 물가의 변동에 따라서 수령하는 금액이 수시로 바뀐다고 합니다. 종종 재미 삼아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및 추가납입 추납 등 총정리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및 추가납부 추납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만 18세 위로 국민 중 소득이 있는 경우 강제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해야 합니�

    lth199305.tistory.com

     

    연금저축펀드 추천 가입방법 및 단점 etf 등 정리

    이번 글에서는 연금저축펀드 가입방법과 추천 ETF 그리고 단점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저축은 펀드, 신탁, 보험 세 가지 종류가 있어요. 그중 오늘의 내용은 실제 연금저축펀드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