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내용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과 등록 그리고 술집 사용처 조회에 대하여 알아보고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운전면허증을 더 이상 소지하고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실생활을 한다면서 때 간혹 꼭 필요한 상황에는 가지고 있지 않는 것이 바로 신분증입니다.

    금융기관 혹은 공공 기관에서 본인 보완을 할 수 있는 행위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이 있답니다.

     

    그럼에도 앞으로 굳이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발급된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신청하시고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4가지와 사용처 및 효력 글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4가지와 사용처 및 효력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4가지와 사용처 및 효력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oppapost.com

     

    모바일-운전면허증-1

     

    모바일 운전면허증

    어떠한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이란 이통통신 3사의 PASS(패스) 인증 어플에 본인 명의 운전면허증을 설정하여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에서 신분과 운전 자격을 증명하는 서비스입니다.

     

    과거의 9월경, 과학 메커니즘 정보통신부 ICT 규제 샌드 상자를 통하여 대한민국 국내에 처음으로 상용화가 됐습니다.

    서비스 출시 이후 전국 GS25와 CU 편의점 전 매장에서는 미성년자 보완을 위한 신분증으로 패스 모바일 운전면허가 활용되고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경찰서 방법 6가지 및 준비물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경찰서 방법 6가지 및 준비물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경찰서 방법 6가지 및 준비물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oppapost.com

     

    모바일-운전면허증-2

     

    이와 함께 패스 모바일 운전면허 보완서비스 가입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통통신 3사와 도로교통공단 그리고 경찰청은 6월 말 출시한 패스 모바일 운전면허 보완 서비스가 재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모바일 운전면허증 총 가입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말했습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3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및 등록

    발급과 등록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러면 이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리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휴대전화기와 실물 운전면허증이 요구가 됩니다.

     

    우선 PASS 어플리케이션리케이션을 내려받으셔야 하는데요.

    통신사별로 나뉘어있기 임에 자기가 쓰고 있는 걸 확정하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번호 조회 방법 4가지 및 취득일 조회하는 법

     

    운전면허증 번호 조회 방법 4가지 및 취득일 조회하는 법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전면허증 번호 조회 방법 4가지 및 취득일 조회하는 법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oppapost.com

     

    모바일-운전면허증-4

     

    PASS는 무거운 앱이 아니기 임에 인터넷 환경에 문제가 없다면 액 1분 이내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어요.

    PASS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으면, 우선 권한 사용에 관해 협조가 나옵니다.

     

    보완을 하셔도 되고 그냥 넘어간 뒤 등록할 때 알겠다고 한다면 될 것이니 넘기셔도 상관없습니다.

    모든 인증을 마치셨으면 메인화면으로 넘어갈 것입니다. 그 후 오른쪽 위에 모바일 운전면허 보완 분야를 눌러주세요.

     

    모바일-운전면허증-5

     

    본인이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 실물 면허증을 입력하는 부분들이 나옵니다.

    카메라가 가르치는 상자 안쪽으로 카드를 맞추면 스스로 입력이 되는 형태입니다.

     

    스스로 입력이 된다면 정보가 입력될 것입니다. 옳지 않은 정보가 입력되는 경우가 꽤 있을 수 있기 임에 보완을 해주세요.

    만약에 옳지 않은 부분들이 있으시면 좌측에 변경 버튼을 눌러서 내용을 수정 절차를 거쳐주시면 됩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6

     

    완벽하게 입력을 했다면 등록이 완료되고 사용법은 아까와 같이 메인에서 우측 상단 탭의 모바일 운전면허 보완을 눌러서 진입해주시면 됩니다.

    바코드와 큐알코드, 성함이 나와 있는 알림 창이 뜹니다. 제한시간은 30초이니 참고해주세요.

     

    운전면허증 따는 법 6가지 및 시험 순서 기간 정리

     

    운전면허증 따는 법 6가지 및 시험 순서 기간 정리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전면허증 따는 법 6가지 및 시험 순서 기간 정리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oppapost.com

     

    모바일-운전면허증-7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 술집

    사용이 가능한 곳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발급도 다 받았으니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그럼에도 아쉽게도 시행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서비스라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해요.

     

    사용처를 살펴보면 운전면허시험장 및 도로교통공단 그리고 GS25와 CU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지금 규제 샌드상자를 통해 실물 운전면허증과 취합한 효력을 갖기 임에도 술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냐고 의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은근히 많습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기간 확인 및 방법 4가지와 준비물

     

    운전면허증 갱신 기간 확인 및 방법 4가지와 준비물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전면허증 갱신 기간 확인 및 방법 2가지와 준비물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oppapost.com

     

    모바일-운전면허증-8

     

    이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여태 껐은 사용할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지금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소는 위에서 설명한 도로교통공단과 편의점 두 곳 정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번에 발급받으신 면허증은 비상용으로 활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그래도 언젠가 술집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신분 보완을 보완할 수 있을 것처럼 보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보고 따라하기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방법 준비물, 비용, 사진, 대리인 총정리] 현대사회에서 차량 등록 대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많은 분들이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차량을 운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

    lth199305.tistory.com

     

    주식 앱 추천 및 스마트폰 카카오 거래 등 총정리

    오늘의 내용은 주식 앱 추천과 다양한 스마트폰 카카오 거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산운용에는 CMA, 주식, 펀드 등 다양한 분야가 있어요. 이와 같은 거래에서 여러 가지 증권사의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