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는 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사회생존을 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핵심 물품에 가깝습니다. 삼성페이와 같은 간편 결제 서비스와 카카오 은행과 같은 인터넷 전문은행의 등장 때문에 이용빈도가 줄긴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상당수가의 제1금융권의 모바밀 및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요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공인인증서는 보안성을 강화하겠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없는 건 아니지만 처음 발급을 위해서 은행 창구를 방문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용하다가 비밀번호나 OTP, 보안카드 등의 첨가 인증 수단을 요구받기도 합니다. 또한 1년에 한 번씩 갱신해 줘야 하는 등, 발급, 갱신, 이용 등의 과정이 꽤 귀찮은 편입니다.

     

     

    지금 도래한 모바일 및 스마트 시대에 알맞은 시스템이 아니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오래전에 정립된 금융 시스템을 손바닥 뒤집듯 변경하는건 쉽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시스템에 이미 낯익은 고객도 많습니다. KB금융 그쪽 분야에서 출시한 KB모바일인증서는 지난 시스템의 형식을 상당 부분 관리하는 한편, 불편하였던 부분을 대폭 수정한 플랫폼입니다.

     

    목차

       

      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장점

      모바일 인증서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kb 모바일인증서 잘 알려진 장점은 은행창구 방문할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1일 이체 한도가 최대 5억 원입니다. 1회 이체한도는 1억 원 가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계좌이체 시 OTP없이 6자리 비밀번호만 작성하면 됨으로, OTP 발급비용을 따로 내지 않는것이 가능합니다. 지문, 안면인식, 패턴 등 다양한 로그인 형태를 지원합니다.

       

       

      유효기간 없이 이용이 가능해서 1년에 이따금 재발급 하거나 갱신하는 번거로움이 없답니다. 다만 KB 모바일인증서는 KB금융그룹 관련 업무를 볼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다른 금융기관에선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국민은행 애플리케이션(APP) 수행 후 로그인 화면에서 KB 모바일인증서를 눌러주세요.

       

       

      발급 전 본 인증을 위해서 본인 명의 휴대폰 혹은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을 준비해주세요. 해당 서비스는 연령이 만 14세 이후로인 분들만 사용이 가능하단 점 참고 해주세요. 약관 하단에 위치한 전체동의 확인 후 개인정보 입력사항을 모두 채워 주세요.

       

      그 뒤, 자신의 인적사항 기본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사전에 준비하여둔 신분증을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하고 제출하면 신분증 확인이 끝납니다. 이제 자신의 국민은행 계좌와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하시면 될것입니다.

       

       

      핵심약관 모두 전체동의를 마치시고, 로그인 시 사용할 인증방법을 입력하면 KB 모바일인증서 발급 가입은 완료되게 될 것 입니다. 인증방법은 간편 비밀번호, 생체정보, 패턴이 있습니다. 즉 편리한 대로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제 위의 모든 발급이 마쳤다면 다시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주세요. 그리고 본인이 설정을 하였던 로그인 방안을 사용하면 될것입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와 마찬가지로 다음과 같이 발급된 KB 모바일인증서는 모바일을 통해 여러 가지 계좌이체, 계좌조회 등 금융업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를 이용해 금융업무를 볼 때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증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KB국민은행을 비롯한 KB금융그룹 관련 업무를 볼 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금융기관에선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KB 모바일인증서는 유효기간이 없지만 1년 이후로 사용하지 않으면 재발급이 요구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및 등록 술집 사용처 조회

      오늘 소개할 내용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과 등록 그리고 술집 사용처 조회에 대하여 알아보고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운전면허증을 더 이상 소지하고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됩�

      lth199305.tistory.com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종류 및 연회비 발급조건

      이번 글에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종류 그리고 연회비 발급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신용카드 회사입니다. 일명 아멕스, Amex라고 불립니다. 많이 줄인다면 라멕이라 �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