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자궁경부암 증상과 원인 그리고 예방접종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전파하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은 여자의 자궁 입구 경부 부위에서 악성적인 종양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자궁암이라고 합니다. 이러 자궁경부암은 유방암에 이어서 우리 국가 여자 암의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도 여자에게서 생기는 악성종양 중 2위를 차지할 만치 많이 생기는 암입니다. 지금부터 자궁경부암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생기는 원인 및 대비하기 위한 예방접종을 소개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1

     

    목차

       

      자궁경부암 원인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주된 이유로 유두종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 할 수도 있다고 알리어져 있습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감염은 확실한 원인은 아니죠. 하지만 지금 성행동을 거쳐서 많이 감염되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 즉 HPV는 한번 감염되면 완치할 수 없답니다. 이 점때문에 일평생 감염자의 건강에 머무르게 된다고 해요. 그렇지만 이는 바이러스가 활성화된 상태이고 활성 상태에 있지 않게 되면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 답니다.

       

      자궁경부암-2

       

      즉 감염자의 면역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고 해요. 감염자의 상당수가 감염될 수도 있다고 하더라도 면역기능에 의해서 자연치유가 되됩니다. 그렇지만 감염 후 이러한 상태가 되기 까지는 1년 수준으로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다른 감염자와의 성관계로 재감염될 우려가 있기 이기에 1년간 성교는 자제하는 것이 효과가 있습니다.

       

      자궁경부암-3

       

      자궁경부암 증상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증상으로 부정출혈이 있답니다. 생리 기간이 아니지만 질에서 출혈이 발생하거나 성관계 후 혈액이 묻어 나온다면 자궁 몸에 문제가 있다고 한다는 신호라고 해요.

       

      이 점 떄문에 이러한 증상들이 자궁경부암 때문인지 부정출혈 때문은 아니인지 검사를 거쳐서 확실한 이유를 보완해 보아야 할 수도 있다고 해요. 다음으로 질 분비물이 증가합니다.

       

      자궁경부암-4

       

      통상 생리 기간에는 질 분비물이 평소보다 많아진다고 해요. 그러나 생리 기간이 아니지만 질 분비물이 부쩍 증가하였다면 이는 암세포가 빚은 점액질일 수도 있기 이기에 자궁경부암 증세를 의심해 보아야 할 수도 있다고 해요.

       

      자궁경부암에 걸리면 허리 및 골반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자궁경부암에 걸렸을 때 허리와 골반에서 통증을 느낄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는데요.

       

      자궁경부암-5

       

      물론 이러한 통증에는 자궁경부암뿐 아닌 다양한 원인 이기에 발생할 수 있기 임에 상담을 거쳐서 확실한 이유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자궁경부암 의심 증상 중 하나로 이유도 없이 체중이 급격히 감소하는 현상이 있답니다.

       

       

      암이 발생하면 우리의 몸은 암세포와 싸우기 위해 사이토킨이라는 사소한 protein 조직을 만들어내는데요. 그런데 이 protein 조직은 지방이 있는 부위를 분해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이 생기면 생길수록 체중도 점점 감소할 수도 있다고 해요. 이러한점들 때문에 일부러 식사량을 줄이거나 운동량을 늘리지도 않았는데도 갑자기 살이 빠지는 현상에 도입한다면 혹 암이 아니라지 반드시 검사를 받아봐야 할 수도 있다고 해요.

       

      자궁경부암-6

       

      자궁경부암 증상은 어쩌다가 자궁경부암은 다리 통증과 부종 증상을 동반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확산하기 이기에 꼭 자궁 내외가 아니더라도 많은 곳에서 신체적 변화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나 악성 종양이 골반을 누르게 되면 다리가 손쉽게 통증이 생기고 점점 붓는 현상이 심해질 수 있기 이기에 해당 증상이 나타났을 때 혹 자궁경부암 증상이 아니라지 의심해 봐야 할 수도 있다고 해요.

       

      자궁경부암-7

       

      최후로 자궁경부암 증상으로는 오줌누기장애가 있습니다. 소변을 누는 것이 힘들거나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온다면 세균 감염이나 암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하는데요.

       

      골반 통증과 똑같게 배뇨곤란 또한 수많은 원인이 있지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검사를 거쳐서 확실한 이유를 뒤지는 것이 좋을듯하다고 해요.

       

      자궁경부암-8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가격 비용

      예방접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의 자궁경부암 백신의 효능에 관한 대규모 임상연구에서는 백신은 안전하고 자궁경부암의 감염을 효능 적으로 예방하고 있다는 결론을 내리고 있습니다. 백신을 모두 접종한 경우, 백신에 포함되어있는 유형에 의한 질환에 대해 대다수 100프로의 예방효능을 보였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백신을 접종하였어도 백신에 포함되어있는 HPV 유형만 예방이 가능하므로 이 밖에 자궁경부암을 수반하는 고비 유형에 의한 감염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있기 이기에 규칙적으로 자궁경부암 검사는 꼭 받아야 합니다.

       

      자궁경부암-9

       

      지금 국내에서 이용 중인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백신은 총 세 가지로 서바릭스(2가), 가다실9(9가), 가다실(4가)이 있어요. 여기에서 숫자는 예방할 수 있는 HPV 바이러스를 의미해요.

       

      번호가 클수록 더 수많은 종류의 HPV 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으므로 국내에서는 상당수가 가다실 9가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어린 나이에 접종할수록 효능이 뛰어나기 이기에 추천 연령대에 예방접종을 하였다면 단 2회만으로도 효능를 기대할 수 있지만 13세를 넘었다면 총 3회의 접종을 요구해요.

       

      자궁경부암-10

       

      병원체관리본부에서는 만 12세 이하의 여자에게 자궁경부암 백신 예방접종을 무료로 2회에 걸쳐서 접종을 해주고 있어요. 따라서 이 연령대의 여아가 있다고 합다면 보호자가 보건소와 상담을 거쳐서 적절한 예방접종 사업을 세우시는 것이 좋아서요.

       

      해당 내용에 대한 문의는 보건소를 거쳐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어요. 만약 이 시대를 지나쳤다면 자비로 접종하셔야 해요. 가장 많이 애용되는 가다실9가 가격은 병원에 따라 서서히 차이가 있는데요. 어림잡아 1회에 20만 원 전후가 일반적이에요.

       

      자궁경부암-11

       

      이 가격은 병원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해당 병원에 내방 또는 전화로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