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고 전달토록 하겠습니다. 요즘 온라인금융이 활발해지면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이 매우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카카오뱅크는 귀여운 캐릭터 덕분에 현재 가장 선호도를 끌고 있는 뱅크입니다.

     

     

    입금이나 서류를 받을 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온라인뱅크의 통장사본은 어떻게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 지금부터 차례대로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통장사본-발급방법-1

     

    목차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PC 방법

       

      증명서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라면 컴퓨터를 사용해 계좌개설 수정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앱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 모든 메뉴를 확정하며 메뉴 상위에 있는 고객센터를 터치해주세요.

       

      그러고 나서 증명서 발급, 예금, 계좌개설 수정서를 순차적으로 확정한다면 될 것입니다. 이체확인서와 거래명세서 등 다른 서류도 같은 방법으로 출력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통장사본-발급방법-2

       

      서류 발급은 우편 보도와 PC 출력 등 2가지 방식으로 나뉩니다. 후자는 무료이고 전자는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하니 참고하길 바래요. 여기선 먼저 PC 방법에 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PC 출력을 확정하셔서 지정해주면 될 것입니다. 그러면 어떠한 계좌의 증명서를 발급할지 고를 수 있습니다. 단순 예금뿐만 아닌 적금이나 모임통장 등 모든 계좌가 그 목표가 될 것입니다.

       

      카카오뱅크-통장사본-발급방법-3

       

      다음으로 컴퓨터에서 카카오뱅크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 발급하기 순으로 눌러주세요. 이 절차 중에 로그인과 인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인정번호 혹은 QR코드 입력 방식으로 간단하게 로그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최후로 출력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통장사본-발급방법-4

       

      이때 보안 출력 프로그램이 설치될 것입니다. 참작으로 닉스 버전이 낮으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을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최신 버전의 크롬, 닉스플로러 등을 브라우저에서 실행하길 추천합니다. 공공기관에서 문서를 출력할 때와 같이 PDF 저장은 불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앱 방법

       

      휴대폰을 사용할 경우 사실 법적 증명서 제출 용도로는 부적합하고 사 업체에 나의 통장임을 인증하는 가량 또는 본인 수정용 가량으로 보관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모바일용 통장사본을 받는 방법은 처음 자신의 계좌가 보이는데요.

       

      카카오뱅크-통장사본-발급방법-5

       

      원하는 계좌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상단의 유지를 누르게 되면 여러 가지 입출금 내용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스크롤 해서 아래로 내리면 통장사본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원하시는 사본을 확정해주세요.

       

      확정하시면 한국 카카오뱅크의 도장이 찍힌 통장사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저장하기를 확정해서 이미지 저장 사진 폴더에 보관한다면 될 것입니다. 매우 간편합니다. 따로 뱅크에 가지 않고서도 편리하게 받을 수 있기 때문에요.

       

      카카오뱅크-통장사본-발급방법-6

       

      이렇게 간편한 통장사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손쉽게 가능하니 차근차근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