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및 해지 복구 방법 등에 알아 전파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가 하나 있기 때문에 알려 드리려고 하네요. 이것은 바로 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입니다.

     

     

    모르시는 사람이 꽤 많을 거라 의견 되는데 이건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의 긍정적인 점은 잠들어 있는 휴면계좌를 조회하여 남은 금액들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1

     

    솔직하게 어렸을 때 부모님께서 만들어 둔 계좌들이 꽤 많이 있는데요. 이러한 계좌들이 이사하거나 청소를 하면서 통장이 없어지거나 하면서 나도 모르게 계좌가 있는지도 잘 모르는 상황을 겪으시는 분들이 매우 상당합니다.

     

    목차

       

      휴면계좌 통합조회 방법

      통합조회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시스템 이용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포털창에 휴면계좌통합조회로 검색을 해주세요. 그 후 가장 상단에 위치한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인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그 후 아래 휴먼예금 찾기를 눌러주세요.

       

      눌러주시면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서 휴면계좌 조회하기에서 공인인증조회를 해주세요.

       

      휴면계좌-2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개인 및 법인 모두 다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 후 은행, 보험사, 우체국 등에 숨은 돈이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은행(농협,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기업은행 등) 보험사, 우체국 휴면계좌 내용은 2003년 1월 1일  이후 분부터 제공이 됩니다. 조회된 휴면계좌 금액이 실수령액은 이자소득세 등 세수 부담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휴면계좌-3

       

      휴면계좌 통합조회 파인 이용하기

      파인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다른 전혀 다른 방법으로는 다음, 네이버 등 온라인 사이트에서 파인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돼요. 휴면계좌 통합조회라고 검색을 하셔도 되는데 이는 은행과 관련된 조회만 가능한 하니 더 폭넓게 보완하시려면 해당하지는 않습니다.

       

      파인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우리가 살아가면서 사용하는 금융과 관련된 부분들에 대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요. 대출 등도 확인을 해볼 수 있으니 개인의 상황에 맞게 찾아서 사용해볼 수 있겠어요.

       

      휴면계좌-4

       

      그중에서도 내가 가입한 계좌는 있겠지만 잊어버리고 있기 때문에 잠자는 돈이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개인 정보와 관련된 부분들이다 보니 인증 절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이름과 연락처, 주민등록번호를 보완 후 순차적으로 화면에 뜨는 과정들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다음 과정은 조회 신청을 위한 개인 정보 동의에 대한 부분인데 동의해 주고 넘어가 주면 됩니다.

       

      휴면계좌-5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거쳐서 하는 부분들이라 파인을 통하지 아니하고 바로 숨은 보험금 찾기를 검색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내가 조회를 하며 싶은 부분들이 여러 가지라면 파인 하나만 즐겨찾기 해놓으면 될 것이니 편리할 것처럼 보입니다.

       

      휴면계좌 해지 방법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방법을 이용한 휴면계좌통합조회는 적지만 숨겨진 돈을 찾은 것입니다.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계좌를 해지하며 잔액을 원하는 계좌로 이체하는 기능도 있는데요. 스스로의 계좌를 선택해주세요.

       

      휴면계좌-6

       

      그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잔액을 이체할 수 있는 계좌인지 아닌지 여부를 알려줍니다. 계좌를 확인하셨으면, 다음단계로 이동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지 예상금액을 체크할 수 있는데요.

       

      이에 해당하는 잔액을 이체하며 계좌를 해지하면 취소가 불가능한 하니 곰곰이 생각해보고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회색으로 기재된 글씨를 직접 키보드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취소 불가 및 신청을 순차적으로 입력을 해주세요.

       

      휴면계좌-7

       

      그리고 잔액 이전 및 해지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전자서명과 공인인증 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잔액을 이체되며, 휴면계좌가 해지됩니다.

       

      휴면계좌 복구 방법

      복구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휴면계좌는 오랜 기간 이용을 하지 않는 계좌를 이야기합니다. 휴면계좌에 남아있는 돈만 받고 휴면계좌는 삭제할 수도 있다면 신분증만 소유하고 해당 금융기업의 영업점을 방문하면 됩니다.

       

      휴면계좌-8

       

      방문 후 신분증과 지급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그러나 계좌를 살리고 싶은 보기에는 별도의 증빙데이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최근 통장 만들기가 힘듭니다. 휴면계좌 복구도 통장을 새로 만드는 것과 비슷합니다.

       

      즉 가능하기는 하지만, 까다롭습니다. 급여명세서나 재직증명서, 원천징수 영수증, 공과금 영수증 등의 증빙서류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휴면계좌-9

       

      증빙하기 순탄치 않은 경우 한도 제한 계좌 (한 달에 이체 및 출금 30만 원만 가능한 계좌)를 개설하는 것도 또 다른 방법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