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똥꼬 튀어나옴 원인과 치료방법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근래에 사람들 중 항문으로 인한 질환 때문에 고생을 하는 사람들은 매해마다 60만 명 이상씩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치질이란 사람의 항문 근방이 혈관으로 인해 부풀어오르며, 조직들이 늘어지게 되어서 발생하게 됩니다. 참는 것이 어려운 출혈과 통증 등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살아가는데 질을 떨어지게 하는 여러가지 증상들을 나타나는데요.

     

    똥꼬-튀어나옴-1

     

    그렇지만 인체 위치로 인해 잘 보이지 못해서 제시간에 치료를 받는것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아주 많다고 합니다.

     

    목차

       

      똥꼬 튀어나옴 요인

      어떠한 요인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똥꼬 튀어나옴 증상은 다양하고 여러 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다수가 치핵이 원인으로 뽑을 수 있답니다. 치핵이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치질이라고 불리우는 질병입니다.

       

      이는 직장 및 항문에 존재하고 있는 치핵이란 조직이 항문 겉으로 나오는 내치핵과 항문 외부의 치핵조직이 커다랗게 변하여 덩어리처럼 느껴지는 외치핵을 포함합니다.

       

      똥꼬-튀어나옴-2

       

      전세계 인구의 70%가 치질을 한번쯤 경험을 한다고 할 정도로 많이 발생합니다. 이는 치열 및 치루 그리고 치핵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치핵의 경우, 똥꼬 튀어나옴 증상의 80% 정도가 해당할 정도로 가장 흔하고 흔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존재하고 있는 항문 내의 치핵은 다양한 조직이 여러가지 상황 때문에 밀리고 부어서 출혈이 생기거나

       

      똥꼬-튀어나옴-3

       

      덩어리 형태로 만져지기도 하며 통증이 느껴지는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질병을 이야기합니다. 위치와 생긴 모양에 따라서 다양하게 분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증상에 따라서 4가지 유형으로 뷴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2도 이상에서는 일반적으로 이미 조직이 손상이 같이 나타나기 때문에 극심한 통증 혹은 출혈 발생의 요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똥꼬-튀어나옴-4

       

      유전적인 요인으로 치핵이 발생할수도 있지만 올바르지 않는 배변습관 등으로 인하여 후천적인 생활습관이 더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된답니다.

       

      보통 배변을 할때 과도하게 힘을 주거나 오랜 시간 변기 위에 보내는 습관, 음주, 변비 등이 치핵의 증상을 심각하게 진행시키는 주된 요인으로 뽑힌다고 합니다.

       

      똥꼬-튀어나옴-5

       

      똥꼬 튀어나옴 원인

      다양한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시간 앉아있는 자세

       

      사무일을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한테 많이 발생하기도 한다고 해요. 앉아서 오랜 기간동안 일을 하다보면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가능하시다면 업무를 할때 한시간에 한번 혹은 두번씩은 일어나 스트레칭을 가볍게 하고 신체를 자주 움직이는 행위만으로도 상당히 예방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꼭 실천을 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똥꼬-튀어나옴-6

       

      2. 극심한 긴장

       

      인간의 신체는 긴장 상태가 되면 혈관벽 부분에 자연적으로 압력이 가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압력으로 인하여 똥꼬 튀어나옴 증상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극심한 긴장을 한두번 경험한다고 하여도 이처럼 되는 것은 아닙니다. 직업의 특성상 평상시에 긴장을 자주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 주로 자주 이 증상이 발생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똥꼬-튀어나옴-7

       

      3. 설사

       

      현대 사회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받으십니다. 이로인해 과민성 대장 증후군 질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생각했던 것 보다는 상당수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똥꼬의 잦은 사용이 원인이 되어서 튀어 나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가능한 장에 무리를 주거나 자극적일 수 있는 음식들을 피하시고

       

      힘들겠지만 최소한으로 스트레스를 안받는쪽으로 조절을 하시면서 미리 예방을 하시려고 노력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똥꼬-튀어나옴-8

       

      4. 임신

       

      최근엔 아이를 출산하는 계획이 없으신분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이 때문에 과거에 비하여 최근에는 이런 케이스가 많지 않겠다 싶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아이를 뱃속에 임신을 해서 품게 되신 임산부의 경우에는 태아가 배안에서 성장을 거듭함에 따라 자궁내 아기집이 태아의 사이즈에 맞게 갈수록 커지게 됩니다. 이처럼 된다면 결장이라는 부위가 정맥부분을 압력을 가하게 되는데요.

       

      똥꼬-튀어나옴-9

       

      이러한 점들로 인하여 항문 부위로 피가 쏠리는 현상이 나타나면서 마찬가지로 똥꼬 튀어나옴 증상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임산부 분들은 주로 상당수 신체의 변화로 인해 당황을 할텐데요.

       

      만약 똥꼬가 튀어나오는 증상까지 나타나게 된다면 누구에게도 말을 할 수 없으며, 물어보는것도 실상 민망하다고 생각들며 당혹스러운 마음을 숨길 길을 찾지 못하시는 분들이 상당수 존재합니다.

       

      똥꼬-튀어나옴-10

       

      그렇지만 한 아기를 임신하여 배속에 품고 계시는 만큼 당황하거나 부끄럽다고 생각을 하지 마시고 빈번히 발생하는구나라고 여기시면서 병원으로 방문하여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좋답니다.

       

      5. 불규칙한 생활패턴

       

      일상 생활이 규칙적이지 않게되면 신체의 패턴이 망가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항문 부의 근방으로 피가 쏠리면서 압력이 몰려 항문쪽에 혈압이 몰리게 되는데요. 이렇게 악화되면 똥꼬 튀어나옴 증상까지 발생 될 수 있답니다.

       

      똥꼬-튀어나옴-11

       

      규칙적이지 않는 생활패턴은 똥꼬 튀어나옴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신체에 여러가지 질병들을 일으키는 가장 기초 요인이 되는 부분이며 제일 본질적인 요인이기 때문에 이 글을 읽는 분들께서 조심을 하시는 것을 필요로 하답니다.

       

      6. 노화

       

      노화 현상이 진행면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끄럽다고 여기시고 상당수가 숨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똥꼬-튀어나옴-12

       

      하지만 감기와 같이 나이가 들게 되면서 자주 발생되는 질병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물론 이 증상이 일어나지 않으시는 사람들도 많기는 하지만

       

      이러한 사람분들보다 나타나는 사람들의 비율이 더욱 많아서 걱정을 많이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치료방법 및 완화법

      완화 및 치료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식이 섬유 섭취

       

      변이 딱딱하게 나오거나 변비 증상이 있으시면 대변을 보실 때 더 큰 고통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따라서 양배추나 사과, 고구마, 미역, 콩비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적절하게 섭취를 해주신다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똥꼬-튀어나옴-13

       

      2. 좌욕하기

       

      따뜻한 물을 이용하여 좌욕을 하신다면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온도가 약 40도 정도의 물을 받아놓고 5분 이내의 시간정도 좌욕을 해주신다면 증상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휴지보다는 물

       

      용변을 다 봤다면 닦을 때 휴지보다는 물로 닦는 것이 좋습니다. 비데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간혹 비데의 수압 때문에 자극적으로 느끼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샤워기 물을 조절해서 닦아주는 것이 청결유지에 가장 좋습니다.

       

      똥꼬-튀어나옴-14

       

      4. 배변시간 줄이기

       

      이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의 올바르지 않는 배변 습관은 빠른 시일안에 고치셔야 한답니다. 특히나 책, 신문 그리고 스마트폰 등을 소지하고 들어가서 오랜기간 동안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용변 신호가 왔다면 5분 이내로 용변을 빠르게 보고 나오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