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내용은 탈모에 좋은 음식과 확인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는 처음에 치유해야 효능이 좋습니다. 따라서 조기진단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조기진단과 타당한 치료 약물치유로 탈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탈모가 진행되는 시대도 늦출 수 있어요. 대머리라 칭하는 남성형 탈모의 이와 같은 경우 모발이 안 나는 것이 아닌 모발이 가늘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발이 한 번 자라면 끝이 아닌 3년에서 5년 주기로 자라면 빠집니다.

     

    그리고 다시 신규의 모발이 자라는 원리이라고 합니다. 즉 모발은 손톱과 달리 쉬고 자라고 빠지는 모 주기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동물의 이와 같은 경우에 모든 털의 모 주기가 취합해 함께 빠지게 됩니다.

     

    탈모-1

     

    그리고 역시 함께 새로 자라나 털갈이를 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사람의 이런 상황에서 모발은 하나하나가 독단적이랍니다. 이러한 원리로 일정한 모발 수를 관리하는 데요. 대머리는 이럴 경우는 모낭이 작아져 모발의 굵기가 가늘어집니다.

     

    그리고 모 주기가 짧아집니다. 상대적으로 3년 자란 후 빠지는 모발이 1년여만에 빠지게 되어 새로 자라난 모발은 가늘어지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탈모-2

     

    이와 같은 일은 정수리 부분이나 머리 앞부분에서 발생합니다. 다만 후두부의 모발은 대체로 변경이 없다고 알리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모발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탈모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탈모 원인

      원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탈모의 요인으로는 유전적인 영향 외에도 심리적인 스트레스, 영양소의 결핍이나 출산, 약제, 수술 등으로 인하여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가 있어요.

       

      탈모-3

       

      여자분들의 경우에는 탈모가 발생하는 매우 많은 원인 중 폐경이나 혈액순환 장애, 무리한 다이어트 등의 영향력으로 인하여 남성분들과 비교하면 갈수록 진짜 많이 나타나고 있답니다.

       

      탈모는 이미 머리카락이 손실되기 이전에 치유 실행하는 것이 더 보탬이 됩니다. 따라서 탈모 확인법을 통하여 조기에 치유를 실행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탈모-4

       

      탈모 확인법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 중 두가지 이상으로 해당한다면 탈모 우려가 상당히 더 크다고 합니다. 탈모 가족력이 있다고 합니다. 두피가 상당히 가렵고 비듬이 있다고 합니다, 정수리 역량과 볼륨이 없다, 모발이 진짜 많이 가늘어졌다.

       

      맨눈으로 두피가 보입니다, 가르마 부위가 넓어졌다, 남자와 여자별로 나눠 탈모 확인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형 탈모 확인 법은 식구 중 탈모를 겪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머리카락이 갈수록 가늘어진다.

       

      탈모-5

       

      일부 부분의 머리카락에 힘이 없다, 하루 동안 빠지는 머리카락 개수가 어림잡고 80개 이상이다 라고 합니다. 여자형 탈모 확인법은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힘이 없다.

       

      가르마를 타는 일부의 머리숱이 정말로 적어졌다, 머리 전면에 부분이 훤히 들여다보입니다. 하루 동안 빠지는 머리카락의 개수가 어림잡는다면 100개 위로이라고 합니다.

       

      탈모-6

       

      탈모에 좋은 음식

      좋은 음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당근은 두피의 수분 포괄량을 적절하게 관리시켜줍니다. 그리고 표피세포의 피해를 막아주는 비타민(Vitamin) A1, C, B1을 비롯해 베타카로틴이 넘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속에 들어오면 비타민(Vitamin)A로 바뀌게 됩니다. 이것은 모발이 가늘어지는 이유인 비타민(Vitamin)A의 불충분을 해소합니다. 그리고 두피의 건조함을 막아줍니다.

       

      탈모-7

       

      탈모에 긍정적인 음식 중 하나는 콩이라고 합니다. 단백질(protein) 함량이 높은 콩 역시 모발 발달에 음식이라고 합니다. 혈당지수가 낮고 아이소플라본과 핵심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해 탈모 예방에 탁월한데요.

       

      특히나 검은콩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발모 효능에도 월등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콩은 요오드를 체내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해조류로 요오드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탈모-8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에는 요오드, 칼슘, 철 등이 풍부합니다. 이는 탈모를 방지하고 모발의 향상을 돕는다고 해요. 특히나 요오드가 결여하면 갑상선 호르몬이 떨어져서 모발 향상도 지체되게 됩니다.

       

      이 점 때문에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성분이라고 합니다. 잡곡은 유전성 탈모를 일으키는 모낭 효소의 분비를 줄입니다. 그리고 발모를 도와주는 구리와 아연이 넘치는 대표적 음식이라고 합니다.

       

      탈모-9

       

      현미, 수수, 조 등 잡곡에는 비타민(Vitamin)과 단백질(protein) 등 영양성분도 풍부합니다. 뿐만 아닌 타이로신과 트립토판 성분으로 머리를 검게 생산하는 데에도 크게 공헌을 한다고 하네요.

       

      물은 우리 몸속의 노폐물을 활발히 배출하게 해줍니다. 이는 독소를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데요. 하루 적정 물 섭취량은 2.5리터 수준으로라고 해요.

       

      탈모-10

       

      여기저기서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물을 주기적으로 마시는 것도 탈모방지에 큰 보탬을 줄 수 있어요. 연어는 오메가 지방산과 철분 그리고 비타민(Vitamin) B12이 들어 있는 protein 음식입니다.

       

      연어는 이러한 성분 때문에 탈모에 긍정적인 음식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탈모에 긍정적인 까닭은 바로 오메가3 지방산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은 자동으로 지방산을 제조하지 못합니다.

       

      탈모-11

       

      그러나 연어의 다양한 오메가3 지방산은 두피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아울러 섭취 시 혈액 내 중성지방을 덜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최근처럼 자외선이 강해지는 시대, 피부 염증 반응도 낮춰주는 긍정적인 음식이라고 합니다.

       

      다음 음식으로는 녹차가 있습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일종으로 녹차의 떫은맛 성분인 카테킨은 탈모방지에 효능 적이라고 합니다.

       

      탈모-12

       

      카테킨은 발암 억제, 혈압 상향 억제, 동맥경화(죽상 경화), 혈전 방지, 항비만, 항바이러스, 항당뇨, 항균, 소염작용, 해독작용, 충치 방지, 장내 박테리아, 목마름 예방 등 총 정상화 등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고 알리어져 있어요.

       

      규정 적으로 녹차를 마시게 되면 탈모 유발 호르몬 생성을 억제합니다. 즉 두피 건강에도 보탬을 줄 수 있어요.

       

      탈모에 나쁜 음식

      나쁜 음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몸에 부정적인 음식인 술은 탈모에도 좋지 않다고 한대요. 술은 체내의 미네랄을 고갈시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또한 알코올을 분해할 때 발생하는 알데하이드가 혈액이 머리카락에 공기를 제공하는 것을 방하는데요.

       

      탈모-13

       

      이는 모발 발전을 방해하며 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요. 초콜릿과 같이 단 음식은 탈모에 좋지 않은 음식이라며 하는데요. 초콜릿 같은 단 먹을거리를 먹으면 혈당이 급속도로 올라갑니다.

       

      그 결과 인슐린 수치가 상향하여 남성호르몬이 증가하여 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요. 대한민국(KOREA) 우리나라 국민이 제일 사랑하는 고기인 삼겹살이 탈모에 좋지 않은 음식이라고 해요. 삼겹살은 동물성 지방이 많습니다.

       

      탈모-14

       

      그러므로 체내의 콜레스테롤이 늘어나게 하며, 혈관이 좁아지면 머리카락에 전파되는 혈류량이 적어져 모낭에 영양 보급이 부족해지는 근거로 탈모가 생길 수 있어요. 몸에 해롭다고 알리어진 튀김 음식 역시 탈모에 좋지 않은 음식 중 하나이라고 합니다.

       

      튀김은 고열량 음식입니다. 따라서 진짜 많이 섭취한다면 살이 찌고 탈모 현상이 악화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카페인이 포함된 잘 알려진 음식인 커피가 탈모에 좋지 않은 음식이라며 하는데요.

       

      탈모-15

       

      고농축 카페인은 모낭 세포의 대사를 지나치게 자극합니다. 이는 에너지 이용량을 폭발 적 증가시킵니다. 모발 증식 능력의 고갈과 모발 성장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가 역시 있답니다.

       

      그러나 소량의 커피를 섭취한다면 남성호르몬을 작용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줍니다. 또한 이는 모발발달에 보탬이 될 것이라는 연구고 결과도 있으므로 아메리카노 한잔 가량 마시는 것 정도는 좋을듯하다고 합니다.

       

      탈모-16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