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및 분실신고에 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가다 한번 혹은 두 번씩 이용을 하고 있던 체크카드를 잃어버려서 분실한 경험은 한 번쯤 가지고 있으실 겁니다.

     

     

    만약에 카드를 분실 혹은 잃어버리셨다면, 우선 취해야 할 행동에 대한 조치는 농협카드 분실 신고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농협카드의 고객센터 콜센터 번호는 1644-4000입니다. 이와 같은 번호를 통하셔서 분실신고 처리 접수가 가능하답니다.

     

    이러한 방법 말고도 직접 오프라인 농협 지점에 들리셔서 분실신고 접수하시고, 정지 그리고 재발급 과정까지 한 번에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이외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체크카드-1

     

    목차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을 신청하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오프라인 농협은행 지점에 손수 방문을 하셔서 발급을 받으시는 방안이 있습니다. 두 번째 방안은 위에서 언급 드렸던것 처럼 농협 고객센터 콜센터에 전화 연락을 하셔서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마지막 방법은 아래에 최단 시간 이내에 수령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온라인상에서 혹은 어플 앱을 통하여 카드를 재발급 및 수령하는 경우입니다.

       

      농협-체크카드-2

       

      인터넷 및 앱으로 재발급 방법

      어플이나 인터넷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가장 대중적으로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가장 편리한 방법은 인터넷 온라인상에서 재발급을 받으시는 방안입니다. 최근 현대 사회에서 가장 스마트한 방법 중 하나지요.

       

      이 재발급은 농협 체크카드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 사이트를 통하여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입을 할 때 카드번호를 이용하여 본인 확인이 필요하니 꼭 참고하셔서 카드번호를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농협-체크카드-3

       

      농협 고객센터 전화 재발급 신청

      고객센터를 통한 재발급 신청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다음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은 위에 알려드린 전화로 고객센터에 연결하여 분실신고를 하고 재신청을 요청하여 재발급을 받으시는 케이스입니다. 단 이 방법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명의 기준으로 휴대전화기를 소유하고 계셔야 가능합니다.

       

      신분증 확인 절차가 없는 반면에, 본인 스마트폰을 통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인증은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는 것 같네요.

       

      농협-체크카드-4

       

      농협은행 방문 재발급

      방문하여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방법은 오프라인 농협은행 영업장 방문입니다. 이때 반드시 신분증이 지참하셔야 합니다. 방문을 하실 때는 농협은행 영업시간 내에 가셔야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그 자리에서 즉시 발급되는 이점이 있답니다. 그렇지만 이 방안의 단점은 비용이 부과될 수 있답니다. 이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에 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체크카드-5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시 비용

      재발급시 얼마나 금액이 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카드 재발급하는데 드는 비용은 무료가 원칙입니다. 또한 스마트한 소비생활을 위해서는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때 어떠한 혜택이 존재하는지 세심하게 따져보셔야 합니다.

       

      최근 들어 일명 체리필터족이라고 불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분들은 단물인 이점만 빼먹는다는 의미입니다. 어찌 보면 현대사회에서 현명하게 경제생활을 하고 있으신 분들이시죠.

       

      농협-체크카드-6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최소한의 전월 기준 금액을 카드 결제일별로 딱 맞춰서 소비하는 분들을 이야기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땐 대단하신 분들인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발급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하지만 제휴된 카드사와 연결을 하지 아니하고, 단순하게 체크카드의 기능만을 추가하시다면 발급 비용으로 1천 원가량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 방안은 급한 경우가 아니시면 추천드리지 않은답니다.

       

      농협-체크카드-7

       

      왜냐하면 굳이 필요하지 않는 돈이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작은 돈을 모아 큰돈이 되는 것이 아니겠어요. 그다음엔 훼손 및 파손으로 인하여 체크카드를 재발급할 경우에 수령하기 전까지 지금 보유하는 카드가 사용이 가능한 것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훼손 시 재발급 사용 가능 여부

      훼손시 사용가능 여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카드가 파손이 되었을 때, 체크카드를 재발급하고 수령하기 이전까지 지금 보유하고 있는 카드가 이용이 가능한가에 관한 내용입니다. 훼손으로 인해 재발급으로 새로운 카드를 수령하였으나, 이전의 카드의 경우 대체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에 관하여 의문을 가지신분들이 상당수 존재하고 있으신대요.

       

      농협-체크카드-8

       

      그전에 만약 재발급을 받으셔서 카드번호가 바뀌다면 결제 정보 및 자동이체 등이 등록된 카드의 번호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계좌번호의 경우 변동되지 않지만은 카드번호의 경우 변경이 된다는 사실을 반드시 유념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면 훼손이 되었던 카드의 경우, 발급일로부터 60일가량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간이 지나신다면 이용이 불가능한 점 참고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농협-체크카드-9

       

      단, 60일이 지나기 전에 재발급을 수령한 카드를 이용하게 된다면 과거의 카드의 경우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