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속방귀 방치하면 위험한 이유들과 해결방법에 관해서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귀라는 증상은 사람의 몸에서 일어나는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사람들은 하루에 방귀를 평균 13회 가량을 뀐다고 하는데요.

     

     

    많으면 25회, 적게는 5회 일 정도로 의식하지 못할만큼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방귀 증상이 자주 일어나게 되면 사회생활을 하는 동안에는 곤란한점이 이만저만 많은게 아닌데요.

     

    특히나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시도 때도 없이 일어나는 속방귀 증상 때문에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오늘 이 글을 집중하셔서 보시기를 바랍니다.

     

    속방귀-1

     

    목차

       

      속방귀 원인

       

      사람이 방귀를 참는 행위는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속방귀의 원인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이 음식물을 입에서 씹게 될 때 같이 공기가 몸안으로 들어가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화가 일어날 때 가스나 노폐물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가스들이 사람의 긴 장을 따라서 항문으로 나가야 하는데요. 이러하지 못하고 가스가 배출이 안되는 경우에 속방귀 증상이 일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속방귀-2

       

      방귀를 참으면

       

      학교생활이나 사회생활 등 다양한 활동을 하다가 사회적인 인식 및 상황으로 인해 방귀를 제시간에 배출을 못하는 상황이 일어납니다. 이럴 때에는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방귀를 참게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방귀를 오랫동안 많이 참게 되면 신체에 좋지않는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신체 밖으로 배출을 되지 않는다면 이러한 가스가 신체에 잔류하게 되는데요.

       

      속방귀-3

       

      소장과 대장에 남게되어 배 부위에 팽만감을 느끼게 한다고 합니다. 만약 복부 부위에 팽만감이 느끼기 시작하신다면 복통을 유발하고 소화가 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틈날때마다 화장실에 가셔서 속방귀를 배출해주는게 좋습니다.

       

      속방귀의 위험성

       

      순전히 가스를 밖으로 배출을 하지 못한 것이 많은 문제가 없다고 생각을 하고 계시는분들이 은근히 많이 있으실텐데요. 건강적 측면으로 봤을 때 생각보다 여러 가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질병 감염의 예를 들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유해균들이 장으로 배출이 되지 못하게 됩니다. 이것이 원인이 되어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뜨릴 수 있답니다.

       

      속방귀-4

       

      이점이 원인이 돼서 질병의 감염에 대해 무방비로 노출되는 가능성이 커지는 만큼 이러한 점을 반드시 명심하시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속방귀 해결방법

      속방귀 해결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속방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지속적인 운동이 해결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이라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답니다.

       

      운동은 장 부위의 연동운동에 있어서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적어도 하루에 30분 가량은 걷는 등 운동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속방귀-5

       

      다음 방법으로 아침에 기상해서 미지근한 물 한 잔을 마시는게 방안이 있습니다. 차가운 말보다는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물이 좋다고 하는데요.

       

      아침에 기상해서 물을 마시는 행위는 수면으로 인해 느려진 위의 활동을 증가시켜줍니다. 이러한점으로 인하여 대변을 볼 때 좀 더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속방귀-6

       

      그리고 꾸준하게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는것도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매일 1.5L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습관을 들여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 방법으로는 껌을 자제하는 것이 있습니다. 껌을 씹게 될 때 몸 안으로 공기가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 몸속에 가스가 차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속방귀-7

       

      그 다음 방안으로 유제품이나 우유 섭취를 줄이는게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제품이나 우유에는 유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충분하지 않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이러한점으로 인해 유제품이나 우유를 섭취하면 뱃속이 부글거리거나 설사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속방귀-8

       

      최근에는 유당불내증 증세를 가지고 있는분들을 위해서 유당을 없앤 락토프리 우유 등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제품으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이런 대체 식품으로 평소에 건강하게 장이 활동을 할 수 있게 노력을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과민성 대장염도 몸속의 방귀가 발생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답니다.

       

      속방귀-9

       

      따라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몸속에서 방귀가 일어나는 증세을 줄이시고 몸과 마음이 편안한 생활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