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등록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국민행복카드 잔액조회방법도 포함했으니 본문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카드는 국가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특별히 임신했을 때 정부에서 적지 않은 특혜를 받을 수 있겠지만 임신했을 때는 국민행복카드 한 장만 발급해도 정부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국민행복카드란?

       

       

      국민행복카드에 등록하기 전에 잠깐 소개를 드리자면, 임신 중이거나 출산 중에 드는 비용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입니다. 카드 발급은 다른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신청하는 것과 같습니다.

       

      국민행복카드는 특정 카드사에서 발급할 필요 없이 삼성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 등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몇몇 카드사의 국민 행복 카드의 장점을 잘 검토한 후 발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등록

       

      그럼 신용카드사에 국가바우처를 등록하는 방안을 알아봅시다. 롯데카드를 기준 삼아 살펴보겠습니다. 농협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등록 방법, 롯데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등록 방법, 삼성카드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등록 방법 등도 이와 비슷합니다.

       

      우선, 롯데 카드 홈페이지(HTTPS://WWW.LOTTECARD.CO.KR/APP/lplifea_v100.LC)에 접속해, 우측에 있는 정부 지원금을 클릭해 주십시오. 그후 이곳에서 바로 신청을 하시면 끝이에요. 단, 지원 자격을 잘 읽어주셔야 합니다.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지원자격

       

      1) 보육료 유아 학비

       

      보육료 유아학비는 보육료와 유아교육비 바우처 신청이 아니라 국민행복카드내의 보육료와 유아교육비를 제공하는 기능 탑재를 신청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육료, 유아학비 바우처 신청은 복지로(WWW.BOKJIRO.GO.KR) 또는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기저귀 조제분유

       

      롯데 국민행복카드 전달 받으신 후 지정된 이용처에서 기저귀와 분유를 사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롯데마트 지점에서는 이용하실 수 있겠지만, 롯데마트 온라인몰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 기저귀나 분유 물건을 판매하지 않는 롯데 마트의 점포에서는, 바우처를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3) 임신출산진료비

       

      1회당 한명의 태아는 60만 원, 다태아 100만 원이 지급됩니다. 또 정해진 기간이 있다고 하는데요. 임신 중 지원한 경우: 카드 수령일(보조지원금 발생일)~출산 예정일 60일 후, 출산(유산) 후 지원한 경우: 카드 수령일(보조지원금 발생일)~출산 예정일 60일까지입니다.

       

      임신출산진료비 접수는 분만예정일부터 출산일(유산일)까지 1년간 가능합니다. 이미 국민행복카드 소지자는 바우처 신청일로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국민행복카드 잔액조회

       

      소셜서비스 전자바우처 홈페이지에 가입하시면 계정을 생성하여 자녀등록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행복카드에 임산부 바우처를 등록하고 보조지원금을 받으면, 사용기간 내에 이용해야 합니다.

       

      임신 중에 신청하는 상태는 카드를 받은 날부터 출산한 날까지 1년간이 보조지원금 사용 기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국민행복카드의 혜택과 바우처 등록 방안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임산부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겠지만, 정부도 국민 행복 카드를 통해 다양한 사람에게 지원을 전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국민행복카드 정식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국민행복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

      2020/10/06 - [분류 전체보기] - 농촌사랑 상품권 사용처 및 정보 총정리

      2020/09/15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삼재띠 뱀띠 소띠 닭띠 운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