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포페이 카드신청 방법 및 가맹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사랑 상품권이나 지역화폐를 발행하고 소비자가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며, 소상공인은 매출액 확대를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김포시에서 발행되는 김포페이의 장점, 구입방법, 사용장소, 구입장소를 소개합니다.

     

    김포페이-1

     

    목차

       

      김포페이란?

       

       

      김포시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폐로 김포시에서만 지역경제 활성화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내 통화를 활용함으로써 역외 소비를 억제하고 역내 소비 유입으로 지역내 경제를 활성화하며 경제성장을 촉진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결제(qr코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금융기관과 연계하여 지역통화 결제가 가능한 실물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결제는 김포페이 사용처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단말기가 있는 점포는 가맹점이 아니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백화점, 대형마트, 프랜차이즈 가맹점, 카지노, 기타 도취산업에서의 사용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김포페이-2

       

      김포페이 혜택

       

      1) 가맹점 혜택

       

      김포페이로 결제하시면 거래수수료가 0%이며 즉시 환전이 가능합니다. 별도 회비가 부과되는 것이 아니라 앱으로 등록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2) 사용자 혜택

       

      할인율은 통상 충전금액의 6%,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7월 31일까지 10%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소득공제는 30%이며, 3월부터 6월까지는 사용금액의 60%가 적용됩니다. 구매 한도는 월간 50만원입니다.

       

      김포페이-3

       

      김포페이 카드신청 방법

       

      김포페이를 구입하고 카드를 신청하는것은 모바일 앱으로 김포페이에 가입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착한페이를 찾아서 앱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다운로드 후 앱을 켜고 앱의 지시에 따라 본인확인 후 회원가입을 하고 지자체를 김포시를 선택합니다. 이와 같이 가입이 완료되면 앱에서 김포페이를 자유롭게 충전할 수 있으며 qr코드를 사용하여 쉽게 지불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신청을 통하여 김포페이 카드를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김포페이-4

       

      김포페이 가맹점

       

      김포페이를 이용할 경우 김포시내 소규모 상인이나 재래시장 등의 ic카드 단말기를 갖춘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결제 이용은 김포페이 가맹점에서만 가능합니다.

       

      김포페이 가맹점은 주로 음식점, 편의점, 미용실, 세탁소, 목욕탕, 학원, 병원, 약국, 의류점, 서점, 카페, 과자점, 안경점, 농축수산물 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포페이-5

       

      그러나 지역외에서의 지역자금 유출을 막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대형업소, 기업슈퍼, 유흥업소, 연매출 10억원 이상의 가게, 본점 직영점은 김포페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김포시내 대부분의 매장에서 김포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김포페이에 등록되지 않은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방문 전 김포페이 사용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포페이-6

       

      김포페이 가맹점 사용처 조회방법

       

      김포페이는 다음 홈페이지(HTTPS://WWW.GIMPO.GO.KR)에서 사용처 검색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를 방문하면 김포지역의 여러 가맹점을 볼 수 있습니다.

       

      업계별로 6,827개 가맹점의 정보와 주소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김포시청 김포페이에 대한 설명을 보면 백화점, 대형점, 쇼핑몰, 위락시설, 주유소, 종합병원, 세금 관련 비용은 김포페이를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이 적혀 있습니다.

       

      김포페이-7

       

      김포페이 자주 묻는 질문

       

      1) 지역화폐화의 유효기간은 얼마나 됩니까?

       

      복지형 지역화폐는 발행 후 3년간, 일반(구입형) 지역화폐는 구입일(유료)로부터 5년간 유효합니다. 기간 중 사용하지 않을 경우 지역통화는 사용자가 등록한 은행계좌로 입금됩니다.

       

      2) 착한페이 고객센터 연락처는 무엇인가요?

       

      1899-6946입니다. 고객센터는 9시부터 18시까지 영업하며, 토,일, 공휴일에는 영업하지 않습니다.

       

      김포페이-8

       

      3.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합니까?

       

      결제할 때 금액 화면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착한페이 앱 등록시 인증한 본인 휴대폰 번호가 발급됩니다.

       

      4) 사업자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발급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사업자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은 발급해 주지 않습니다. 단, 입금 시 현금영수증 발급체크를 통과한 후 가맹점 pos에서 사업자등록번호로 현금영수증 발급을 의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김포페이-9

       

      5) 모든 모바일에서 착한페이 앱은 설치할 수 있나요?

       

      가입하기 전에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있어요. ANDROID 5.0 이후 IPHONE IOS 9.0(2015년도) 이상 버전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6) 해당 지자체 사람만 구매 및 충전이 가능한가요?

       

      거주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구입과 충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에 등록되어 있는 가맹점밖에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김포페이-10

       

      2020/10/11 - [분류 전체보기] - 국민행복카드 바우처등록 방법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국민행복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

      2020/10/06 - [분류 전체보기] - 농촌사랑 상품권 사용처 및 정보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