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은 사람의 건강이고, 그다음이 바로 합의금입니다.

    그런데 경미한 교통사고가 났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미한 교통사고는 말 그대로 사고 규모가 작은 경우를 말하며, 이에 대한 치료와 후유증에 대해 보상받는 금액이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경미한 교통사고의 경우 최대 99만 원 정도의 합의금을 받을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200만 원 이상까지도 금액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이렇게 많은 합의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대인 통원치료 및 3가지 합의요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미한-교통사고-합의금-통원치료-대인-합의요령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요령 3가지

    경미한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이렇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1. 합의 시기

    교통사고 규모와 관계없이 합의는 충분한 치료 후 마무리 단계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합의를 빨리할수록 받을 수 있는 치료비용이 적어질 수 있고, 추가 후유증에도 대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험사가 합의를 압박하더라도 더 치료받고 싶다는 의사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처방법 7가지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처방법 7가지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처방법 7가지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세심하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oppapost.com

     

    2. 치료 방법

    확실한 치료와 많은 합의금을 받기 위해 입원 치료를 추천합니다.

    경미한 교통사고라도 긴장, 염좌, 타박상 등의 병명으로 입원하여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입원 치료 시 휴업손해라는 항목의 비용이 지급되어 통원하여 치료받는 것보다 더 많은 합의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치료 시 치료비용은 본인이 계산하지 않고 보험회사에서 부담합니다.

    병원에서 접수할 때 보험사에서 알려주는 교통사고 대인접수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2가지 및 합의 요령

     

    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2가지 및 합의 요령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2가지 및 합의 요령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oppapost.com

     

    3. 향후 진료비 요구

    경미한 교통사고의 경우 합의금에 포함되는 위자료가 위로금 수준으로 낮습니다.

    따라서 합의금 책정 시 추가로 향후 진료비를 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lth199305.tistory.com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은 대인 합의금 위자료, 치료 관계비, 휴업손해, 향후 치료비 4가지 항목으로 구분됩니다.

     

    1. 위자료

    최초 진단서에 의한 병명으로 상해진단 급수가 정해지며, 이 급수에 따라 보험사에서 정해진 금액의 위자료를 받게 됩니다.

     

    보통 경미한 교통사고의 경우 긴장, 염좌, 타박, 피부 결손 등의 병명으로 12~14등급의 상해진단 급수가 나오며, 15~20만 원 정도의 위자료가 지급됩니다.

     

    만일 병명이 골절, 파열 등으로 나왔다면 큰 사고로 건강에 치명적인 손상을 받은 상태라고 볼 수 있으며, 훨씬 많은 금액의 위자료가 지급됩니다.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4가지 및 150만원 사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4가지 및 150만원 사례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4가지 및 150만원 사례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oppapost.com

     

    2. 치료 관계비

    치료 관계비는 합의 전 피해자가 받는 치료에 대한 모든 비용을 포함합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병원에서 치료 후 계산 과정에서 교통사고 치료를 받으러 왔다고 알리고, 대인접수번호를 남기면 보험사에서 치료비를 부담하게 됩니다.

     

    연금저축펀드 추천 BEST 7 및 가입방법

     

    연금저축펀드 추천 BEST 7 및 가입방법

    연금저축펀드 추천 BEST 7 및 가입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연금저축펀드 추천 BEST 7 및 가입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여러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lth199305.tistory.com

     

    3. 휴업손해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받는 경우, 사고로 인해 경제활동에 지장을 받기 때문에 이를 보상하기 위해 휴업손해 항목의 비용이 지급됩니다.

     

    휴업손해 비용은 개인별 소득에 입원 일수를 곱하여 산정합니다.

    따라서 증명 가능한 소득 자료가 필요하며, 소득 증빙이 불가한 경우 받을 수 없습니다.

     

    경미한 교통사고 통원치료 합의금의 경우 휴업손해 항목 대신 교통비가 지급됩니다.

    교통비는 보통 하루 8,000~10,000원 정도의 금액에 통원 일수를 곱하여 산정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 5가지 및 늘리는 방법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 5가지 및 늘리는 방법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 5가지 및 늘리는 방법 오늘의 글에서는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 5가지 및 늘리는 방법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쉽게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

    lth199305.tistory.com

     

    4. 향후 치료비

    향후 치료비는 합의 후에 추가로 들어갈 병원비를 미리 지급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상태로 회복되기까지 어떤 치료를 얼마나 받아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지 못한 상태에서 추측하여 정하는 금액이기 때문에 다른 항목과 달리 정해진 기준이 없습니다.

     

    따라서 향후 치료비는 합의 전 마지막 단계라고 볼 수 있으며, 향후 치료비를 받은 후에는 치료지원이 종료됩니다.

    향후 치료비는 합의금 전체 금액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본인에게 필요한 치료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계산하여 요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