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및 150만원 사례 2가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및 150만원 사례 2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중교통보다 개인 차량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평소 운전을 하지 않던 분들도 운전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특히 후미 추돌 사고의 비중이 크게 늘었습니다.

     

     

    고속도로가 아닌 일반 시내 도로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는 대부분 전치 2주의 진단을 받는 가벼운 사고입니다.

    하지만 가벼운 사고라고 해도 갑작스럽게 몸에 충격이 발생하면 심각한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피해자가 된 상황이라면 이러한 고통을 보상받기 위해 적절한 합의금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4가지 및 150만원 사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사고-2주-합의금-계산방법-150만원-사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5가지

    교통사고 합의금은 형사합의와 민사합의로 구분됩니다.

    형사합의는 사망이나 중상해와 같이 피해 규모가 큰 사고 또는 도주, 음주와 같은 위법 사고일 경우 해당합니다.

     

    민사합의는 형사합의를 제외한 대부분의 합의를 뜻하며, 가해자의 보험사에서 피해자에게 피해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교통사고 합의금에는 크게 위자료, 휴업손해액, 향후 치료비, 상실수익액 등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2주 합의금이 얼마인지 알아보려면 아래의 방법대로 각 항목을 계산한 뒤 모두 더하면 됩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lth199305.tistory.com

     

    1. 교통사고 합의금 위자료 계산방법

    위자료는 정신적 피해 배상을 위해 지급하는 비용입니다.

    일반적으로 보험사 약관의 기준에 의해 부상 등급(1~14등급)에 따라 지급하는 위자료가 정해져 있습니다.

    큰 교통사고가 아닌 이상 전치 2주 정도의 교통사고는 15만 원 정도의 위자료를 받게 됩니다.

     

    사주팔자 무료 사이트 추천 및 무료 보기 방법 5가지

     

    사주팔자 무료 사이트 추천 및 무료 보기 방법 5가지

    사주팔자 무료 사이트 추천 및 무료 보기 방법 5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주팔자 무료 사이트 추천 및 무료 보기 방법 5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

    lth199305.tistory.com

     

    2. 교통사고 합의금 휴업손해액 계산방법

    증명 가능한 수익이 있는 피해자가 입원해서 치료받는 경우 수익 창출이 불가하여 그에 대한 손해액을 지급합니다.

    실제 소득의 80~85%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소득이 높을수록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커집니다.

    휴업손해액 계산방법은 실소득의 80%에 입원일수를 곱하여 산출합니다.

     

    연금저축펀드 추천 BEST 7 및 가입방법

     

    연금저축펀드 추천 BEST 7 및 가입방법

    연금저축펀드 추천 BEST 7 및 가입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연금저축펀드 추천 BEST 7 및 가입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여러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lth199305.tistory.com

     

    3.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교통비 계산방법

    입원하지 않고 통원치료를 받는다면 통원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통원교통비는 하루 8,000원까지 지급됩니다.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때 대처방법 7가지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처방법 7가지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처방법 7가지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세심하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oppapost.com

     

    4. 교통사고 합의금 향후 치료비 계산방법

    보험사와 합의를 하는 경우, 치료가 끝날 때까지 소모될 비용을 예상하여 향후 치료비를 받게 됩니다.

    이는 병원에서 발급해주는 향후 치료비 진단서 등을 바탕으로 산출되며, 병원마다 다르지만 보통 하루 5~6만 원이 지급됩니다.

     

    주식계좌 개설 방법 및 이벤트 9가지 (추천 계좌순위)

     

    주식계좌 개설 방법 및 이벤트 9가지 (추천 계좌순위)

    주식계좌 개설 방법 및 이벤트 9가지 (추천 계좌순위) 오늘 해당 글에서는 주식계좌 개설 방법 및 이벤트 9가지와 함께 추천 증권사 계좌순위에 대해서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lth199305.tistory.com

     

    5. 교통사고 합의금 상실수익액 계산방법

    상실수익액은 교통사고로 인해 노동력과 소득의 상실이 발생한 경우,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을 때 받을 수 있는 수익액을 산출하여 지급하는 비용입니다.

     

    금액은 신체 부위의 손상 정도에 따라 달라지며, 맥브라이드 장해 평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상식수익액 계산방법은 피해자의 최근 소득과 장해 연수, 맥브라이드 장해율을 곱하여 산출합니다.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lth199305.tistory.com

     

    교통사고 2주 합의금 150만원 적정 여부

    통상적으로 2주 입원하면 초기 교통사고 합의금을 150만 원으로 제시하곤 합니다.

    이게 과연 합리적인 금액인지 위의 계산방법을 통해 계산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피해자의 월 급여가 300만 원이라면 위자료 15만 원, 휴업손해액 150만 원, 향후 치료비 60만 원 등을 더한 최종 교통사고 합의금은 200만 원 이상이 됩니다.

     

    만약 월 급여가 많아진다면 교통사고 2주 합의금은 300만 원, 500만 원까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다만, 입원 환자가 아닌 통원치료 환자의 경우라면 휴업손해액이 아닌 통원교통비가 포함되어 교통사고 2주 합의금은 70만 원 정도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2가지 및 합의 요령

     

    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2가지 및 합의 요령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2가지 및 합의 요령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oppapost.com

     

    교통사고 2주 합의금 사례 2가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후기를 종합하여 확실하게 치료받는 방법과 합의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교통사고 치료방법

    교통사고 발생 시 진단에 따라 사고일로부터 2~3주간 입원 또는 매일 통원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 내에서는 퇴원 후에도 매일 통원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이 기간이 지난 후에는 일주일에 3번 통원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교통사고에 대한 치료는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에 가능하며, 추가 부상이 발생하거나 후유증이 발생했을 때는 더 길게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아프지 않거나 귀찮다고 치료를 미룬다면 언제든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고, 합의 상황에서도 멀쩡하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하는 셈이 되어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충분하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 5가지 및 늘리는 방법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 5가지 및 늘리는 방법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 5가지 및 늘리는 방법 오늘의 글에서는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 5가지 및 늘리는 방법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쉽게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

    lth199305.tistory.com

     

    2. 교통사고 합의 방법

    교통사고 합의의 결정은 전적으로 피해자가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조급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합의를 요청하거나 합의금을 제시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으며, 충분한 치료를 받은 후에 천천히 합의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보험사에서 제시한 금액이 적절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경우 치료를 더 받겠다고 말하거나 생각해둔 합의금을 논리적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보험사 내부 문제는 얼마든지 조정 가능하므로 제시한 금액에서 최대한 양보 없이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그래도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얼마까지 되는지 반문하여 금액을 확인해야 합니다.

     

    합의금 책정 시 위자료, 휴업손해액, 통원치료비, 향후 치료비, 상실수익액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치료에 추가로 들어간 비용에 대한 영수증과 치료로 사용한 연차(휴가), 내 연봉 등을 증명하여 최대한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