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응하는 방법 4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응하는 방법 4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사고 후 치료와 회복에만 집중하기도 힘든데 교통사고 후 합의에 대한 연락이 없으면 더욱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보통 교통사고 합의는 보험사에서 먼저 전화가 와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연락은 교통사고 직후에 오는 것이 아닙니다.

    보험사에서 사고 규모에 따른 교통사고 합의금을 계산해보고, 가능한 합의금에 대한 손실을 줄이기 위해 어느 정도 전략을 짠 뒤에 연락이 옵니다.

     

     

    피해자로서는 이러한 기간이 길어지고 교통사고 합의 전화가 안 오면 괜히 손해를 보는 것 같아 불안한 마음이 생기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합의를 끌어내는 방법을 알아둔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처방법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사고-합의-전화-없을-때-대응하는-방법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응방법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무조건 합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합의는 의무가 아닙니다.

    만약 보험사에서 치료비를 내는 것보다 합의가 더 손해라고 생각한다면 손해를 줄이기 위해 보험사에서는 합의를 계속 미룰 것입니다.

    이때 다음과 같은 접촉사고 합의 요령을 알아두셔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및 150만원 사례 2가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및 150만원 사례 2가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및 150만원 사례 2가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및 150만원 사례 2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

    lth199305.tistory.com

     

    1. 보험 담당자에게 먼저 연락

    가장 간단하면서 확실한 방법은 보험 담당자에게 연락해서 합의를 요구하는 것입니다.

    물론 합의를 봐주는 처지에서 먼저 연락하는 것이 꺼려지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자존심도 상하고 쉬운 일은 아니지만, 빠르고 원만한 합의를 위해서는 직접 연락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lth199305.tistory.com

     

    2. 치료비 지불 보증 요구

    큰 결심을 하고 보험 담당자에게 먼저 연락했는데 합의에 대한 확실한 대답이 없는 경우 치료비 지불 보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치료비 지불 보증은 말 그대로 치료를 계속 받으며 치료비를 요구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보험사 입장에서 치료비로 지급하는 비용이 늘어나며 손해를 보기 때문에 합의가 쉬워질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lth199305.tistory.com

     

    3. 보험사에 민원 제기

    만약 보험사 직원에게 따로 연락을 못 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보험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민원을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보험사 직원에게 연락하는 것이 힘들다면 이렇게라도 하셔야 합니다.

    민원을 제기하면 보험회사에서 직접 연락이 오고, 이때 합의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면 됩니다.

     

    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및 합의 요령 4가지

     

    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및 합의 요령 4가지

    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및 합의 요령 4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및 합의 요령 4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lth199305.tistory.com

     

    4. 소멸시효 기간까지 대기

    마지막으로 교통사고 합의에 대해 큰 불편함이 없다면 민사상 손해배상청구권의 소멸시효 기간인 3년까지 기다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3년의 기간은 치료 종료 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교통사고 발생일을 기준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여유가 있습니다.

     

    따라서 재수술, 장기입원 등의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하여 계속 치료가 연장되는 경우라면 충분히 시간적 여유가 있으므로 조급해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교통사고 합의를 안 해주면 손해배상청구권의 소멸시효가 끝나기 전에 소송을 낼 수 있으며, 소송에서 이긴다면 훨씬 많은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오랜 기간이 걸리고 변호사 선임, 소송 수수료 등의 비용이 발생하므로 웬만하면 원한만 합의로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