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의 에이치엘비의 주가전망과 개요]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2019년과 2020년 가장 핫한 바이오주식을 뽑자면 에이치엘비라고 말할수있을겁니다.

     

    에이치엘비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고 많은 주식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은 종목중 하나입니다.

     

    리보세라닙 이슈등을 통해 에이치엘비의 주가는 강세를 보여왔습니다.

     

    하락장속에서도 에이치엘비는 다른 종목들에 비해 견고한 주가 하락 방어를 보였습니다.

     

    가파른 상승만큼 변동성이 크게 주가 등락폭을 보이기도 한 에이치엘비.

     

    오늘은 에이치엘비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실제 사례중 하나입니다.

     

    지인중에 에이치엘비를 믿고 대치동 아파트를 팔아서 에이치엘비에 투자하신분이 있습니다.

     

    그분은 현재도 엄청난 수익중이십니다.

     

    저는 그 당시 그 지인분이 미쳤다고 생각했으나 지금으로써는 올바른 투자였었죠.

     

    그때 저는 바이오주는 위험하다는 인식뿐이여서 쳐다보지도 않은 종목이였습니다.

     

    하지만 바이오주들 중에서도 잘 공부해보면 좋은 기업들이 많다는것을 최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에이치엘비는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 에이치엘비의 주가 상승의 요인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정리해보겠습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 간단 개요]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에이치엘비는 198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다양한 신약개발과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중 하나입니다.

     

    주식시장인 코스닥에 에이치엘비는 1996년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시가총액은 3조 6,967억원으로 코스닥 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현재 중소기업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기타 선박 건조업으로 업종등록 되어있습니다.

     

    에이치엘비에 종사하는 임직원은 총 74명이며 평균연봉은 3000만원에서 5000만원입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 UAE에 네오레바 설립]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에이치엘비는 미국에 자회사로 엘레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의 '엘레바'와 글로벌 제약회사중 하나인 '네오파마'는 합작법인을 설립추진중이였습니다.

     

    네오파마는 비알 쉐티 회장이 경영하고 있는 글로벌 제약회사입니다.

     

    비알 쉐티 회장은 전세계 4위 규모의 병원 체인 사업 NMC 헬스케어의 창업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의 엘레바와 비알 쉐티 회장의 네오파마가 추진중인 합작법인은 네오레바(Neolevar FZ-LLC) 입니다.

     

    엘레바와 네오파마가 설립 추진중인 레오레바(Neolevar FZ-LLC)는 UAE 두바이 정부로부터 설립 잠정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잠정 승인에 따라 네오레바는 앞으로 1년 내에 시설 설계와 시설 검사, 건강 안정과 환경 관련 비임상 운영 허가서(NOP)를 추가로 UAE 정부에 제출하여 법인 운영 허가를 받게 됩니다.

     

    앞서 엘레바와 네오파마는 북아프리카, 중동, 인도 지역에서 의약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시장의 공략을 위한 첫걸음이 네오레바(Neoleva FZ-LLC) 합작법인 설립입니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레오레바(Neolava FZ-LLC)의 설립을 시작으로 에이치엘비와 네오파마의 해외시장 진출이 본격화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 미국 이뮤노믹 테라퓨틱스 인수]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에이치엘비는 미국의 이뮤노믹 테라퓨틱스를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뮤노믹 테라퓨틱스는 면역치료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뮤노믹 테라퓨틱스는 2006년 미국의 메릴랜드에서 설립되었으며 듀크대학과 존스홉킨스대학의 기술을 바탕으로 유니트(UNITE, Univeral Intracelluar Trageted Expression)으로 불리는 면역치료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유니트 면역치료 기술은 특정 항원의 면역력을 활성화시키는 백신 기술로 암과 알르레기 등으로 응용성이 높다는게 특징입니다.

     

     

    [에이치엘비]

     

     


     

     

    [이뮤노믹 테라퓨틱스의 기술수출]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이뮤노믹 테라퓨틱스는 유니트 면역치료 기술을 기반으로 알르레기 관련 치료제 기술을 아스텔라스에 3억 1500만달러에 기술수출한 성과가 있습니다.

     

    이뮤노믹 테라퓨틱스로 부터 알르레기 치료제 기술을 수입한 아스텔라스는 현재 꽃가루와 땅콩에 관한 알르레기 임상시험을 진행 중 입니다.

     

    만약 아스텔라스의 알르레기 치료제가 상용화 될경우 이뮤노믹 테라퓨틱스는 로열티(경상기술료)를 10% 이상 받게 됩니다.

     

    또한 이뮤노믹 테라퓨틱스는 일본의 제노악사에 동물 의약품 관련 기술수출을 하였습니다.

     

    현재 제노악사는 동물용 치료 백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뮤노믹 테라퓨틱스의 악성 뇌종양 치료제]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이뮤노믹 테라퓨틱스에서 가장 주목할 R&D는 악성 뇌종양 치료제 입니다.

     

    앞서 이뮤노믹 테라퓨틱스는 악성 뇌종양인 교모세포종 치료제(ITI-1000)를 개발하였습니다.

     

    교모세포종은 유럽과 미국에서 연간 약 2만 7000명의 신규환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모세포종 환자들에게 세포독성항암제인 테모달(Temozdomide)가 1차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모달 치료제의 생존율은 5년간 5% 이하로 불과해 사실상 새로운 신약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큰 질병입니다.

     

    현재 이 치료제는 임상 2상이 진행중입니다.

     

    이뮤노믹 테라퓨틱스의 교모세포종 치료제는 임상 2상에서 진행률이 80%를 넘었으며 앞서 임상1상에서는 기존의 약물보다 5년간 생존율이 약 7배 더 높게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에이치엘비는 임상 2상을 완료하고 혁신신약 지정을 통하여 조건부판매승인을 추진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뮤노믹 테라퓨틱스의 뇌종양 치료제는 개발 완성을 앞두고 있으며 개발과 동시에 이뮤노믹 테라퓨틱스는 악성 뇌종양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구축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이치엘비는 이번 인수로 이뮤노믹 테라퓨틱스의 지분 51%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자회사로 편입될 계획입니다.

     

     

    [에이치엘비]

     

     


     

     

    [이뮤노믹 테라퓨틱스, 코로나19 백신 개발]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앞서 에이치엘비가 인수한 미국 바이오기업인 이뮤노믹 테라퓨틱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이뮤노믹 테라퓨틱스는 코로나19 백신 제형개발중에 있으며 CMC(제조계획)까지 진행하였습니다.

     

    현재까지의 개발속도 기준으로 6주~7주 안에 백신의 제작과 테스트가 가능할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백신이 개발된다면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시험은 하반기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에이치엘비는 앞으로 이뮤노믹 테라퓨틱스 코로나19 백신 개발 과정을 에이치엘비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시로 업데이트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글로벌권리 확보]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에이치엘비는 미국의 자회사 HLB USA와 미국의 엘라바(Elevar)와 삼각합병 방식으로 엘레바를 인수하였습니다.

     

    이번 합병을 통하여 에이치엘비는 엘레바의 항암제 리보세라닙 글로벌 권리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삼각합병은 우리나라 기업이 미국내에 100% 자회사를 설립한 후에 현지 기업을 합병하는 방식으로 국내에선 첫 성공입니다.

     

    이번 합병을 통하여 에이치엘비는 위암 3차 신약허가신청과 함께 다양한 암에 대한 임상시험과 암종으로의 적응증에 관한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에이치엘비 회장은 5년내에 5개 항암제를 시판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 중국 리보세라닙 특허권 인수]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에이치엘비는 미국의 어드밴첸연구소로 부터 표적항암제로 쓰이는 리보세라닙의 글로벌권리를 인수하였습니다.

     

    앞서 어드벤첸연구소는 중국의 항서 제약사로부터 리보세라닙의 중국에 관한 매출 로열티를 받고 있었습니다.

     

    이번 인수로 에이치엘비는 중국의 항서제약사로부터 리보세라닙 중국 로열티를 받게 되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이번 특허권 인수로 총 5000만달러를 어드벤첸연구소에 지불하게 되며, 지불방식은 에이치엘비 주식으로 상당수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에이치엘비는 경쟁력있는 중국 리보세라닙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데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 중국 간암 치료제]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항서제약의 캄렐리주맙(SHR-1210, Camrelizumab)과 에이치엘비의 리보세라닙의 병용용법으로 간암 1차치료제로 캄렐리주맙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캄렐리주맙이 중국의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로부터 간암 2차 치료제 단독요법으로 판매 승인을 받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간암 치료제 판매 승인으로 인해 에이치엘비는 간암 치료제에 관한 로열티(기술특허사용료) 수익 파이프라인을 신규 구축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 폐암 치료제]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중국의 항서제약이 리보세라닙을 이용한 폐암 1차 치료제 병용 요법이 임상 3상 시험 승인을 받았습니다.

     

    앞서 항세제약은 비소세포폐암의 1차 치료제를 위해 리보세라닙과 이레사를 병용하는 방법으로 임상 3상 시험을 승인받았습니다.

     

    이번에는 그 뒤를 이어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을 병용하는 방법으로 임상 3상을 승인받게 된것입니다.

     

    이번 임상 3상의 결과로 항서제약의 폐암 치료가 시판허가가 난다면 에이치엘비의 폐암치료제 로열티(기술특허사용료)의 파이프라인이 구축될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이치엘비]

     

     


     

     

    [중국매출 3700억, 로열티 수익 기대]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항세제약의 항암제 리보세라닙이 전년대비 매출이 20% 증가한 21억 위안(37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리보세라닙은 중국으로부터 위암 3차 치료제로 허가를 받았으며 중국국가의료보험에 포함된 치료제입니다.

     

    또한 이 약물은 항서제약의 매출의 10%를 차지할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서 에이치엘비는 미국 어드밴첸연구소로부터 중국을 포함하는 리보세라닙 글로벌 권리를 인수한바 있습니다.

     

    이 인수에 따라 에이치엘비는 매출 기준으로 항서제약으로 부터 로열티를 받게 됩니다.

     

    이번 항서제약의 매출 증가로 인해 에이치엘비의 로열티 또한 증가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 난소암 치료제]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에이치엘비는 자회사 엘레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의 자회사 엘리바는 스웨덴의 바이오 기업 오아스미아파마슈티컬로 부터 항암제인 Appealea(아필리아)의 글로벌 권리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오아시스미아파마슈티컬이 개발한 이필리아는 유럽내에서 난소암 치료제로 공식 시판허가를 받은 치료제 입니다.

     

    또한 올해부터 미국 FDA(미국 식품의약국)에 NDA(신약허가신청)을 완료하였으며 내년부터 미국에서도 시판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에이치엘비는 이번 난소암 치료제인 아필리아 글로벌 권리 인수를 통해 새로운 암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이렇게 에이치엘비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에이치엘비는 공격적인 인수합병과 권리이전으로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상용화에 가까운 리보세라닙의 시장 확대가 에이치엘비에 중요한 관문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항서제약의 리보세라닙을 이용한 다양한 암 치료제의 개발과 상용화 이슈 따라 에이치엘비의 주가 방향이 정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에이치엘비에서 발표한 5대 암치료제 프로젝트의 성공여부도 중장기적으로 에이치엘비 주가에 큰 영향을 끼칠것으로 예측됩니다.

     

     

    [에이치엘비]

     

     


    [작성자의 추천글]

    에이치엘비, 출처-포크리

     

    비씨월드제약 주가와 클로로퀸 관련주

    [비씨월드제약 주가 주식의 전망] 최근 비씨월드제약의 관심도가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의 이목이 클로로퀸 관련주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비씨월드제약으로 쏟아지고 있습니다. 비씨월드 제약은..

    lth199305.tistory.com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과 백신

    [진원생명과학 주가의 대박] 주식시장 코스피에 상장된 진원생명과학 주가는 최근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인분 중에서 진원생명과학으로 소위 주식대박 났다고 자랑하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그래서..

    lth199305.tistory.com

    [에이치엘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