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룰 뜻

     

    국룰 뜻
    국룰 뜻 / 출처-포크리

     

    국룰 개요

     

    국룰 뜻

     

    온라인상에 돌아다니다 보면 새로운 언어들과 의미를 모르는 단어들이 많은걸 발견합니다. 대부분 앞뒤 문장을 유추하여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는 신조어도 많이 있지만 한참을 생각해도 무슨 뜻인지 모르는 신조어들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요즘 '국룰'이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특히 요즘 유튜브가 인기인데 유튜브 채널에서도 국룰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게 국룰이지" 하면서 특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조어인 '국룰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국룰 뜻

     

    국룰 뜻

     

    신조어들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최근 생긴 재밌는 신조어로는 강아지를 뜻하는 '댕댕이', 고양이를 뜻하는 '떼껄룩'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국룰은 '국민 룰'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풀이하면 유행하는것을 표현하거나 불문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국룰 뜻은 절대적인 규율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유머스러운 감각이 포함된 신조어입니다. 더욱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보편적인 행위' 또는 '보편적인 규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룰을 세계적으로 유행하거나 보편적으로 쓰이는 의미로 확장하면 '국제룰'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더욱 이해하기 쉽도록 국룰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국룰 예 15가지

     

    국룰 뜻

     

    ① "우리 집에 들어올 때는 슬리퍼를 신는 게 국룰이야"=우리집에 들어올 때는 꼭 슬리퍼를 신어야 한다.

    ② "베트남에 가면 쌀국수를 먹는게 국룰이야"=베트남에 가면 쌀국수를 꼭 먹어줘야 한다.

    ③ "수원에 가면 돼지갈비를 먹어주는 게 국룰이야"=수원에 가면 돼지갈비를 꼭 먹어줘야 한다.

    ④ "대출을 받을려면 1 금융권만 쓰는 게 국룰이야"=대출을 받으려면 1 금융권이 안전하다.

    ⑤ "휴게소에 가면 소떡소떡을 먹는게 국룰이야"=휴게소에 가면 소떡소떡을 꼭 먹어야 한다.

     

    ⑥ "은행은 신한은행을 가는 게 국룰이야"=신한은행을 가는 걸 추천한다.

    ⑦ "카드를 발급받으려면 농협카드를 쓰는 게 국룰이야"=농협카드를 발급받는 걸 추천한다.

    ⑧ "남산에 가면 케이블카를 타는 게 국룰이야"=남산에 방문하면 케이블카를 많이 탄다.

    ⑨ "햇살론을 받으려면 국민은행이 국룰이야"=국민은행에서 햇살론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⑩ "핸드폰을 바꾼다면 신도림에 가는 게 국룰이야"=핸드폰은 신도림에서 사는 것이 싸다.

     

    ⑪ "요즘 마스크를 쓰는 게 국룰이야"=대부분 마스크를 쓰고 다니며 너도 써야 한다.

    ⑫ "요즘 틱톡을 쓰는게 국룰이야"=틱톡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⑬ "온라인 은행은 카카오뱅크를 쓰는 게 국룰이야"=카카오뱅크가 온라인 은행중에 유명하다.

    ⑭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하려면 삼성카드로 하는 게 국룰이야"=삼성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많이 한다.

    ⑮ "인스타그램으로 소통하는 게 국룰이야"=인스타그램이 소통하는데 많이 쓰인다.

     

    국룰 뜻 마치며

     

    국룰 뜻

     

    이렇게 국룰 뜻에 대해 알아보고 국룰을 활용하는 예시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예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룰이라는 것은 '보편적인 뜻' 또는 '대중적인 뜻'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의미를 동네에서 쓰면 '동네 룰', 국내에서 쓰면 '국내 룰', 국제적으로 쓰면 '국제 룰'로 응용하여 쓰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고 유머스러운 내용을 포함한 단어이니 적절하게 잘 활용하여 써보시길 바랍니다.

     

    재밌는 다른 추천글

     

    국룰 뜻

     

    1. 신조어 빌런 뜻 알아보기(https://lth199305.tistory.com/226)

    2. 넷플릭스 미드 추천 Best (https://lth199305.tistory.com/23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