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 및 희망지원금 신청방법과 사용처에 관한 리스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곧 대구시에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앞서 말한 대구시 희망지원금은 대구 2차 재난지원금의 정식 명칭입니다. 이 지원정책의 목적은 모든 대구시의 시민에게 한 사람당 10만 원을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희망지원금

    대구시-재난지원금-2차-희망지원금

    대구시는 최근 1차 코로나 대 유행 4월경, 중앙정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금 말고도 1차 생계자금을 지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대구시 1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코로나 사태로 생계가 힘들어진 대구시민들을 위해 긴급 성향의 지원금이였습니다.

    하지만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의 목적은 코로나로 인해 경제 침체가 이어짐에 따라, 대구경제의 소비를 장려하고 생기를 공급하여 경기 활성화를 하려는 목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구 1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가구 중 중위소득 100프로 이하에 대해서만 지급을 했었습니다.

     

    대구시-재난지원금-2차-희망지원금

     

    하지만 2차 대구 재난지원금 지급은 나이, 자산, 소득, 성별, 국적, 직업과 상관없이 대구시의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한 명당 10만 원가량을 지급해줍니다. 현재 2020년 7월 대구시에 포함된 인구 약 243만 명이 대상이 됩니다. 또한  추정되는 예산은 2,429억 원가량이 될 것으로 추측된다고 합니다.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희망지원금 지급대상

    대구시 희망지원금 및 2차 재난지원금의 지급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말한것과 같이 나이 혹은 직업 그리고 소득 수준 등과는 상관없이 대구시민이시면 지급대상이 됩니다. 즉 대구시민 모두 재난지원금 2차를 받을 수 있답니다. 과거 4월경 대구광역시에서 지급한 생애 첫 긴급 생계자금의 경우 교직원, 공무원, 공사 직원 등 안정적 수익이 있는 분들은 지원금의 대상에서 제외가 됐었습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등 다른 국가 및 지자체 지원을 받고 있는 세대도 제외가 됐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지원금은 대구시면이면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주민등록상에 거주지가 대구시로 등록이 되지 않은 자는 제외가 된다고 하니 주의하시기를 바래요.

     

    대구시-재난지원금-2차-희망지원금

     

    참고로 신생아의 경우에도 주민등록등본에 등록이 되어 있으므로, 해당 지원금 포함이 됩니다. 즉 기준일에 부모 중 한 사람이 대구시민이시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청기간 안에 출생신고를 하시면 아기도 재난지원금 대상으로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희망지원금 지급액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시 희망지원금의 지급금액은 속한 세대의 인원과 상관이 없습니다. 단지 대구시만 한 사람당 10만원을 지급하게 됩니다. 개인당 지급이기에 성인 분들은 각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단 2001년 7월 31일 이후 출생자, 만 19세 미만인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세대주가 대신 신청을 하셔서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답니다.

    성인도 만약 시간이 되지 않는다면, 주민등록 주소지 기준 읍, 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여 대리 신청을 인정하여 불가피한 상황으로 신청을 못하는 것을 최소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구시-재난지원금-2차-희망지원금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희망지원금 신청방법

    대구시 희망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대구시 희망지원금 신청방법은 현장방문 신청과 온라인 신청 두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앞서 중앙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식에 사용되었던 체크카드, 신용카드로 신청하는 방식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온라인 신청기간은 2020년 08월 31일 월요일부터 2020년 09월 04일 금요일 23시까지입니다.

    신청방법은 대구시 희망지원금 충전 및 신청 카드사 홈페이지(아래 기재)에 접속을 하셔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개인 신청이 원칙입니다. 즉 자신의 명의로 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에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대구시-재난지원금-2차-희망지원금

     

    대구시 희망지원금은 신청이 완료된 이후 2일 안에 카드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만약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으신 분들은 대구행복페이로 지급받을 수 있답니다.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희망지원금 방문신청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원금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지급받아서 이용을 하고 싶으시다면 2차 재난지원금을 충전할 수 있는 아래 카드사의 은행 영업점을 몸소 가셔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혹은 관할 주민등록등본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및 주민센터에 직 접 가셔서 대구 지역화폐인 대구행복페이로 지급받으셔서 이용할 수 있답니다.

    현장방문 신청기간은 2020년 09월 07일 월요일부터 2020년 09월 25일 금요일까지입니다. 온라인 신청기간보다 일주일 가량 늦습니다.

     

    대구시-재난지원금-2차-희망지원금

     

    카드사의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을 하신다면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답니다. 주민등록 기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대구행복페이로 신청하신다면 2일 이내에 충전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전송된다고 합니다. 즉 신청 한 번만 하신다면 추가로 다시 방문할 필요가 없답니다.

    다만 기존에 발급받은 대구행복페이로는 지급이 가능하지 않다고 합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의 방문신청에 어려움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앞에서 설명드린 카드사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희망지원금 카드신청

    대구시 희망지원금 카드사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대구 희망지원금 충전이 가능한 카드사는 여러 곳이 있습니다. 삼성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와 연동된 은행카드 등이 있답니다. 이 카드사들은 과거 중앙정부에서 지원한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에서 이용됐던 카드사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가 아니라 지역화폐 대구행복페이로 지급을 받고 싶다면, 온라인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위처럼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으로만 지급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대구시-재난지원금-2차-희망지원금

     

    주말에는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희망지원금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본래 각자 신청을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렇지만 대리 신청 및 수령이 허용되어, 대리인이나 본인 모두 가능하다고 하네요.

    대리인의 인정 범위는 같은 세대 구성원입니다. 그리고 제삼자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별도로 동거인은 1인 세대로 인정이 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희망지원금 5부제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의 5부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문신청 혹은 온라인 신청 시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5부제가 시행된다고 합니다.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신청 요일이 정해져 있습니다. 잘 확인을 하여 혼돈이 없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장애인연금, 기초연금 수급자는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 대상의 지급기간은 2020년 08월 24일 월요일부터 2020년 09월 11일 금요일까지 기존에 등록해둔 지원금 계좌로 현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혹여나 계좌오류 등으로 지급을 받지 못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대구시-재난지원금-2차-희망지원금

     

    이럴 경우, 2020년 09월 14일 월요일부터 2020년 09월 25일 금요일까지 대구 행복 페이로 신청하고 수령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만 신청을 안 할 시 지원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꼭 숙지하시고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으로 사용처엔 무엇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희망지원금 사용처

    대구시 희망지원금 사용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및 희망지원금이 지급된 대구행복페이, 체크카드, 신용카드는 대구광역시 지역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업종별로 때때로 이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사용이 제한되는 업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등 과거 대구시 1차 생계지원금 혹은 중앙정부 긴급재난지원금과 사용처는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혹여나 대구희망지원금에 관하여 의문 사항이 생긴다면, 관할지역을 확인한 후 아래의 콜센터에 문의를 하시면 된답니다. 클릭하시면 사진이 확대 됩니다.

     

    대구시-재난지원금-2차-희망지원금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희망지원금 유의사항

    대구시 2차 재난지원금의 유의사항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희망지원금 사용 안내 혹은 대상자에 대한 문의는 대구희망지원금. KR(대구희망지원금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원금을 수령하고 제일 중요한 것은 사용기간이 있다는 점입니다. 해당 기간 안에 모두 지원금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대구희망지원금 사용기간은 2020년 11월 30일 월요일까지입니다. 해당 기간 안에 대구시 재난지원금 2차 희망지원금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남은 잔액은 모두 없어지게 됩니다. 꼭 유의하셔서 기간안에 사용하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대구 행복페이 사용처 카드 충전 소득공제 등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카드 충전 소득공제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대구행복페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대구의 침체한 구역 경기 극복을 위해 발행했고요. 일정�

    lth199305.tistory.com

     

    대구 긴급생계자금 지원 신청

    [대구 긴급생계비/대구 긴급생계자금 지원 자격조건]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긴급생계비, 대구 긴급생계자금에 대해 총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한민국이 몸살�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