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및 추가납부 추납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만 18세 위로 국민 중 소득이 있는 경우 강제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해야 합니다. 국민연금은 가입 유형에 따라서 가입자와 사업자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입자는 직장가입자, 무작위 가입자, 지역가입자로 분류될 것입니다. 재 납부하며 있는 분들은 앞으로 어느 정도 받을 수 있나 궁금하실 텐데요.

     

     

    생각하시는 소견보다 간편히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알아볼 수 있답니다. 국민연금의 책무 가입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령의 춘추로 되었을 때, 소득이 없거나 일하기 힘든 사태가 되었을 때, 일을 하기 쉽지 않은 춘추가 도달하였을 때 소득의 일정 부분을 보장하며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최초로 1988년에 개시되어 벌써 30년가량을 훌쩍 넘겨 버렸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국민연금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고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

     

    국민연금

    국민연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국민연금도 한 가지가 아니라 본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 서서 수령방식, 금액, 대상 등이 변동될 수 있는데요. 그로서 여러 가지 방식이 다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우선 분할연금이란 이혼을 하게 되었을 때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배우자의 연금을 상대방에게 나눠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본인의 연금수령 춘추 도달, 전 배우자가 노령연금을 맞는 경우, 국민연금에 등록한 기간 중 결혼 기간 5년 위인 이 세 가지 조건에 맞는다면 신청할 수 있는데요. 유족 연금은 연금을 받으시던 분들이 사망하게 되거나 사망했을 시 가입 기간이 인정된 만치 도달한 경우, 유족 연금을 수급받을 수 있다고 해요.

     

    국민연금-예상수령액

     

    반환 일시금은 이민 등으로 국적이 변동되거나 최소 납부 기간 10년을 채우지 못하면 스스로 낸 금액을 일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 미납 금액을 일시에 내서 연금으로 받을지도 고를 수 있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적극적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NPS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접속을 하셨다면 중간쯤 보면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분류를 찾을 수 있답니다. 해당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누르셨다면 왼쪽에 내 연금 바로 알아보기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딱 보기에도 큼직하여져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기본적으로 스스로 앞으로 얼마를 받을 수 있나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간 얼마나 또 얼만치 냈는지 내용도 손쉽게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조회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야 합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

     

    즉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 하므로 현재 데스크톱에 인증서가 설치되어 있거나 아니면 인증서가 있는 USB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로그인을 해서 접속하게 되면 예상 연금 모의계산부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간단하게 계산하는 방식 등을 조회할 수 있는 분류가 보이는데요.

    설명에 나와 있는 것처럼 만 60세 이후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만 65세 이후부터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5년 앞당겨진 걸로 수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

     

    그간 내가 얼마를 냈고, 현재 내는 금액이 얼마인지 명백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본인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와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서 로그인이 필요로 합니다. 설명해 드린 대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표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이외의 것에는 도 모의계산도 해볼 수 있는데요. 이것은 별개로 인증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순한 정보를 입력한다면 누구나 손쉽게 조회해볼 수 있는 방식입니다. 확실한 건 아니지만 어느 정도 유추해볼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

     

    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월소득, 소득 시작 연월과 개월 수, 종료 연월을 기재한다면 대략적인 국민연금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조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으로 추가납부 및 추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추가납부 및 추납

    국민연금에 대해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추납 혹은 추가납부는 국민연금을 납부하지 않다가 추후에 동시에 국민연금 보험료를 내는 형태를 말합니다. 국민연금 추납 및 추가납부 신청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답니다.

    추후에 소득이 발생하여서 납부 예외 기간의 연금보험료를 납부하며 국민연금 가입기간을 늘리기 희망한다면 추납이나 추가납부를 신청한다면 될 것입니다. 국민연금 추납이나 추가납부이란 국민연금에는 가입되어 있으나 사업의 중단이나 실직 등으로 보험료를 낼 수 없었던 기간인 납부 예외기간이 있습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

     

    연금보험료를 한 달이라도 낸 이후에 경력근절 등으로 국민연금 적용이 제외된 기간인 적용 제외기간이 있으면 이걸 낼 수 있도록 하여 가입기간을 늘려주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 추가납부 보험료는 전액을 일시에 내거나, 금액이 클 사례에는 최대 60회까지 나누어 낼 수 있는데요.

    납부는 고지서를 통한 창구 납입, 인터넷, 가상계좌, CD 및 ATM 납입 등의 여러 가지 방식으로 국민연금 보험료를 낼 수 있는데요. 추가납부를 신청한다면 추납 보험료는 추납을 지원한 날이 속하는 달의 국민연금 보험료에 추납 하며 하는 기간의 월수를 곱한 금액으로 산정합니다.

     

    국민연금-예상수령액

     

    다시 말해, 추납 신청 월수 X 추납 신청 월의 보험료 만치 추납 보험료가 부담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연금저축펀드 추천 가입방법 및 단점 etf 등 정리

    이번 글에서는 연금저축펀드 가입방법과 추천 ETF 그리고 단점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저축은 펀드, 신탁, 보험 세 가지 종류가 있어요. 그중 오늘의 내용은 실제 연금저축펀드

    lth199305.tistory.com

     

    주식 배당금 받는법 및 지급일 순위 확인 방법

    이번 글에서는 주식 배당금 받는법과 순위 및 지급일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배당금이란 회사와 주주가 차익을 나누는 것이라고 합니다. 회사가 배당금을 지급할 총금액을 주식의 �

    lth199305.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