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등에 관하여 알아보고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선후보 선두로 이목을 받으면서 이재명 관련주와 테마주들이 큰 상승 폭을 보입니다. 앞으로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사건이어서 그이 목도는 갈수록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에 어떠한 주식 종목들이 이런 혜택들을 입었으며, 각 종목의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상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화공영

     

    이화공영은 건설 개발 전문업체로서 토목, 평판, 건축공사, 호텔업, 소방설비, 주택프로젝트 및 정수처리시설공사, 철도공사, 교량 공사 등 포괄적인 건설업을 중요한 프로젝트로 영위하며 있습니다. 최삼규 회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라는 소식에 이재명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에이텍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것을 응용한 물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프로젝트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중요한 제품으로는 절전형 PC, 디지털정보 게시판(DID) 그리고 LED 모니터 등이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RFID와 DID를 활용한 물건들을 많이 개발하여 판매하며 있습니다. 에이텍은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운영 CEO 포럼의 경영위원으로 있었습니다. 그리고 에이텍이 성남에 있으므로 성남시장이었던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중에서는 가장 큰 행동을 보이는 대장 주위 역할을 하며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포메탈

     

    포메탈은 종합 단조 정밀기계부품 생산 업체입니다. 자동차, 신재생에너지, 방위산업 및 자동화, 농기계 및 산업기계에 드는 중요한 단조 정밀기계부품을 생산합니다. 신규프로젝트로 정부 지원을 받아 항공기 착륙장치 중요한 부품의 개발과제 추진합니다. 오세원 회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라는 소식에 이재명 테마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우진

     

    계측기 전문업체로서 오래된 비결과 경력을 바탕으로 CMS, 열전대, 센서,프로브, RTE 등 산업용 조절장치 및 계측기 등 포괄적인 조절장치와 계측기를 제조합니다. 매각을 중요한 프로젝트로 영위하며 있습니다.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 설비진단시스템, 철강산업용 자동 화장치 및 유량계 그리고 유량시스템, 신소재 프로젝트를 주력으로 취급하며 있습니다. 김자호 사외이사가 중앙대학교 총동문회 회장이었으며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라는 소식에 이재명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정다운

     

    SPAC(기업인수목적기업)인 엘아이지스팩2호가 코넥스 상장법인 주식기업 정다움을 흡수합병함에 따라 수정 상장된 업체입니다. 이지바이오 그룹 계열사로 유통, 종업, 도업, 사육, 가공의 일원화를 통한 오리 계열화 업체입니다. 오리사육을 통한 신선육(도축), 우모 수출 및 훈제가공(육가공)과 발굴(도업), 원모, 훈제 가공 등의 임가공 프로젝트를 영위하며 있습니다. 김선철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 동문인 점에서 이재명 테마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토탈소프트

    다음 이재명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컨테이너 터미널을 경영하는 시스템과 선박에 탑재되는 선사용 양덕하 및 데스크톱 시스템의 개발 프로젝트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토탈소프트 대표이사가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이재명 관련주에 편입되어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쏠리드

     

    중계기 전문업체로서 ACCESS, DAS, CIS, METRO, RF 등 유무선 통신장비의 개발, 매각, 제조를 중요한 프로젝트로 영위하며 있습니다. CDMA, LTE, WCDMA, 5G, Verizon, Sprint,  T-Mobile 등의 통신여건을 위한 여러 가지 장비를 개발합니다. 국내 및 해외 통신프로젝트 자를 대상으로 공급합니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만개하며 있으면 정준 대표이사가 성남창조운영 CEO 포럼 경영위원을 갖췄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서린바이오

     

    서린 바이오는 생명체로부터 바이오의약품을 연구하며 발전시키는 기업입니다. 바이오 인프라 프로젝트, 위생 및 살균 솔루션, 건강관리 관련 프로젝트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서린 바이오의 대표이사인 황을문이 성남창조운영 CEO 포럼의 경영위원으로 있다는 근거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어 행동을 보입니다.

     

    이재명-관련주

     

    텔레필드

     

    광 전송 장비 등을 판매 및 개발하는 장비, 단말기 전문 업체입니다. 광전송장비 중에서 여러 가지 연결과 신호를 해야 하는 접속망과 메커니즘의 연계성이 높고 상대적 고수익 프로젝트인 백본망 물품을 주로 판매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제품으로 대용량 MRPP 광전송장비, 채널 광전송장비, Carrier Ethernet 등이 있습니다. IoT Care 프로젝트도 영위 중이며 기업이 성남에 위치하였다는 근거로 이재명 테마주로 이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티엘아이

     

    대표이사 김달수 씨는 성남창조운영 CEO 포럼의 자문위원장을 맡고 있는데요. 또 성남 국민 프로축구단 임원인 신융홍 대표가 있으므로 주목 맞는 기업입니다. 티엘아이는 LCD패널의 필수 부품으로 알려진 타이밍 컨트롤러 등을 중요한 프로젝트로 실행하며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솔본

     

    지주 업체로서 인피니트 건강관리, 솔 본 투자, 초점신문사 및 초점뉴스 등을 중요한 자기 업으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이들에 대한 운영 참여, 프로젝트투자, 프로젝트정리 등 포괄적인 관리하고 감독직을 따르는 지주 업을 주업으로 영위하며 있습니다. 솔본 투자를 거쳐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응용소프트웨어를 영위하는 와이즈넛을 손자 기업으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이 와이즈넛이 성남시에 있습니다. 성남시와 함께 미래부 국책과제를 실행한 바 있다는 소식에 이재명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인터지스

    다음 이재명 테마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지스는 화물운송업과 항만하역업 관련 프로젝트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이 기업은 무려 1956년부터 64년 동안 경영 중인 기업입니다. 인터지스는 최해종 사외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근거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지엘팜텍

     

    SPAC(기업인수목적기업)인 IBIS 제2호 기업인수목적 기업은 개량 신약 개발 전문업체 지엘팜텍 주식기업을 흡수합병함에 따라 수정 상장된 업체입니다. 중요한 프로젝트로 제네릭 의약품 및 개량 신약 제재 메커니즘을 제공하며 있습니다. 그리고 위탁제조판매업 1호 기업으로 CJ 헬스케어와 판권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위염 치료제 지소렌정 발매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일반의약품 크라운 이부프로펜정 400, 여드름 치료제 클리어팀이 부 장소 톡 크림,  전문의약품 디낙스정 등 다양하게 판매를 하며 있답니다. 기업의 위치는 성남에 있으며, 왕 훈식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캠시스

     

    영상기반의 ADAH 및 휴대전화용 카메라모듈 제품군과 정보보안메커니즘 응용제품, 생체정보인식 및 전 리포터 동차 및 관련 필수 부품 프로젝트를 주력으로 영위하며 있습니다. 휴대전화 카메라모듈을 개발하며 생산합니다. 이중 카메라모듈과 카메라 등을 삼성전자, VESTAL, 파나소닉 등 규모가 큰 전기기업, 전자기업에 공급하고 프로젝트를 만개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생체 인식 보안프로젝트를 영위하는 베프스를 중요한 자기업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박영태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국제약품

     

    항생제 등 전문의약품과 호흡기계 용제, 소화기 등의 일반의약품 판매 및 제조 업체입니다. 국제피앤비 주식 기업은 원료의약품과 화장품 등의 판매하고 제조 및 수출입업 영위하는 기업의 지분 보유하며 있습니다. 김순평 사외이사가 사법연수원 17기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사법연수원 1기 선배라는 내용이 전해지자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로 이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시공테크

     

    전시 전문사업체로서 박물관, 전시관, 과학관을 설계, 감리, 설치합니다. 그리고 테마파크의 설계, 기획 등 전시 관련업을 주요 작업으로 영위하며 있습니다. 전시물, 진열장, 전시시설, 수장고, 훈증시스템 등 공간 기획 및 관련 제품 설치합니다. 이를 통하여 전시하는 작업을 주력으로 취급하며 있습니다. 시공테크의 자회사인 아이스크림 미디어 곽덕훈 부회장이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소프트웨어 경영위원을 완비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티피씨글로벌

    다음 이재명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티피씨 글로벌은 자동차부품용 인발강관 판매하고 제조하는 사업체입니다. 주요상품으로 정밀인 발(방진)류와 연료를 이송하는 스틸 튜브인 FILLER NECK류 그리고 자동차 정밀파이프로 이용되는 정밀강관류 등의 자동차부속품을 제조합니다. 그중에서 특히나, 자동차의 충격완화 및 소음진동 완화 역할 하는 방진고 무의 내통, 외통 튜브로 이용되는 정밀인 발 튜브의 매출 비중이 높습니다. 상품은 1, 2차 협력사업체인 삼보모터스, 평화 기공, 평화산업, 한국특수파이프과 해외구매자 등을 통해 완료차 사업체인 닛산, 현대차, 한국GM, 기아자동차(KIA Motors), 르노삼성자동차, 포드, GM, 도요타 등에 최종 납품합니다. 회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고향인 경상북도 안동에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에이텍티앤

     

    에이텍티앤은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15년 8월 재상장하였습니다. 분할 전 회사인 에이텍의 교통카드 솔루션 작업부문을 영위하며 있습니다. RFID 기반의 스마트카드 교통요금 결제통신기기기를 공급하고 제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수 및 유지르 위한 용역을 제공합니다. 주요상품은 버스 통신기기, RFID 통신기기, 지하철 통신기기 등이 있습니다. 이 종목 역시 위에서 설명한 에이텍과의 비슷한 이유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경창산업

     

    자동차에 투입되는 페달 및 케이블 등 전문사업체입니다. 자동변속기 부품, 페달, 케이블, 예약 탱크, Auto TM, Auto Lever 등 여러 가지 자동차 부품의 연구개발합니다. 이에 멈추지 않고 공급과 제조도 실행하며 주업으로 영위하며 있습니다. 국내 완료차 회사인 현대차, 대우차, 기아자동차(KIA Motors), 현대파워텍, 쌍용 등을 주요 수요처로 확보하며 있습니다. 더불어 자동차부품 작업을 영위하는 경찰 정공 및 경찰산업과 그리고 와이퍼 작업을 영위하는 KBWE(주)를 주요 계열사로 보유하며 있습니다. 약 40여 년간 축적해온 경험과 메커니즘 대구 달서구에 있는 본사와 달성군에 있는 현 풍 공장, 창틀 공장 및 중국에 있는 제조공장을 근간으로 작업을 전개하며 있습니다. 선일호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창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프리엠스

     

    건설용 중장비 전장품과 자동조절기기를 판매하고 제조하는 사업체입니다. 건설 중장비용 Harness(낙하방지장치)를 판매하고 제조하고 있답니다. 클러스터, 건설중장비용 CMU 등을 납품하고 개발하는 중입니다. 또한, 금융 통신기기기인 프린터, 마권발매기, 현금인출기를 OEM 제조방식으로 제조하며 있습니다. 주더식 회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중앙대 동창이라는 점에서 이재명 테마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코맥스

     

    COMMAS라는 자체 상표를 소지한 방송설비, 홈네트워크, 인터폰, 영상전화, CCTV 등의 전자통신기기 전문 제조사업체입니다. 인터폰 및 영상전화를 비롯한 홈네트워크 솔루션 부분 국내 일 등 권 사업체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CCTV를 주축으로 한 보안 장비작업등을 영위하며 있습니다. 홈 IoT 상품 개발의 IoT 작업, 사물인터넷 즉 IoT 인증 보안 솔루션 및 음어른식 조절용 모듈 개발의 음어른식 작업도 영위하며 있습니다. 스마트 홈 솔루션 매출이 70프로 이상으로 차지합니다. 변봉덕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공동위원이라는 점에서 주제에 포함되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토탈소프트

    이재명 테마주에 어떤 기업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토탈소프트는 컨테이너 터미널을 경영하는 시스템과 선박에 탑재되는 데스크톱 및 선 이용 양덕하 시스템의 개발 작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토탈소프트 대표이사가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으로 알리어지면서 이재명 관련주에 편입되어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디알텍

     

    회사인수목적회사 즉 SPAC 한화에이스스팩1호가 디지털 X-Ray 탐지기의 제조 및 개발 그리고 판매사업체 주식회사 뒤 알 태그를 흡수합병함에 따라 확인 상장된 사업체입니다. 주요 상품으로 일반, 마모 탐지기 rosed, 비정질 셀레늄 기반 손수 방식 탐지기 FLAATZ, 특수 촬영용 CSI 신틸레이터로 증착된 탐지기인 EX PRIMER, EXTREAM, 영상소프트웨어인 CONSOLE 1, CONSOLE 1 등을 보유하며 있습니다. 당사가 성남에 있으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과거 성남시장 때 중소회사 지원 차원으로 트위터로 홍보 지원했던 회사입니다.

     

    오리엔트정공

     

    오리엔트그룹에 소속된 자동차부품 전문사업체로서 자동차 수동변속기의 필수인 TM 조절 하이지 중수필, Central Plate, DCT 부품 및 리에 내부 베어링 등과 자동화된 수동변속기 Dual Clutch Transmission, 엔진부품인 캡앗세이캠샤프트베어링, 주택 서모스탯 등을 제조해 현대차 및 기아차 등 국내 완료차 자동차 사업체에 공급하며 있습니다. IT기기 전문 유통, 재활용, 전자 작업, 자동차부품을 영위하는 월드 메모리를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 시사가 계열사인 오리엔트 시계에서 11세에서 17세까지 소년일 감자로 일한 경력이 있다는 소식은 널리 알리어졌습니다. 이와 더불어 오리엔트 시계 공장에서 대선 정식 출마 선언하였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재명-관련주

     

    한솔인티큐브

     

    한솔그룹 계열로 문의센터, 무선인터넷 솔루션, CRM 등과 같은 대고객 통신서비스 분야의 특화된 솔루션 공급 및 시스템 통합을 주된 작업으로 영위하는 사업체입니다. CRM 기반 콘택트센터 솔루션, 모바일솔루션 공급과 제작의 작업부문 체제를 이루고 있습니다. 상장사인 한솔넥스지 주식회사와 솔라시아 주식회사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며 있습니다. 전 한솔인티큐브 유화석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같은 안동 출신입니다. 이와 같은 점이기에 이재명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포뱅크

     

    서비스작업인 회사용 메시지보도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양방향 미디어서비스 그 외 기타작업인 S/W 솔루션 및 개발 등을 영위하며 있는 사업체입니다. 특히나, K-POP 스타, 슈퍼스타K 등 시청자 참여형 방송프로에서 시청자들이 전송하는 지상파와 케이블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독과점하며 있습니다. 지식경제부 주관의 WBA Project를 근거로 스마트카 솔루션 전문회사로 변모하며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차량용 전자조절장치 소프트웨어 분야에도 진출하였습니다. 장준호 등기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경영위원이었다는 점에서 이재명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5G 관련주 대장주 종목 전망 총정리

    [5G 관련주와 대장주의 종목들과 전망 총정리]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5G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5G 관련주와 대장주 종목들에 대한 분석과 함께 5G 전망에

    lth199305.tistory.com

     

    주식 배당금 받는법 및 지급일 순위 확인 방법

    이번 글에서는 주식 배당금 받는법과 순위 및 지급일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배당금이란 회사와 주주가 차익을 나누는 것이라고 합니다. 회사가 배당금을 지급할 총금액을 주식의 �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