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알바 꿀팁 3가지와 면접 난이도 및 이력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편의점 알바 꿀팁 3가지와 면접 난이도 및 이력서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대부분 편의점은 24시간 운영하는 곳이 많아 알바 사이트에서 쉽게 구인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르바이트를 처음 시작할 때 많은 분이 고려하는 업종 중 하나가 바로 편의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편의점 알바 꿀팁 5가지와 난이도 및 면접 글을 참고해주세요.

     

    편의점 알바 꿀팁 5가지와 난이도 및 면접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의점 알바 꿀팁 5가지와 난이도 및 면접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oppapost.com

     

    편의점-알바-꿀팁-면접-난이도-이력서

     

    편의점 알바 면접 복장 및 이력서 필요 여부

    편의점 알바 면접 시 복장은 단정하고 깔끔하게 입는 것이 좋으며, 이력서 또한 지참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의점 알바 이력서 양식은 인터넷이나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항목별로 성실하게 작성하고, 특히 경력 사항은 많이 채울수록 좋습니다.

     

    추가로 다양한 채용 정보가 궁금하다면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 순위 비교 및 5가지 종류 글을 참고해주세요.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 순위 비교 및 5가지 종류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 순위 비교 및 5가지 종류 오늘 포스팅에서는 취업 채용 사이트 추천 순위 비교 및 5가지 종류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

    lth199305.tistory.com

     

    편의점 알바 난이도

    편의점 알바 난이도는 매우 쉬운 편에 속합니다.

     

    크게 계산, 물건진열, 손님 응대 3가지 업무를 수행하므로 포스기 작동법만 익힌다면 나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편의점 알바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손님이 없으면 여유시간이 많아 편의점 알바 중에 공부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만 대부분 편의점 알바는 별도의 식사시간이 없고, 음식 또한 제공하지 않아 손님이 없을 때 스스로 빠르게 끼니를 챙겨야 합니다.

     

    추가로 재택 알바를 찾고 계시는 분이라면 재택 알바 종류 추천 BEST 4 및 구하는 방법 글을 참고해주세요.

     

    재택 알바 종류 추천 BEST 4 및 구하는 방법

    재택 알바 종류 추천 BEST 4 및 구하는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재택 알바 종류 추천 BEST 4 및 구하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코

    lth199305.tistory.com

     

    편의점 알바 꿀팁 3가지

    편의점 알바를 구할 때 확인해야 할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다양한 투잡 및 주말 알바를 찾는 분이라면 주말 알바 투잡 추천 BEST 8 및 월급 시급 총정리 가이드북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주말 알바 투잡 추천 BEST 8 및 월급 시급 총정리

    주말 알바 투잡 추천 BEST 8 및 월급 시급 총정리 오늘 포스팅에서는 주말 알바 투잡 추천 BEST 8 및 월급 시급 총정리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

    lth199305.tistory.com

     

    1. 오전 시간대 추천

    아침 출근 시간대만 지나면 오전 시간대는 손님이 적어 일하기가 수월합니다.

     

    야간처럼 밤낮이 바뀌지도 않고 물류가 들어오는 양도 적습니다.

    다만 편한 만큼 점주들이 직접 근무하는 경우가 많아 구하는 곳이 적습니다.

     

    2. 카운터 의자 유무 확인하기

    카운터에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없는 편의점은 지원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하기가 매우 힘들뿐더러 알바생을 대하는 점주의 태도를 짐작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3. 최저시급 확인하기

    지금도 업무 강도가 낮다는 이유로 최저시급을 주지 않는 편의점이 많습니다.

    모집공고에는 최저시급이라고 기재해놓고 막상 면접에 가면 최저시급을 주지 못한다고 말하는 매장도 많습니다.

     

    따라서 최저시급을 주는 매장인지 정확하게 확인하고 근무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최저시급을 주지 않는다면 미리 증거를 수집해두고, 그만두고 나서 최저시급과 주휴수당 등에 대해 노동부에 신고하면 됩니다.

     

    노동부에 신고해도 다른 알바 구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으며, 별도의 문제를 일으키지 않으려면 점주에게 별도의 통보 없이 조용히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