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온라인 잔액조회 충전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는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생활수급자분들을 대상으로 삶의 질 높임과 동시에 문화의 격차를 완화시키기 위하여 체육활동, 국내여행, 문화예술 등 을 지원해주는 카드 중 하나입니다. 과거 2005년 문화바우처의 시범사업으로 시작되어 현재의 문화누리카드로 발전되어 왔으며 2020년 기준으로 1인당 1년에 90,000씩을 지원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화누리카드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고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대상자에 해당하시는분들은 아래 내용을 숙지하셔서 문화누리카드 혜택을 꼭 받으시면 문화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 개요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은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셔서 신청하는 방법, 인터넷 문화누리 홈페이지(MNURI.KR)에 접속을 하여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화누리 신청기간은 2020년 02월 01일 토요일부터 2020년 11월 30일 월요일까지 진행되며, 2020년 02월 03일부터 전국에 있는 주민센터에서 발행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카드의 사용해야 하는 사용기간은 같은해 12월 31일까지입니다.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지만 대략적인 문화누리카드의 사용처는 문화 분야는 서점, 전자책 구독 홈페이지, 만화 콘텐츠 홈페이지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2021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신청 잔액조회 충전방법에 대한 최신판은 해당 글을 참고해주세요.

     

    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

     

    음악분야는 음반을 판매하는 점포, 악기점, 음원 및 음악 콘텐츠 사이트 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영상분야에서는 영화제, 케이블tv, 위성방송, 영화관, 영상 콘텐츠 사이트 등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공연분야는 아트홀, 극단, 공연장, 공연 및 축제가 있습니다. 미술분야는 화랑, 방탈출체험, 온라인 하비 클래스, 미술관, 박물관, 비엔날레, 미술관, 박물관 내 아트숍, 공예품점, 사진관, 문화센터, 공방, 문화재 체험, 한복대여점, VR 체험, 문화예술분야, 직업체험 등이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

     

    온라인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 맟 가맹점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온라인 사용처로는 롯데시네마, 티빙,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창비, 여행박사, 티머니, 노랑풍선, 쏘카, 에버랜드, 이스타항공, 아고다, 따릉이, 영풍문고, 국립극단, 아르코예술극장, 알라딘, 맥스무비, 멜론, 메가박스, 인터파크도서, 인터카프 영화, 인터카프투어, 인터파크 티켓 스포츠,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옥션티켓, 대한항공, cgv, 코레일, 반디앤루니스, 티켓링크 공연, YES24 영화, 교보문고, 밀리의 서재 등이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 조회

    온라인 사용처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사용처를 찾는 방법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MNURI.KR)에 들어가셔서 상단에 위치한 메뉴중 사용하기를 클릭하신 후 온라인 가맹점 확인하기로 들어가시면 자세한 온라인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가맹점 메뉴에서 가맹점 및 사용처를 검색을 통하지 않고 영화와 관련이 되어 있는 온라인 사용처 및 가맹점을 아시고 싶으시다면 분류 탭에서만 영화를 클릭하신 후에 검색을 통하여 알아보는 방안도 가능하십니다. 온라인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찾으실떄 주의하실 점은 해당 카드 사용 시에는 카드를 먼저 등록을 하신 후에 문화누리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해당 온라인 사용처 사이트로 이동을 하셔야만 사용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상에서만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직접 사용처에 방문을 하셔서 문화누리카드를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사용처 및 가맹점은 전국단위로 리조트, 호텔, 수영장, 펜션, 테마파크, 버스터미널, 렌터카, 볼링장, 승마장, 복지관, 온천, 캠핑장 등 매우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이용시에는 현장에서 결제를 할 때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 오프라인 사용처 조회

    오프라인 사용처 조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오프라인 사용처 조회방법은 온라인 사용처 조회와 마찬가지로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사용하기로 들어가신 후 오프라인 가맹점 바로가기로 들어가 주세요. 해당 탭에 들어가셨다면 가맹점 명칭을 입력하지 않으셔도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또는 사용하고자 하는 지역인 청도군, 칠곡군, 경남(경상남도), 창원시, 진주시, 통영시, 사천시, 태백시, 동백시, 속초시, 인제군, 평창군, 광양시, 부안군, 김제시, 남원시, 전남(전라남도), 경북(경상북도), 충남(충청남도), 천안시, 공주시, 보령시, 서산시, 밀양, 대구시, 인천시, 광주시, 울산시, 세종시, 충북(충청북도), 청주시, 충주시, 제천시, 제주도, 강원도, 전주시, 군산시, 익산시, 공창군, 김천시, 구미시, 경산시, 거제도, 양산, 논산시, 태안군, 금산군, 서천군, 아산시, 전북(전라북도), 안동시, 영천시, 목포시, 여수시, 순천시, 포항시, 경주시, 신안군, 장흥군, 영광군. 삼척시, 정선군, 고성군, 강릉시, 나주시, 서울시, 부산시, 상주시, 춘천시, 원주시, 김해시, 창년군, 함안군 등을 검색을 하셔도 문화누리카드의 해당 지역에 존재하는 사용처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이렇게 위의 방법으로 문화누리카드의 오프라인 사용처를 검색을 통하여 전국에서 자신이 문화누리카드를 사용가능한 지역을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에 남아있는 잔액조회를 하는 방법은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잔액조회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하여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잔액조회 페이지로 바로가는 링크를 첨부해두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페이지]

     

    문화누리

     

    www.mnuri.kr

     

    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카드 마치며

    지금까지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다양한 문화혜택을 영위하기 위해 지원해주는 좋은 바우처중 하나입니다. 위에서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사용기간, 온라인 사용처, 오프라인 사용처,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청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

     

    작성자 추천글

    1.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https://lth199305.tistory.com/199)

    2. 빕스 할인혜택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300)

    3. 에버랜드 할인혜택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230)

    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문화누리카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