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생리가 빨라질때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원하지 않아도 여자로 이 세상에 태어났다면 1달에 한번씩은 생리를 하게 됩니다. 가임기 여자의 자궁내막은 분비되는 호르몬에 의해서 주기적으로 증가하여 배아의 착상을 준비하게 됩니다.

     

     

    이러할때 임신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저절로 자궁의 내막이 탈착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을 월경이라고 합니다. 가임기는 여성의 난자가 배란이 되어서 임신이 가능한 기간을 이야기 합니다. 즉 여성이 초경이 시작되게 되는 연령부터 폐경이 이뤄지기까지 가임기라고 부릅니다.

     

    현재 평균적인 초경 나이는 만 13세 정도이라고 하며, 평균 여성의 폐경 연령은 50세 부근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여성의 생리는 전방적으로 건강을 책임지게 되며, 건강의 척도를 알아 볼 수 있는 기관이라고 합니다.

     

    생리가-빨라질때-이유-1

     

    생리주기가 늦어질때나 생리가 빨라질 때 이외에도 적당한 생리의 양인지, 혈색은 어떤 색을 띄고 있는지, 생리통의 강도는 어떠한지 등으로 판단으로 간접적으로 여성의 건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점 때문에 본인의 생리시 상태를 세심하게 판단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오늘 이 시간엔 생리주기가 늦어질 때와 생리가 빨라질 때 왜 이러한 이유가 나타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생리가 빨라질때 이유

      지금부터 생리가 빨라질때 원인과 이유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자궁질환

       

      과도한 하혈 현상을 겪고 있는분들 중에 자궁에 문제점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러할 때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질의 출혈과 강한 생리통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많은데요.

       

      최근에 가장 잘 나타나는 질환에는 자궁선근증과 자궁근종이 있습니다.

       

      생리가-빨라질때-이유-2

       

      2. 뒤엉킨 생활리듬

       

      불규칙한 수면패턴, 정신적으로 무리 될 정도의 스트레스, 영양학적으로 파괴된 다이어트 식단 등이 지속된다면 사상하부 부위에 문제점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몸의 호르몬 측면 균형이 엉키게 되면서 정신적이지 않는 하혈 증세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생리가-빨라질때-이유-3

       

      3. 피임약 복용

       

      여성의 호르몬이 주성분으로 함유되어 있는 피임약 복용으로 인해 생리가 빨라질 때와 같은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여성의 하혈이 일어나게 될 수 있답니다.

       

      생리가-빨라질때-이유-4

       

      4. 질 내 손상

       

      성교 등으로 인해 질 부위에 상처가 생기게 되면서 의문을 모를 출혈이 일어날 수 있답니다. 이러한 점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가-빨라질때-이유-5

       

      5. 다이어트

       

      사람이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신체의 지방을 감소하게 됩니다. 이러한 지방들이 호르몬을 생성하는 물질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생리가 빨라질때 라면 이러한 다이어트와 연관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찾아볼 필요가 있답니다.

       

      생리가-빨라질때-이유-6

       

      6. 착상혈

       

      여성 신체내의 수정란이 내막에 착상을 하는 과정에서 질출혈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생리와 부정출혈의 차이점은 혈의 양과 빛깔로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착상혈의 경우 생리보다는 색이 상대적으로 가벼우며 양이 더 적다는 특징이 있답니다.

       

      생리가-빨라질때-이유-7

       

      7. 정신적 스트레스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여성의 생리에 있어서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생리를 할 때 덩어리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약 덩어리가 나오는 증상이 보인다면, 본인이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고 있는지 점검을 한번쯤 해볼 필요가 있답니다.

       

      생리가-빨라질때-이유-8

       

      8. 폐경기 초기증상

       

      40대 후반의 나이이신 분들이라면 폐경기 초기증상으로 의심해 볼 수 있답니다. 특히나 갱년기라는 시기를 전과 후로 폐경기가 도달하면 될 수록 생리의 주기가 점점더 빨라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사실 폐경기 초기증상이 원인이라면 자연스러운 노화의 과정 중 하나이기 때문에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생리가-빨라질때-이유-9

       

      9. 갑상선 기능이상 

       

      갑상선 부위의 기능에 문제가 일어나게 되면 생리주기가 규칙적이지 않게 됩니다. 특히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항진증의 경우에 생리 주기 자체가 불규칙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는게 좋답니다.

       

      생리가 빨라질때 치료

      생리가 빨라질때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사 살펴보겠습니다.

       

       

      생리와 부정출혈의 결정적 차이점은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병적 증세라는 점입니다. 최근들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원인질환 중 하나인 자궁근종의 경우 나이가 어린 환자의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전에는 심한 통증을 느끼면서도 수술하는 것이 무서워서 증상을 그냥 방치하고 참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많이 나타나는 생리가 빨리지는 이유 및 원인들만 알아본 것입니다.

       

      생리가-빨라질때-이유-10

       

      즉 위의 원인들이 모든 원인이 될수는 없답니다. 그러므로 점점 주기가 빨라지게 되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