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글쓰기에서는 한쪽 귀 먹먹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간의 귀에 관련된 질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증상 중 하나로 이충만감이 있습니다. 귀가 막히거나  하는 느낌으로 높은 기압 차나 비행기 이착륙 시에 귀가 막히거나 하는 것을 느낀 적이 있을 겁니다.

     

     

    그러나 이 정체가 계속되면 과학적인 질병일지도 모르기 때문에 온당한 치유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별안간 한쪽 귀가 먹먹 할 때 알 수 있는 다양한 원인 질병을 소개합니다.

     

    한쪽-귀-먹먹-1

     

    목차

       

      한쪽 귀 먹먹 원인-1

       

      외기압을 컨트롤 하는 기관인 이관에 문제가 있으면 한쪽 귀가 먹먹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가서 진찰을 받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쪽 귀 먹먹 원인-2

       

       

      메니에르병은 돌발성 난청과 증세는 비슷하지만, 청력이 저하되는 일은 없습니다. 처음에 한쪽 귀를 잃어요. 병세가 진행됨에 따라 양쪽 귀가 막혀요. 메니에르병은 보통 이명이나 어지러움증으로 가벼운 증상은 쉽게 낫습니다.

       

      하지만 심한 증상으로 청력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치유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메니에르병을 막아주는 방법은 스트레스 없이 금연하는 것이라며 들었는데, 이건 귀말고도 모든 신체 건강 부분을 건강하게 하는 대책이니 그렇게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한쪽-귀-먹먹-2

       

      한쪽 귀 먹먹 원인-3

       

      중이염이나 모든 범위한 염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건 귀의 염증성 병명입니다. 염증은 우리 신체를 괴롭히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다른 자리의 염증은 빨리 치유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귀의 염증은 더더욱 빨리 치유할 필요가 있습니다. 샤워하면 귀에 물로 채워지지만 보통 자연적으로 건조해지기 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한쪽-귀-먹먹-3

       

      하지만 상황에 따라 귀가 잘 건조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럴 때 염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특별히 중이염은 장시간 내버려둘 경우 고막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염증으로 고막이 손상되면 재생이 어려우며 인공고막수술을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쪽-귀-먹먹-4

       

      한쪽 귀 먹먹 원인-4

       

      한쪽 귀가 먹먹한 상황은 돌발성 난청일 우려가 매우 높습니다. 즉시 의료기관으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갑작스러운 난청은 인근에서 누군가 이야기 하는 것 처럼 속삭듯이 들리는 경우가  많으데요.

       

      이와 더불어 이명과 어지럼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의 근거는 알 수 없으며, 치유를 받아도 난청이 될 수 있으므로 병세가 나타나면 즉시 이비인후과에서 진찰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한쪽-귀-먹먹-5

       

      한쪽 귀 먹먹 원인-5

       

      다음 근거는 항공선 중이염입니다. 한쪽 귀가 막혀 질식할 것 같은 것은 기차나 비행기를 탈 때 흔히 느낄수 있는 증상입니다. 예를 들어, 고도의 비행기의 압력은 우리가 걸어가는 지상의 압력보다 약 70% 낮습니다.

       

      짧은 시간에 변하는 압박감에 귀가 적응하지 못하고 한쪽 귀 또는 양쪽 귀가 막혀 아픕니다. 고막이 가늘고 탄력이 약할수록 비행 중 귀 통증이 심해져 계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납니다.

       

      한쪽-귀-먹먹-6

       

      이때 과자나 껌을 씹으면서 침을 자주 삼키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관이 조금 벌어지기 때문에 귀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쪽 귀 먹먹 원인-6

       

      비인도암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목 주위에 응어리가 만져지거나 콧물이 나오거나 중이염이나 외이염 등의 한쪽귀 먹먹 병세가 나타납니다.

       

      한쪽-귀-먹먹-7

       

      배우 김우빈도 비인도 종양으로 비인도암을 앓은 것으로 알리어져 있습니다. 의혹이 들면 의사와 상담하여 치유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한쪽 귀 먹먹한 다른 이유들

       

       

      아프지 않아도 한쪽 귀가 막힐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간과되기 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보통 귀지는 외부 안좋은 물질로부터 나와 귀를 보호하지만, 이 귀지가 고인다면 귀를 막게되며 굳어집니다. 따라서 가끔 귀 청소를 하면 좋아요.

       

      한쪽-귀-먹먹-8

       

      귀 청소는 이비인후과를 권장합니다. 다음 이유로는 스트레스와 몸의 피로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이유가 되지요. 물론 몸이 피곤하면 몸의 기능이 저하됩니다.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데, 귀가 아프면 잠시 편안하게 신체를 쉬어야 합니다. 스트레스나 걱정거리 등은 해결되지 않으므로 심리 제어와 명상을 넓고 쾌적하게 유지합니다.

       

      한쪽-귀-먹먹-9

       

      다음으로 심한 감기나 비염에 걸렸을 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심한 감기나 비염에 걸리면 귀가 들리지 않게 될 수가 있습니다.

       

      비염에 걸린 사람은 코를 자주 골아요. 코와 귀가 연결되어 있음으로 코를 풀면 귀가 막혀 버릴 수가 있습니다. 강한 압력으로 귀에 가중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쪽-귀-먹먹-10

       

      감기도 마찬가지죠? 따라서 될 수 있는 한 부드럽게 코를 풀 것을 추천합니다.

       

      한쪽 귀 먹먹할 때 해결 방법

       

      사실 귀가 먹먹한 이유가 질병이면 이비인후과에 갈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병이 아니어도 귀가 조금 이상한 것 같다면, 이비인후과에서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이명은 먹먹하면서 수반될 우려가 높고, 한 번 이명이 발생하면 평생 지속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조기에 치유를 받으면 즉시 치유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한쪽-귀-먹먹-11

       

      한쪽 귀 먹먹할 때 병원에 가야 하는게 최고이며, 방치하는것은 금물입니다. 귀 건강은 단순합니다. 스트레스도 적고, 코를 강력하게 풀지 아니하고, 귀엣말도 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그럼 한시라도 빨리 귀의 건강을 회복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